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올여름 휴가는 볼거리 많은 파주 캠핑장서 즐겨요"

등록일2017.07.19 08:48 조회수1218
임진강 낙조 감상·'독서와 캠핑을 한 번에' 파주 23개 캠핑장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올여름 휴가지는 서울에서 가까운 파주로 오세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 파주시 캠핑장이 가족·연인 단위 피서객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파주에는 조리읍 봉일천리 공릉관광지 캠핑장을 비롯해 파평면 두포리 동화 힐링캠프 등 23개 캠핑장이 수도권 피서객을 기다리고 있다.

지난해 7월 문을 연 공릉관광지 캠핑장은 파주시가 1박 2일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공공 캠핑장이다.

파주 공릉 캠핑장 [파주시 제공=연합뉴스]
파주 공릉 캠핑장 [파주시 제공=연합뉴스]

공릉 저수지 인근 1만㎡의 부지에 카라반 10대, 일반야영장 16면으로 조성됐다. 예약이 시작되는 매달 15일에는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로 인기다.

아이와 함께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광장과 깨끗한 샤워장, 화장실, 매점 등 필요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인근에는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원시림이 꽉 들어찬 삼릉(공릉·순릉·영릉)과 어린이 놀이시설인 하니 랜드, 40만㎡에 달하는 광활한 저수지가 있어 가족 단위 캠핑객들에게 제격이다.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가 가능하고 문의는 성원레저(☎031-945-2250)로 하면 된다.

또 파평면 두포리에는 호텔의 안락함과 캠핑의 낭만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램핑장으로 동화 힐링캠프가 있다.

이곳은 캠핑 장비 없이 가더라도 모든 것을 해결해 주는 럭셔리 캠핑 그 자체다. 캠핑장과 율곡수목원(6.8km) 둘레길이 바로 연결되고 세미나실, 족구장 등을 갖추고 있어 직장, 가족 단위 휴양이 가능하다.

특히 율곡수목원 전망대에 오르면 임진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임진강 너머로 떨어지는 낙조를 보며 낭만과 여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예약은 동화 힐링캠프 홈페이지(http://www.dwhealingcamp.com/)나 전화(☎031-952-2002)로 하면 된다.

파평면에는 동화 힐링캠프를 비롯해 임진강리조트, 율곡캠핑장, 밤골캠핑장 등 4곳의 캠핑장이 있다.

인근 광탄면에는 파주기산캠프, 캠프예그리나, 호수캠핑장, 파주힐링캠프, 반디캠프 등 5곳의 캠핑장이 있다.

전국에서 가장 긴 산악다리인 운계출렁다리가 있는 적성면에는 하늘연캠핑장, 하마캠핑장, 은사시캠핑장, JB캠핑하우스가, 법원읍에는 학교안풍경캠핑장, 귀한농부학교, 비학농원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파주시가 전국 최초로 폐교를 활용한 법원읍 '별난독서캠핑장'이 오는 21일 개장한다.

파주시 별난독서캠핑장 [파주시 제공=연합뉴스]
파주시 별난독서캠핑장 [파주시 제공=연합뉴스]

별난독서캠핑장은 폐교한 금곡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독서와 캠핑, 자연을 연계한 캠핑장이다.

사업비 6억원을 들여 지난해 12월 캠핑장을 조성했고 그동안 개장준비와 함께 시범운영을 해왔다.

23개의 캠핑사이트를 비롯해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33면) 등 캠핑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고, 사이트마다 의자와 테이블, 전기시설이 마련돼 있다.

별난독서캠핑장이란 이름에 맞게 캠핑장 한 편에는 숲속도서관을 마련해 캠핑객은 언제든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

다음 달 주말마다 '북 콘서트'와 함께 책갈피 만들기, 엽서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매달 진행되는 행사와 캠핑장 예약은 별난독서캠핑장 홈페이지(www.pajubookcam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탄현면(박석캠핑장, 청풍명월캠핑장), 파주읍(명학산캠핑장), 문산읍(느티나무 그늘아래 캠핑장), 서패동(심학산야영장) 등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캠핑장을 만나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19일 "전국 휴양객들이 만족할 만한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시설 점검 및 근무자 안전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7/19 06:10 송고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