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달걀 걱정 없이 마음껏 즐겨라! 채식 베이커리 카페

등록일2017.08.21 14:14 조회수5647

버터와 설탕을 듬뿍 넣어 고소하고 달콤한 내음을 솔솔 풍기는 빵. 일반적으로 우리들이 생각하는 빵이라 하면 탄수화물과 당의 결정체로 자연스레 높은 칼로리를 떠올리게 된다. 하지만 밀가루 대신 쌀가루 또는 정제되지 않은 통밀가루를 사용하고, 설탕 대신 GI가 낮은 코코넛 슈가나 비정제 원당을 사용한 빵이 있다. 식이조절이 필요한 다이어터나 당뇨, 아토피와 같은 질병을 가진 환자, 채식주의자들에게도 전혀 해가 되지 않는 베이킹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칼로리까지 자랑하는 비건 베이커리 카페를 소개한다. 





100% 쌀가루 디저트 카페, 

연남동 ‘카페어니스타’


* 출처: 카페어니스타 공식 인스타그램


* 출처: 카페어니스타 공식 인스타그램


밀가루 대신 쌀가루, 설탕이나 비정제 수수당 대신 코코넛 슈가와 에리스리톨을 사용하는 정직한 빵집 ‘빵어니스타’의 2호점. 스콘, 머핀, 브라우니 등 베이커리 메뉴 외에 빙수, 쉐이크, 라떼와 같은 다양한 카페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여름철 인기인 ‘말차 빙수’는 국산 유기농 말차에 코코넛 슈가와 히말라야 핑크 소금을 넣고 직접 삶은 팥, 볶은 아몬드를 첨가하여 쌉쌀하면서도 달콤 짭조름한 맛이 특징. 

[식신의 TIP]
▲영업시간: 화~토 12:00~22:00, 일 12:00~20:00, 매주 월요일 휴무  
▲가격: 녹차쌀 브라우니 3,500원, 쑥 파운드 4,000원  
▲후기(식신 Violet): 쌀 브라우니 먹으러 갔는데 정말 쌉쌀한 맛 그대로였습니다! 저는 녹차 덕후라 정말 좋았어요! 






글루텐 걱정 없는 베이커리, 

망원동 ‘우부래도’


* 출처: 우부래도 공식 인스타그램


* 출처: 우부래도 공식 인스타그램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계란, 우유, 버터를 사용하지 않고 빵을 만드는 곳. 국내산 쌀, 현미, 홍국쌀가루를 비롯해 앉은뱅이 통밀, 유기농 우리밀 등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기 빵은 밀가루 없이 국내산 백미와 흑미로 만든 반죽에 달콤한 단호박 퓨레와 팥 앙금으로 속을 채우고, 고소한 아몬드 소보로로 마무리한 ‘단호박 큐브’.  


[식신의 TIP]
▲영업시간: 매일 10:30~21:00  
▲가격대: 단호박 큐브 4,500원, 맘모스 3,500원  
▲후기(식신 F5): 채식 빵집이지만 코코넛 크림 들어간 빵도 있고 달달한 빵이 많은편ㅋㅋ 빵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별로 안 비싸요! 





현미 전문 디저트 카페, 

북촌 ‘뿌리 온 더 플레이트’


* 출처 : 뿌리 온 더 플레이트 인스타그램


* 출처 : 뿌리 온 더 플레이트 인스타그램


북촌 계동의 골목길에 자리 잡은 소박한 분위기의 채식 카페로 밀가루 대신 현미를 사용하여 모든 디저트를 만든다. 대표 인기 메뉴는 촉촉한 시트에 고소한 캐슈넛 크림을 올려낸 ‘현미 플레인’ 케이크. 설탕을 사용하지 않아 단 맛이 적으며 현미의 구수한 풍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 매일 다르게 준비되는 식사 메뉴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식신의 TIP]
▲영업시간: 목~토 12:00~20:00, 일~수 휴무  
▲가격: 현미 두부 크림 케이크 9,500원, 현미 블루베리 머핀 6,000원  
▲후기(식신 ssooooooo): 우연히 지나치다 들려 느긋한 마음으로 먹다 깜짝 놀란 곳. 소스 재료를 듣고 놀랐었던 기억. 현미 케이크는 여전히 선물용으로 종종 사곤 합니다.





채식 베이킹도 예쁘게,

연희동 ‘일쁠루수빠리’



* 출처 : 일쁠루수빠리 공식 인스타그램


* 출처 : 일쁠루수빠리 공식 인스타그램


연희동의 아담한 채식 베이킹 카페로 계란과 버터, 우유,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글루텐 프리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두부와 흑임자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비건 흑임자 케이크’의 인기가 좋은 편. 비건 머핀은 흰 밀가루 대신 현미가루를 사용한 머핀과 통밀을 사용한 머핀으로 매일 조금씩 다르게 준비된다.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베이킹 클래스도 운영 중이니 참고.

[식신의 TIP]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가격대: 서울라면 10,000원, 미니 차슈 덮밥 3,000원  
▲후기(식신 분홍펄펄펄셰도): 생각보다 국물이 간간하기 했는데 면도 칼국수처럼 독특하고 맛있었어요~ 차슈 덮밥 미니로 주문할 수 있어서 좋아요! 





포근한 맛의 케이크, 

이태원 ‘키에리’


*출처 : 키에리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키에리 공식 인스타그램


채식 케이크와 스콘을 판매하는 카페 ‘키에리’. 인진쑥을 넣어 만든 시트에 팥 크림을 올려낸 케이크나 흑미 콩 크림을 사용한 케이크와 같이 한국적인 재료를 사용한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최소한의 설탕을 사용하여 재료 본연의 풍미를 살린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 버터와 오일,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더욱 진한 맛의 치즈케이크와 달지 않은 리틀 데빌스 초코 케이크도 인기. 

[식신의 TIP]
▲영업시간: 평일 13:00~20:00, 주말 14:00~20:00  
▲가격: 바나나 케이크 7,500원, 레몬 스콘 2,600원  
▲후기(식신 RIvER): 케이크가 달지 않아서 좋았어요 건강한 케이크 맛!! 떡처럼 포슬포슬한 식감이 독특했는데 기대 이상이었어요~ 





날씨가 꿀꿀할땐
입안이라도 상큼하게!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