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다이어트에도 좋대요"…싱싱한 굴, 서해안으로 '고∼'

등록일2016.12.23 16:20 조회수497
성탄 주말 보령 천북 굴 축제 개장…청주서는 크리스마스 기념 공연 

(대전·청주=연합뉴스) 김소연 이승민 기자 = 성탄절 주말인 24∼25일 충청권은 맑고 춥겠다.

보령시 천북에서는 '굴 축제'가 열리고 있고, 청주에서는 성탄절을 맞아 다양한 문화 공연이 진행된다.

◇ 앗! 추워…최저 영하 7도

크리스마스 이브인 토요일(24일)은 맑겠다.

최저기온 영하 7도∼영하 3도로 아침에 기온이 낮아 춥겠다. 최고기온 3∼5도가 되겠다.

크리스마스인 일요일(25일)도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최저기온 영하 5도∼영하 1도, 최고기온 5∼8도로 낮부터 점차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서해중부 해상의 물결은 0.5∼2.5m로 일겠다.

특히 24일 오전까지는 높게 일겠다.

◇ 겨울이 제철…서해안 별미 '천북 굴'

대형 굴 비빔밥[연합뉴스 자료사진]

겨울철 별미 굴을 맛보러 충남 서해안으로 떠나보면 어떨까.

충남 보령시 천북면 장은리 굴 단지 일대에서 '제15회 천북 굴 축제'가 성탄절인 25일까지 이어진다.

굴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으면서 칼슘, 철분 구리 등 몸에 좋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영양이 풍부해 '바다의 우유'라는 별명도 갖고 있다.

굴 제철인 겨울철을 맞아 천북면에는 미식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축제장에서는 굴구이와 굴밥, 굴칼국수, 굴찜, 굴회무침 등 다양한 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천북 굴 구이[연합뉴스 자료사진]

특히 천북 굴은 해수와 담수가 고루 섞인 개펄에서 자라 신선하고 올해는 여느 해보다 채취량도 많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www.brcn.go.kr)를 확인하면 된다.

◇ 성탄절 맞이 문화 공연 '풍성'

청주에서는 24∼25일 추위를 피해 박물관과 공연장에서 축제와 공연을 즐길 수 있다.

24일 오후 3시 국립청주박물관 대강당에서는 성탄절 기념공연이 열린다. '현앤현 가야금앙상블'의 마지막 정기연주회도 함께 열린다.

이날부터 내년 1월 말까지 박물관 소강당에서는 '특선 어린이 만화영화'가 매일 상영된다.

상영시간은 주중 오후 2시, 주말·공휴일엔 오후 1시 30분과 4시다.

공연과 영화 상영은 모두 무료로 당일 선착순이다.

성탄절인 25일 영화를 관람하러 온 어린이들에게는 산타할아버지가 등장해 선물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열린다.

24∼25일 청주문화산업단지 1층 청주에듀피아에서는 '홀로그램 개관 축하기념 문화나눔 크리스마스 행사'가 펼쳐진다.

24일 에듀피아 입구 무대 일원에서는 가족 장기자랑 대회와 그림자극·인형극 특별공연, 요술 풍선 놀이, 페이스페인팅, 행운권 추첨 등 행사가 진행된다.

에듀피아 관람객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IT와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접목한 이벤트와 문화공연, 소외계층 문화나눔 행사 등 풍성하게 마련돼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logos@yna.co.kr, soy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12/23 11:00 송고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