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직장 막내들을 위한 가성비 좋은 송년/신년 회식 맛집 추천

등록일2016.12.28 13:26 조회수2699

올 해의 마지막 달, 12월. 연말이 다가올수록 신입 미생들의 손은 더욱 바빠진다. 센스 넘치는 막내가 되기 위해 통과해야하는 첫번째 관문! 바로 회식 장소 예약이다. 아직 회사에 적응도 못했는데, 10명 이상 들어가야하며 음식 맛도 깔끔한 곳을 찾기란 쉽지 않다. 모두의 입맛을 맞출만한 넓은..을 생각하다 애꿎은 초록색 검색창에 '연말 회식 장소'를 검색해보지만 이내 한숨이 난다.


분위기있는 레스트랑에서 즐기는 양식을 선호하는 사수부터, 그래도 회식은 고기!라고 생각하시는 부장님까지 모두를 만족시킨만한 맛집들을 선정했다. 맛집 봇, '식신'이 알려주는 서울의 회식하기 좋은 맛집들을 소개한다. 




아구찜과 아구수육의 명가,

신사 '마산옥'




 *출처 : boa__coco 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f.yooji 님의 인스타그램


신사역 인근에 위치한 아구 요리 전문점 '마산옥'. 살이 통통하게 오른 생아구로 만든 매콤한 아구찜과 담백한 아구수육으로 유명하다. 아구 요리 외에도 간장게장, 꽃게범벅, 산낙지볶음, 연포탕 등 신선한 해산물 요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주인장의 끊임없는 메뉴 개발로 종종 신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마산옥의 인기 메뉴는 '아구찜'과 '아구수육'. 붉은 빛깔의 매콤한 양념은 보기보다 간이 세지 않아 아삭한 콩나물과 향긋한 미나리, 쫄깃한 아구살과 잘 어우러진다. 남은 양념에 볶아먹는 볶음밥도 빼먹을 수 없다. 하얗게 끓여 나오는 '아구수육'은 마산옥만의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 자작한 국물에 탱글한 아구살, 크리미한 식감의 아구애(아구간)가 올라가 있어 와인과 곁들이기에도 좋다. 특히, 아구애라고 불리는 아구간은 마산옥에서 맛볼 수 있는 별미로 부드러운 식감에 진한 고소함으로 마니아층이 많다. 파와 소스가 함께 곁들여져 제공되는데, 서양의 푸아그라와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특선 메뉴로 준비된 꽃게 알밥과 간장 게장 역시 인기가 좋은 편. 보다 다양한 메뉴를 즐기고 싶은 이들은 아구애, 아구찜, 연포탕 등의 메뉴로 구성된 코스를 주문하는 것도 좋다. 주차가 가능하니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평일 11:00-23:00 (BREAK TIME 15:00-17:00), 주말 11:00-22:00, 첫째주 셋째주 일요일 휴무

▲가격: 아구찜(小) 35,000원, 아구수육(中) 50,000원, 아구애 20,000원 

▲후기(식신 목함지뢰) : 아구찜 좋아해서 자주 먹으러 다니는데 아구수육은 이 집에서 처음 봤네요~! 아구수육 맛은 비주얼만큼 담백하면서도 은연중에 칼칼한 맛이 느껴져서 질리지 않고 게속 먹을 수 있었네요~! 다만 가격 대비 양이 조금 적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음식 자체는 아주 맛있었어요~! 


마산옥 자세히 보기▶ 





바삭한 튀김! 꽉찬 속,

 신사 '한추'




*출처 : s2jiyoon 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jme.gminpark 님의 인스타그램


가로수길의 끝자락에 위치한 '한추(한잔의 추억)'. 다소 허름한 외관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정겨운 분위기로 신사에서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고추튀김'. 바삭한 튀김 속에 다진 고기를 듬뿍 넣은 한추의 최고 인기 메뉴이다. 뜨거울 때 한 입 베어물면 바삭한 튀김옷과 함께 고추의 알싸함, 촉촉한 고기의 육즙이 어우러지며 입안 가득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다소 느끼할 수 있는 '후라이드치킨'도 튀김옷에 매콤한 고추를 썰어 넣어 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다. 당면과 오뎅, 쫄깃한 떡을 넣어 만든 '한추 떡볶이'도 인기 메뉴 중 하나. 바삭한 고추튀김을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매장은 넓으나, 퇴근 시간 후에는 인근 직장인들로 붐비는 편이니 참고할 것. 발렛은 3,000원에 가능하다. 


[식신의TIP]

▲영업시간: 매일 17:00-03:00

▲가격: 고추튀김 15,000원, 한추떡볶이 15,000원, 후라이드 17,000원

▲후기(식신 똥띵지나) : 신사동의 세련된분위기와 상반된 매장인테리엌ㅋㅋㅋㅋㅋㅋㅋ 좀 정겨운 시장에서 어울릴법한?ㅋㅋㅋㅋ 아는사람들만 방문하던곳이었는데 어느샌가부터 사람들이 많아지기시작한듯..bb


한추 자세히 보기▶





통통한 표고버섯 속에 새우살이 가득,

압구정 '일일향'




*출처 : head_to_toe__ 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eeeeeeeeeat 님의 인스타그램



압구정에 위치한 중식 레스토랑 '일일향'. 최근 치솟는 인기로 2호점에 이어 3호점까지 오픈했다. 일일향의 고급 중식 요리는 중국식 술 외에도 맥주, 와인까지 다양한 주류와의 궁합이 좋아 모임장소로 인기가 좋다. 


인기 메뉴는 '탕수육'과 '어향동고'. 특히 일일향의 탕수육은 바삭하고 얇은 튀김옷 속 고기가 꽉 차있어 '육즙 탕수육'이라 불리기도 한다. 기름기가 적은 등심을 사용하여 담백하면서도 씹는 식감이 좋은 편. 어향동고는 표고버섯 안에 다진 새우를 꽉 채워 넣어 튀긴 후, 각종 야채와 함께 매콤한 소스에 볶아낸 음식이다. 표고버섯의 쫄깃한 식감과 탱글탱글하게 씹히는 새우살이 인상적이다. 후에 면사리를 추가하거나 꽃빵을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단품 메뉴 외에도 다양한 코스가 가격대별로 준비되어 있어 모임의 성격에 맞춰 주문이 가능하다. 


언주역에 위치한 2호점과 강남역에 위치한 3호점의 경우 룸도 구비되어 있어 프라이빗한 식사 및 모임이 가능하며,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차를 가져오는 손님들을 위한 발렛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명절 당일 휴무

▲가격: 어향동고 35,000원, 탕수육 27,000원

▲후기(식신 미식탐험가) : 어향동고와 탕수육이 인기가 많습니다. 최근 차병원쪽에도 오픈 했는데요. 압구정이 원조 입니다. 여러명이 가서 요리를 쉐어 해서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예약은 미리 해야 합니다.


일일향 자세히 보기▶





가성비 좋은 돼지갈비집,

여의도 '마초갈비'




*출처 : bella.youl 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seoyoon0830 님의 인스타그램



깔끔한 인테리어와 가성비 좋은 맛으로, 여의도 부근의 직장인들 사이에서 핫한 회식장소로 떠오르고 있는 '마초갈비'. 보통 고깃집에서는 1인분이 180g인데 반해 이 곳에서는 200~300g을 1인분으로 제공하고 있다.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로는 '생갈비'와 '왕갈비'가 있다. 굵은 소금이 뿌려져 나오는 생갈비는 쫄깃한 식감에 담백한 맛이 일품. 배, 사과 등 갖은 야채로 육수를 우려내 직접 재운 달달한 양념의 왕갈비는 숯불에 구워 육즙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아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으며, 1인분에 300g이 제공되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계란찜, 오이피클, 갓김치 등 다양한 밑반찬이 제공되어 고기와 함께 곁들이기 좋다. 생갈비와 왕갈비를 굽는 불판이 다르니 주문 시 참고할 것. 

 

예약이 가능해 단체 모임 및 회식을 하기에 적절하며, 생갈비, 양념갈비, 삼겹살, 목살 등 다양한 부위가 준비되어 있다. 제육쌈밥, 김치찜, 고등어 조림 등 점심 메뉴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평일 11:30-05:00, 주말 11:30-22:00

▲가격대: 마초 왕갈비(300g) 14,000, 마초 생갈비(250g) 14,000원 

▲후기(식신 neraria) : 고기양이 정말로 혜자스럽다! 이 양에 이 가격에 이 맛이라면 만족!

 

마초갈비 자세히 보기▶





1차로도, 2차로도 다 좋은

종각 '막내횟집'

 




*출처 : jjung2_hh 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yunah31 님의 인스타그램



종각에 위치한 '남대문 막내횟집'은 굳이 노량진 수산시장까지 발걸음하지 않아도 시내에서 적당한 가격에 신선한 회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다. 건물과 건물 사이, 보이는 간판을 따라 들어가면 나오는 상가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가 쉽지는 않다. 그럼에도 이전부터 쭉 발길을 이어오는 단골들이 많아 늘 사람들로 북적이는 편이다. 


대표 인기 메뉴는 '광어회'. 완도산 양식 광어를 하루 숙성시켜 두툼하게 썰어낸 것이 특징이다. 모든 회는 숙성을 거쳐 제공되어 향이 진하고, 식감도 더욱 쫄깃하고 탱탱해 씹는 맛이 좋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밑반찬도 가짓수는 많지 않지만 하나하나 맛이 좋다. 특히 닭도리탕에 들어있는 감자와 같은 양념의 포슬포슬한 감자조림, 흰 쌀밥에 비벼먹기 좋은 매콤한 오징어 볶음, 시원한 무를 넣고 조린 고등어는 밥 한그릇을 금새 비울 수 있는 손 맛을 자랑한다. 매운탕은 요청 시, 밥과 함께 제공된다. 


회를 보다 저렴하게 즐기고 싶은 이들은 우럭과 광어가 함께 나오는 '모둠회'를 주문하는 것이 좋다. 술집임에도 10시에 영업을 마감한다고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매장이 작아보이지만 별도의 방(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생각보다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식신의TIP]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일요일, 명절 휴무

▲가격대: 모둠(대) 60,000원, 광어(대) 55,000원

▲후기(식신 ) : 깔끔하게 마무리 하고 싶을 때 가는 곳. 무거운 안주들이 싫을 때 좋다.


남대문 막내횟집 자세히 보기▶





언덕 위 나만 알고 싶은,

 해방촌 '미수식당'






*출처 : 472lee 님 인스타그램


*출처 : koorgeous 님 인스타그램



해방촌 끝자락, 언덕 위에 위치한 '미수식당'은 모녀가 함께 운영하는 한정식집 겸 술집이다. 모녀가 매일 장에서 구입한 신선한 재료들로 제철요리를 하며, 특히 한우를 이용한 요리가 많다. 밥 위에 빼곡히 올라간 우니의 푸짐한 양과 손 맛 좋은 밑반찬으로 최근 SNS를 통해 인기가 급부상 중이다. 


대표 인기 메뉴는 '한우 아롱사태 시래기찜'과 '우니돈부리'. 최상급 한우 아롱사태로 우려낸 육수에 2년 묵은 집된장을 풀어 따뜻하고 구수한 맛을 자랑하는 시래기 찜은 자극적이지 않은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고소한 한우 아롱사태와 시래기를 건져먹는 것도 별미. '우니 돈부리'는 하얀 쌀밥 위에 통통하고 촉촉한 우니를 한가득 올려내어 등장하는 비주얼부터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싱싱한 우니는 비린맛이 덜해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생김에 밥, 성게알, 와사비를 올려 간장에 살짝 찍어 먹어도 좋다. 


그날 그날 메뉴에 조금씩 변동이 있기때문에 미리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품절되는 메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야한다. 매장 내 자리가 넓지 않고 2층은 다락방 느낌의 좌식을 되어있으니 방문 시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평일 18:30-23:30, 주말 18:00-23:00, 일요일 휴무

▲가격대: 한우아롱사태시래기찜(小) 38,000원, 우니돈부리 36,000원

▲후기(식신 봉봉슈가) : 맛집 소문나게 하고 싶지 않은 집^^ 나만의 맛집으로 남겨두고 싶다는 ㅋㅋ 암튼 만족스럽다. 메뉴, 맛, 가격 모두 훌륭. 주차장 없다는 게 불편하지만 최근 가본 식당중에서는 가성비, 만족도 최고


미수식당 자세히 보기▶





40년 전통의 냉면 전문점,

을지로 '남포면옥'




*출처 : stella.gourmet 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emiliesj2 님의 인스타그램



을지로에 위치한 '남포면옥'은 40년 전통의 냉면 전문점이다. 얼마 전 미쉐린 가이드 2017에서 가성비 좋은 맛집을 선정하는 '밥그루망'에 리스트업 된 곳이기도 하다. 식당 초입에 자리잡고 있는 32개의 동치미독은 남포면옥의 시그니처로 각 항아리마다 담근 날짜가 적혀있다. 


남포면옥의 인기 메뉴는 '냉면'과 '어복쟁반'이다. 가게에서 직접 담구는 동치미를 육수로 한 평양냉면은 살짝 밍밍한 듯 시원한 맛이 특징. 육수와 동치미의 비율을 8:2로 유지해 개운하면서도 묵직한 맛을 낸다. 그럼에도 간이 세지 않아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메뉴이기도 하다. '어복쟁반'은 둥그런 놋그릇에 양지머리와 소의 젖 부분인 유통, 버섯, 육전 등을 둘러담아 육수를 넣고 끓여가며 먹는 요리다. 깔끔하고 담백해 단체로 방문 시 함께 즐기기 좋다. 


어복쟁반 속 고기의 종류는 양지머리와 유통 중 선택이 가능한데, 진한 치즈맛의 풍미가 강한 유통은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니 선택 시 유의하는 것이 좋다. 

 

[식신의TIP]

▲영업시간: 평일 11:30-22:00(L.O 21:30), 주말 11:30-21:00(L.O 20:30)

▲가격대: 어복쟁반(중) 70,000원, 냉면 11,000원 

후기(식신 해운대뚱) : 평냉은 나름 깊이는 있느나 구수한 맛보다는 살짝 새콤.. 고깃집이다보니 양념게장도.. 구이는 고만고만.. 어복쟁반 큼지막한 고기 그립네요.. 추운 겨울날 보골보골 끓여가며 한잔 굿.


남포면옥 자세히 보기▶





최상급 프랜치랙을 맛볼 수 있는,

 청담 '에이뿔램'




*출처 : eun.young___ 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sungcool91 님의 인스타그램



청담에 위치한 '에이뿔램'은 양고기를 부위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양고기 전문점이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가족모임 및 각종 모임 장소로도 인기가 좋다. 


인기 메뉴는 'A+갈비'. 허리쪽에 있는 갈비로 풍부한 육즙이 매력적인 부위다. 양고기는 특유의 잡냄새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나, 에이뿔램의 양고기는 깔끔한 처리로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특징. 고기는 직원이 직접 레어 또는 미디움의 굽기로 구워주는데, 씹을 때마다 고소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또띠아에 올리브와 기본으로 제공되는 샐러드 2종을 넣고 함께 싸먹는 것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팁. 겉을 살짝 시어링한 생등심 역시 부드러운 식감과 감칠맛으로 인기가 좋은 메뉴 중 하나이다. 진한 국물의 '양다리 전골'도 별미.

 

중앙에 단체 일행이 함께 앉을 수 있는 좌식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회식이나 각종 모임 시 미리 예약하기 좋다. 양고기를 먹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메뉴가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일행에게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식신의TIP]

▲영업시간: 매일 16:00-01:00, 명절 당일 휴무

▲가격대: A+ 갈비 25,000원, 생등심 20,000원, 양다리 전골 20,000원

후기(식신 패션왕우기명): 등심은 처음 먹어봤는데 육즙이 정말 장난아니더라구요... 입안에서 마구 폭발 ㅠㅠ

 

에이뿔램 자세히 보기▶





프라이빗한 공간에서의 덴마크 요리,

홍대 '후거벤'




*출처 : hwiseung_kim.90 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c__miha 님의 인스타그램



홍대의 '후거벤'은 제주 애월의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다 손님들의 요청에 2호점을 오픈한 덴마크 가정식 레스토랑이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독특한 소품들로 프라이빗한 각종 모임장소로 인기가 좋다. 1층은 덴마크식 펍, 2층은 덴마크식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3층은 프라이빗 공간으로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후거벤의 모든 요리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고려하는 노르딕 퀴진 이념을 바탕으로 만들어진다. 인기 메뉴는 '스뫼레브뢰드'와 '소프트문어'이며, 모든 메뉴에는 수란과 호밀빵의 스페셜 트레이가 함께 제공된다. 스뫼레브뢰드는 건강한 호밀빵 위에 직접 만든 훈제연어, 그락브삭스, 돼지고기 리예뜨, 견과류, 하몽, 아보카도 쉬림프 등 총 9가지 토핑재료를 올려낸 에피타이저로 입맛을 돋운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독특한 재료들의 조합으로 가볍게 와인과 즐기기 좋다. 감자퓨레와 특제 소스에 졸인 양파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 문어는 부드럽게 조리된 문어의 식감이 포인트. 그릴에 구워 문어의 빨판 부분은 살짝 바삭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3층은 오직 예약제로만 운영되고 있으며 전체 대관도 가능하다. 예약금은 5만원으로 선입금해야하며, 인기가 많은 곳이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식신의 TIP]

▲영업시간: 매일 1층 17:00-22:00, 2,3층 11:30-22:00 (BREAK TIME 16:00-17:00)

▲가격: 소프트문어 30,000원, 스뫼레브뢰드 9piece 25,000원, 해산물 스튜 31,000원

▲후기(식신 Oh쁘띠) : 예전에 제주에 있을 때 들렀는데, 서울에서 만날 볼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바다를 앞에 두고 있을 때와 또 다른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었어요~ 다음번에도 친구들과 모임은 이곳에서~

 

후거벤 자세히 보기▶





내 생의 돼지고기 맛집,

 명동 '육통령'

 




*출처 : 00soojin00 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sy_kiiiiim 님의 인스타그램



명동의 흑돼지, 숙성고기 전문점 '육통령'. 2003년부터 명동에서 삼겹살 맛집으로 소문이나기 시작한 곳이다. 4층 건물을 통째로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얼마 전 방송에 소개되면서 기다리는 줄이 더욱 길어졌다. 육통령의 고기는 그 풍미를 살리기 위해 초숙성과정을 거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인기 메뉴는 '흑돼지 오겹살'로 두툼한 두께를 자랑한다. 고기는 직원들이 돌아가면서 직접 구워주는데, 대나무로 만든 숯에 구워내 은은한 대나무 향이 배인 것이 특징이다. 은근향 숯향과 육즙이 가득한 고기는 처음에는 소금에만 살짝 찍어 고기 본연의 맛을 느끼고, 이후에는 순태젓, 명이나물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또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직접 담은 묵은지를 사용해 오랜시간 푹 끓여낸 김치찌개도 깊은 맛의 칼칼한 국물로 인기가 좋다. 


매장이 넓어 테이블 회전은 빠른 편이나, 단체 모임이라면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식신의TIP]

▲영업시간: 매일 11:30-01:00, 명절 당일 휴무

▲가격대: 흑돼지오겹살 14,000원, 흑돼지목살 14,000원

▲후기(식신 열정페이남) : 오겹살 정말 두툼하고 맛있는 집

 

육통령 자세히 보기▶





부어라 마셔라 달린 나의 위장을 위한

오늘의 해장 맛집






수제버거 맛집 best 10 바로가기




따뜻한 탕 맛집 best 10 바로가기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