커버이미지

BMW 6시리즈 쿠페 생산 종료, 이거 실화냐

등록일2017.05.12 15:50 조회수989


슬프다. BMW가 올해 2월부터 6시리즈 쿠페(이하 6쿠페) 생산을 종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BMW가 페이스리프트까지 했지만 판매량 반등이 뜻대로 되지 않으면서 단종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10년동안 9,000만 원만 모으면 나도 살 수 있는데 단종된다니 아쉽다.

1976년 첫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었던 6쿠페다. 여러 해외 전문 매체들은 중대형급 2도어 쿠페 시장이 침체기에 접어 들었고, 4도어 쿠페가 득세한 것으로 원인으로 꼽았다.

실제로 2도어 6쿠페와 달리, 4도어 쿠페인 '6그란쿠페'는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경쟁차인 아우디 A7와 메르세데스 벤츠 CLS 역시 적지 않은 판매량을 보여주며 후속모델을 준비중에 있다. 

이런 결과는 소비자들이 굳이 중대형급에 2도어 모델을 선택하기보다는, 여러 사람이 쉽게 탈 수 있고 짐도 더 실을 수 있는 4도어 쿠페를 선호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가격 문제도 빼먹을 수 없다. 6쿠페 시작가가 해외에서 우리 돈 1억 원에 가까워 경쟁차종에 비해 가격 경쟁력에서 밀린다.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 쿠페와 비교해도 약 2천만 원이상 비싸다. 

물론, BMW도 변명거리는 있다. E클래스 쿠페의 하위등급이 2리터 4기통 엔진급인데 반해, 6쿠페는 3리터급 엔진을 사용한다. 더 큰 엔진을 사용하는 만큼 가격차이는 어쩔수 없다. 하지만 이게 진입장벽을 높이면서 판매량 감소로 이어졌다.


그러나 부정적인 소식만 있는 건 아니다. 여러 해외 매체들은 “6쿠페 생산 종료가 곧 단종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그로 인해 8시리즈 쿠페가 등장할 계기가 될 것”이라는 의견이 주를 이루고 있다. 

만약, BMW 8시리즈가 출시된다면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쿠페와 경쟁하는 멋진 진검승부가 벌어질 전망. 오? 더 재미있겠는데?

이미지 : BMW

김도훈 tneksmssj@carlab.co.kr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