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서울과 부산을 담았다! 롤스로이스 '코리아 컬렉션' 공개

등록일2017.05.16 16:10 조회수4115



고객이 원하면 어떤 주문도 실현시켜주는 롤스로이스가 마침내 우리나라를 위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롤스로이스는 15일 서울 주한 영국대사관에서 우리나라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스페셜 에디션 2대를 공개했다. 이름하여 '비스포크 컬렉션 포 코리아(Bespoke Collection for Korea, 이하 코리아 컬렉션)'.


왼쪽이 부산 에디션, 오른쪽이 서울 에디션


코리아 컬렉션은 롤스로이스에서 우리나라를 주제로 처음으로 맞춤 제작한 차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도시 서울과 부산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


'고스트 시리즈 2'를 기반으로 한 고스트 서울 에디션은 마치 태극기를 연상시키듯 흰색 바탕에 빨강과 파랑 두 줄 코치 라인이 그려졌다. 또, 영국 굿우드 장인들이 남산 타워를 상징하는 문양을 C 필러에 직접 그려 넣었다.



서울 에디션의 코치라인과 문양

부산 에디션의 코치라인과 문양


레이스 부산 에디션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라는 컨셉트 아래 C 필러에 한옥 전통 격자무늬 문과 부산 마린시티 도시 구획을 형상화한 기하학적 패턴을 새겨 넣었다.


외관은 바다를 상징하는 파란색에 첨단 빌딩을 상징하는 은색을 조합해 고층 건물이 빛나는 해운대를 표현했다.




한편, 고스트 서울 에디션의 기본이 된 '고스트 시리즈 2'는 6.6리터 V12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563마력, 최대토크 79.6kg·m을 발휘한다. 가격은 약 4억 8천만 원. 


부산 에디션으로 만들어진 레이스는 6.6리터 V12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624마력, 최대토크 81.7kg·m을 낸다. 가격은 약 4억 원.



코리아 컬렉션 화보 보러가기


박소민 ssom@carlab.co.kr




카랩이 준비한 재미있는 자동차 소식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