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장님... 저도 산에 올라갈 수 있을까요?"
기대와 두려움 섞인 동석씨의 한 마디. 그의 꿈은 한라산 정상 등반입니다. 너무 소박한 꿈이라 생각들지만, 발달장애인 동석씨에게는 일생의 도전입니다.
발달장애 : 선천적, 발육과정 중 대뇌손상으로 신체적, 정신적 발달을 못한 상태.
동석씨에게 꿈을 이룰 기회가 생겼습니다
주변 도움 없이는 집과 일터도 혼자 오가기 힘든 동석씨. 발달장애인들에게 동네를 벗어난다는 건 매우 특별한 일입니다. 그런 동석씨에게 2008년 봄, 첫 기회가 생겼습니다.
다양한 사회공헌을 하는 경동도시가스의 발달장애인 한라산 등반 지원. 동석씨를 포함한 어울림복지재단 발달장애인들의 첫 여행!
장애라는 편견 때문에...
사실 처음부터 등산이 계획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장애인은 보험처리가 안된다, 보호자 수가 부족해서 안된다, 남들에 비해 관람시간이 길어서 안된다... 장애의 편견으로 인해 자의반 타의반 결정된 한라산등반이었죠. 누구의 도움도 없이 혼자 힘으로 하는 첫 도전. 일반인에게도 쉽지 않은 등반길이었기에 아쉽게 정상 등반은 실패했습니다.
장애인이라서 안되는 건 없어요
하지만 실망보다 우리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보여준 이들. 그 모습에 감동하여 9년째 꾸준히 매년 여행을 지원한 경동도시가스.
"9번의 여행을 통해, 장애인이라 안된다는 스스로의 생각을 버릴 수 있었어요."
한라산 정상에 오를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그리고 경동도시가스와 어울림복지재단 발달장애인의 10번째 여행. 주변 상황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 아닌 스스로의 뜻과 결정. 10년 전, 아쉽게 등반하지 못한 한라산 백록담 정상 재도전. 경동도시가스에서 발달장애인들의 열정을 응원하며 제주도 여행 경비를 선물하려 합니다. 여러분의 공유와 좋아요로 발달장애인들의 특별한 도전을 응원해주세요.
쉐어앤케어에서 공유만 해도,
1,000원이 기부됩니다!
여러분의 공유로 이들의 산행을 응원해주세요.
▽▽▽ CL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