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여름에 시원한 이불은? 여름이불 소재 Best 5

등록일2017.07.20 17:29 조회수12277

열대야로 푹푹 찌는 밤, 어떤 여름이불을 사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뱀부, 인견, 레이온 등 여름 이불 소재가 정확히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셨나요? 

여름이불 소재에 대해 명쾌하게 알려드립니다! 


여름 침구 소재

01 정전기 발생이 적은 ‘레이온’



레이온은 펄프와 무명을 원료로 만든 소재로, 흘린 땀을 빠르게 흡수합니다. 정전기가 잘 발생하지 않아 먼지가 적고, 표면은 마치 실크처럼 매끄러워 피부 자극이 덜합니다. 잠옷이 짧은 여름에는 맨살에 이불이 닿는 경우가 많은데, 레이온은 촉감이 좋아 기분 좋게 덮고 주무실 수 있어요. 



02 면 장점을 살려 실용적인 ‘면 리플’

면 리플은 표면이 오돌토돌해서 편평한 일반 면보다 피부에 닿는 면적이 작습니다. 따라서 이불이 몸에 잘 달라붙지 않고 피부와 이불 사이의 틈이 있어 공기가 잘 통해 시원해요. 이처럼 면에 공기가 잘 통하도록 표면에 자글자글한 세로 주름을 만든 것을 ‘면 리플’이라고 합니다. 천연 섬유여서 피부 자극이 적고 내구성이 좋은 ‘면’의 장점은 그대로 살렸습니다. 때가 잘 타지 않아 관리가 편하고 가벼워서 여름밤에 덮고 자기 부담 없어요. 


03 고급스럽고 내추럴한 린넨

린넨은 고급스러우면서 내추럴한 스타일의 침실과 잘 어울리는 천연 소재입니다. 피부가 민감해서 자극이 적은 이불을 선호하거나, 자면서 땀을 흘려 몸에 달라붙지 않는 이불을 선호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린넨은 면보다 수분흡수율과 열전도율이 높아 땀을 흡수하고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여기에 통기성까지 우수하니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께서 좋아하실 거예요. 

 

04 건강하고 시원한 뱀부(대나무)


뱀부는 대나무에서 추출한 친환경 소재로, 마의 시원함은 유지하면서 특유의 까슬거리는 촉감을 완화했습니다. 뱀부는 항균, 소취 기능이 강하고 땀을 빠르게 흡수해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세탁 후 마르는 속도가 빠르고 구김이 적어 관리하기 편합니다.  


 
05 가볍고 고풍스러운 인견


여름만 되면 많은 분들의 1pick인 인견! 인견은 목재 펄프에서 추출한 실로 만든 소재로, 섬유가 가늘고 공기층이 얇아 피부에 닿았을 때 시원한 청량감이 특징입니다. 가볍고 시원해서 여름에 많은 분들이 선호합니다. 수분을 흡수하는 능력이 좋아 땀이나 열이 많은 분들께서 쾌적하게 덮고 주무실 수 있어요.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