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나다 밴쿠버에는 세 개의 형제 호수가 있습니다. 이름은 모두 '조프리 레이크(Joffre Lake)' 하나인데 위치에 따라 Lower, Middle, Upper 이렇게 붙는 수식어만 달라지지요. 세 개의 형제 호수가 매력적인 이유는 하나같이 절경을 자랑하면서도 각각 다른 풍광, 다른 물 빛깔을 갖고 있다는 점 때문이에요. 이 호수들을 만나려면 부지런이 등산을 해야 한답니다. 등산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마저도 절로 걷게 만드는 마력의 아름다움을 가진 조프리 레이크 형제들을 함께 만나볼까요?
Joffre Lakes
캐나다 현지인들은 조프리 레이크와 하이킹 코스를 '로키 산맥의 축소판'이라고 부를 정도로 그 아름다움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특히 첫 번째 호수에서 두 번째 호수로 가는 하이킹 코스는 조금 길어서 하이킹 초보자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하이킹 하는 동안 쉴 틈 없이 등장하는 다채로운 산세를 감상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호수에 도착하게 된답니다.
첫 번째 호수, Lower Joffre Lake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조프리 레이크를 네비게이션에 찍고 출발하면 약 3시간 가량 후 조프리 레이크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조프리 레이크 주차장에 주차하고 나면, 바로 첫 번재 호수인 Lower Joffre Lake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치 3시간여 운전하고 달려온 관광객들에게 수고했다고 상을 주는 것 같지요! 도무지 현실로 믿겨지지 않는 신비로운 물빛을 감상하세요. 충분히 감상하셨다면, 이제 두 번째 호수를 만나러 하이킹을 떠나 보시죠!
하이킹, 그리고 동화 같은 풍경들
두 번째 조프리 레이크를 만나기 위해 떠나는 하이킹은 아무래도 오르막이기 때문에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등산을 하는데도 영화 속 장면을 그대로 캡쳐해 붙여 놓은 듯한 풍경을 보고 있노라면 현실인가 꿈인가 헷갈릴 정도입니다. 말 그대로, 그림 속을 하이킹 하는 것이죠!
두 번째 호수, Middle Joffre Lake
조프리 레이크의 세 호수 중 가장 절세미를 뽐내는 호수, Middle Joffre Lake에 도착했습니다. 물 속으로 풍덩 들어가고 싶게 만드는 에메랄드 빛 청정 호수를 만끽하세요! 사진에 보이는 호수를 가르는 나무는 사진 명당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 외나무 끝까지 걸어가 그 위에서 기념 사진을 찍는답니다. 외나무 다리에서 특별한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면, 이제 조프리 레이크의 대미를 장식할 세 번째 호수를 향해 걸어가 보겠습니다. 두 번째 호수에서 세 번째 호수까지는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세 번째 호수, Upper Joffre Lake
조프리 레이크의 피날레! 푸르른 하늘과 장엄한 산세가 조화를 이뤄 장관을 이루는 Upper Joffre Lake입니다! 세 개 호수 중 가장 웅장하면서도 가장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호수로 유명한데요. 캐나다는 알면 알수록, 파면 팔수록 청정하고 장엄한 자연 경관이 곳곳에서 튀어 나오는 나라인 것 같아요. 캐나다 밴쿠버에 계신가요? 조프리 레이크에서의 하이킹을 강력 추천할게요!
캐나다 밴쿠버에서 대학교를 다니고 싶다면?
수능 점수, 내신 등급, 영어 성적이 부족해도 해외 명문대에 입학할 수 있는 방법을
세계대학 패스웨이 박람회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