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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 취하는 방법

등록일2017.08.23 18:39 조회수11060


일상에서 휴가 후유증을 회복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01. 수면 리듬을 회복하세요!


휴가 후 불면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수면 중 피로가 해소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깨진 수면 리듬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취침 시간을 앞당겨 부족한 잠을 보충하고, 혹 늦게 자더라도 기상 시각을 지키도록 합니다.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 홍차, 콜라, 초콜릿은 수면에 방해되므로 늦은 시간에는 섭취하지 않습니다.

숙면을 위한 수면 십계명

사용하는 침구의 상태를 점검하는 것도 숙면은 위한 방법입니다. 숙면의 기본 조건은 나에게 맞는 좋은 침구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덮고 자는 이불이 공기가 잘 통하지 않으면 피부호흡이 잘 안되어 답답하고, 밤 동안 뒤척이기 때문입니다. 숙면을 돕는 꿀잠 침구를 소개해 드릴게요.


02. 건강한 근육 이완시키기!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마사지, 반식욕으로 경직된 근육을 풀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세요. 걷기는 척추가 받는 부담이 적고 발바닥을 자극하므로 전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걸을 때는 발뒤꿈치부터 발바닥, 발가락 순으로 바닥에 닿도록 합니다.

특히 허리 통증이 심한 분들은 누워 있을 때도 척추의 S자 곡선을 유지해야 합니다. 천장을 바라보는 정자세로 노우면 경추와 척추가 일자로 놓이고, 신체가 좌우로 균일한 압력을 받아 통증을 줄일 수 있는데요, 그러나 수면 자세는 요 & 매트리스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너무 푹신하거나 딱딱하지 않은지 점검해야 합니다.

그러나! 매트리스는 가격과 부피로 인해 교체하기 쉽지 않죠. 이럴때는 타퍼를 사용해 보는 건 어떠세요? 타퍼는 바닥이나 사용 중인 침대 매트리스 위에 그대로 얹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체압을 분산시켜 편안한 수면 자세를 도와줍니다.



[ 시그니쳐 타퍼 ]  
체압이 가해지는 부분에 따라 인체 굴곡에 맞추어 모양이 변형되는 고밀도 메모리폼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체압을 고루 분산해 잠자리를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시그니쳐 타퍼의 주요 충전물인 메모리폼, 라텍스폼 등에는 작은 에어셀이 들어있는데요, 이것이 자면서 뒤척일 때마다 독립적으로 반응하여 수면 자세에 따라 한쪽으로 쏠리는 압력을 분산해 몸이 받는 부담을 덜어줍니다.  시그니쳐 타퍼는 안쪽에 생활 방수 커버를 덧씌웠고, 바깥 커버는 통기성과 흡수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하여 자면서 땀을 많이 흘리는 분도 쾌적하게 잘 수 있어요

03 일상으로의 복귀 준비
그 외 간단한 팁 몇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1) 휴가 후 여유 시간 갖기 : 완충 시간을 두세요! 황금 같은 휴가를 그냥 보낼 수 없어 휴가 마지막 날까지 즐기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업무에 복귀했을 때 업무 집중력을 떨어뜨릴 수  있어요.


(2) To Do 리스트 만들기 : 일상으로 돌아가서 해야 할 일들의 리스트를 만드세요. 일상에 적응하는데 두려움을 줄여 줍니다.


(3) 가벼운 산책 하기 : 낮에 햇빛을 받으면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분비됩니다. 낮에 가벼운 산책으로 기분 전환을 해보세요


(4) 주 중반에 일상 복귀하기 : 휴가 후 복귀 일은 수, 목요일이 좋아요! 비교적 짧은 한 주를 보내면서 일항에 적응하기 덜 벅차기 때문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휴가 후유증 타파하고, 활기찬 일상을 이어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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