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캐나다 켈로나에선 와인과 사랑에 빠진다!

등록일2017.08.23 09:32 조회수1240



무르익은 가을, 쪽빛 하늘을 그대로 담은 푸르른 오카나간 호수에는 캐나다의 상징인 붉은 단풍잎 대신 탐스럽게 익은 포도알이 또르르 굴러 떨어집니다. 캐나다에 대한 선입견을 바꾸는 곳, 포도 익는 향기로 가득한 도시, 이곳은 캐나다의 켈로나(Kelowna)입니다. 


켈로나는 캐나다 와인의 절반 이상이 생산되는 와인의 도시예요. 캐나다 동부 나이아가라 일대와 더불어 와이너리 양대산맥으로 성장 중인 켈로나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와이너리로 가득한데요. 한 도시에 와이너리만 200개가 넘는답니다. 지금도 생겨나고 이는 중이라 정확히 집계되지 않을 정도예요. 화이트 와인, 로제 와인, 스파클링 와인, 아이스 와인 등 각종 와인의 산지를 둘러보는 와이너리 투어로 켈로나를 만끽해 보아요. 와인을 사랑하는 당신을 위한 와이너리 탐방기를 지금 시작합니다!




특별한 숙성을 거치다, Summer Hill



섬머힐 와이너리에는 독특한 숙성소가 있습니다. 바로 피라미드 형으로 만들어진 숙성소인데요. 와이너리에서는 이곳에서 와인을 숙성하면 피라미드의 특별한 기운으로 와인의 맛이 달라진다고 믿고 있어요. 의심하는 사람들을 위해 블라인드 테스트도 시연하는데요. 실제로 테이스팅 해 보면 정말 같은 포도로 만든 게 맞을까 싶을 정도로 맛과 향이 다르답니다. 믿을 수 없다고요? 섬머힐 와이너리에서 직접 경험해 보시기를 강력 추천할게요! 




와인에 맛을 더하라!  Meadow Vista



이곳은 소규모로 운영되는 와이너리입니다. 특이한 것은 벌꿀을 활용한 와인을 생산한다는 점인데요. 포도와 꿀의 만남! 상상만으로도 달콤해지는 기분이에요~ 와이너리 오너의 친절한 설명을 들으며 와인 테이스팅에 나섰습니다. 과연 꿀을 만난 와인은 어떤 맛이 날까요? 와인을 한 모음 입 안에 가득 머금었는데요. 음~ 꿀을 써서 마냥 달기 보다는, 꿀은 거들뿐! 와인 특유의 맛이 살아있었습니다. 이곳 와이너리에는 와인 외에도 수제 향초와 립밤 등 다양한 제품도 팔고 있어요. 기념품으로 안성맞춤이랍니다!




세계적 명성을 얻은 Mission Hill



 

주인공은 맨 마지막에 등장하는 법이죠? 켈로나의 대표적인 와이너리, 바로 미션힐 와이너리입니다. 이곳에서 생산한 와인은 각종 세계 대회에서 수상을 휩쓸며 그 품질을 인정받았는데요. 캐나다 내에선 프랑스 와인 못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미션힐 와이너리에서는 무엇보다 와인을 저장하는 오크통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는데요. 새 오크통이 들어오면 와인으로 세척하고, 깨끗이 씻은 오크통은 평균 4~5번의 빈티지 숙성에만 사용합니다. 이런 엄격한 철칙을 통해 늘 맛 좋은 와인을 생산하고 있지요!






소개해 드린 와이너리는 켈로나의 수백 개 와이너리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와이너리마다 특색이 다르고 와인과 함께 제공하는 즐거움의 요소가 다 다릅니다. 와이너리 옆에 레스토랑을 함께 운영해 와인과 요리를 함께 맛볼 수 있는 곳도 있고요. 라이브 음악을 들으며 와인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야외 수영장 파티를 개최해 티켓을 판매하는 와이너리도 있어요. 와이너리는 미리 예약을 해서 방문할 수도 있고, 그냥 현장에서 방문할 수도 있답니다. 와인의 향기로 가득한 도시, 캐나다 켈로나에서 와이너리 탐방으로 와인을 알아가는 즐거움에 푹 빠져 보세요!





캐나다의 와인 도시! 숨은 진주와도 같은 켈로나에서 유학, 어학연수 하고 싶다면?

전 국가 상담이 가능한 유학네트 에듀플래너를 만나보세요!

꼭 맞는 유학, 연수 맞춤설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