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술-고기-치킨-튀김 다시 술.. 그리고 새벽.. 택시.. 연말이면 평소에 만나지 못했던 사람들까지 "연말인데 한 번 보자", "크리스마스인데 밥 한 번 먹어야지" 라는 말들로 만남을 약속한다. 하루가 멀다하고 빽빽히 잡혀있는 모임에 갖은 기름진 음식과 술은 내가 다 먹은 듯 속이 더부룩하다. 전날 숙취로 점심시간엔 해장을. 저녁에는 술자리를. 반복되는 악순환 속에 며칠 남지 않은 2016년 달력을 보며 어서 지나가기를 바래본다.
2016년에는 꼭! 이라고 외쳤던 건강, 다이어트, 금연 등의 목표도 2017년에 다시 세우려니 부끄러운 마음이 들지만 연말에 찌들은 몸을 가볍게 만들어 줄 맛집과 함께 건강한 다짐을 해보자! 혼자 먹기에도 좋고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가벼운 맛집들을 소개한다.
건강한 재료로 만드는 비건베이커리,
혜화 '뿌리온더플레이트'
* 출처 : inaerily_ 님의 인스타그램
* 출처 : minting02 님의 인스타그램
대지의 에너지를 담은 자연주의 디저트를 판매하는 혜화의 '뿌리온더플레이트'. 유기농 현미케이크 및 디저트,비건 음식 전문 카페로 글루텐과 설탕을 사용하지 않는다. 치즈도 사용하지 않고 오직 비건 재료로만 베이킹을 하고 브런치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채식주의자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터 식사 대용으로도 인기가 좋으며,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여 아이들이 먹기에도 걱정이 없다.
대표 인기 메뉴는 '현미플레인'과 '초코 현미 케이크'. 동물성 지방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 일반적으로 상상하는 맛은 아니지만 촉촉하고 쫀득한 떡과 같은 식감이 매력적이다. 현미플레인은 고소한 현미로 만든 촉촉한 시트지에 캐슈넛과 메이플 시럽을 사용해 만든 크림을 올려내어 담백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초코 현미 케이크는 카카오 가루로 만든 초콜릿 크림을 올려내어 진한 초코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여러 곡물을 볶아 커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곡물커피' 역시 사랑받는 메뉴 중 하나. 라자냐와 스프가 함께 제공되는 브런치도 든든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 식사 대용으로 좋다.
한 달에 한 번 열리는 '마르쉐 장터' 와 같이 종종 플리마켓에서도 만나 볼 수 있지만, 금새 완판되는 편이니 참고할 것. 브런치 메뉴는 방문 전 미리 매장으로 주문해야 가능하다.
[식신의TIP]
▲영업시간: 수요일~일요일 13:00-20:00, 월, 화, 수 휴무
▲가격: 현미 플레인 7,500원, 현미초코 7,500원, 곡물커피 4,000원
▲후기 (식신 COLORFY) : 뿌리채소밭피자와 현미 두부 도리아 플레이트 먹고 왔어요~ 아직도 그 맛이 잊혀지지가 않네요ㅠㅠ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카페
송파 '프로퍼커피바'
* 출처 : rosehip_seunga 님의 인스타그램
* 출처 : joomiha 님의 인스타그램
디자인 포디움에서 운영하는 편집샵 겸 카페인 송파의 '프로퍼커피바'. 세련된 인테리어와 네추럴한 감성 소품들로 사진 찍기에도 좋아 SNS에서 유명하다.
인기 메뉴는 '믹스플레이트' 와 '헤이라떼'. 건대에 위치한 베이커리 '라몽떼'와 한살림 유정란, 프로슈토, 하바터치즈, 토마토, 삶은 계란, 아보카도가 플레이팅 되는 믹스플레이트는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좋아 가벼운 식사를 원하는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다. 고소한 곡물빵과 짭짤한 프로슈토는 간단히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기에도 좋다. 사탕수수를 넣어 달콤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헤이라떼 역시 프로퍼커피바의 시그니처 메뉴로 인기가 좋다.
주말에는 웨이팅이 길고 사람들이 많아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끼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며, 늦은 시간에 방문 시 디저트 종류가 품절될 수 있다. 매장에서 판매하는 빵은 모두 부암동의 '스코프'에서 가져오고 있으며, 스코프의 휴무날인 월요일에는 빵이 준비되지 않을 수 있다. 테이크 아웃시에는 20%가 할인되니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매일 10:00-22:30, 일요일 휴무
▲가격: 헤이라떼 5,500원. 믹스플레이트(+100% 착즙 오렌지주스) 12,000원
▲후기 (식신 움파룸파) : 인스타에서 너무 핫해서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곳. 사장님이 불친절하다는 평이 많아 걱정했는데 저는 괜찮았어요! 믹스플레이트도 먹었는데 생각보다 든든하더라구요. 곡물빵이 고소했어요. 스코프 빵을 잠실에서 먹을 수 있는데 늦게 가면 없더라구요.......눈물
이거면 충분해,
부산 'INOUF'
* 출처 : s_theroom 님의 인스타그램
* 출처 : _hi__e 님의 인스타그램
That's INOUF! 맛있는 음식이라면 이것으로 충분해! 라는 뜻을 가진 IN OUF FOOD 에서 이름은 딴 부산 서면의 'INOUF'. 아기자기한 매장 인테리어와 아늑한 분위기로 SNS에서 인기가 좋은 카페다. 다양한 음료와 함께 식산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다.
인기 메뉴는 'INOUF MEAL' 과 '체리탁틴'. INOUF MEAL은 스크램블과 빵에 두 가지 타입의 사이드 메뉴를 추가할 수 있는데, 그린 샐러드와 매쉬 포테이토 중 택 1, 소세지와 베이컨 중 택 1 할 수 있다. 상큼한 요거트에 매장에서 직접 만든 그래놀라와 꿀, 과일을 올려낸 '그래놀라 볼'도 인기 메뉴. 고소한 그래놀라와 과일 덕분에 든든하면서도 부담없는 한 끼가 가능하다. 제철 과일이 올라가는 탁틴 역시 잘 나가는 메뉴 중 하나. 커피를 즐기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스파클링 음료와 밀크 쉐이크도 준비되어 있다.
제철 과일에 따라 꾸준히 신메뉴를 선보이며, 매장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장의 테이블은 모두 2인 기준으로 준비되어 있으니 3인 이상 방문할 시 참고할 것.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는 편이지만 현재 대기자 명단은 따로 받지 않고 있다.
[식신의TIP]
▲영업시간: 12:00 - 21:00, 미정(인스타그램 공지)
▲가격: Cherry(체리) 탁틴 6,800원, Prawn(새우) 탁틴 7,000원, 그래놀라볼 6,500원
▲후기 (식신 기싱꿍꼬또) : 가게가 정말 아기자기 하고 예뻐요! 인스타에서 무화가 탁틴에 반해서 방문했는데 지금은 시즌이 아니라서 없더라구요ㅠㅠㅠ 대신 체리가 있어요!!!!!! 생체리에이드랑 불향나는 새우 탁틴도 너무 맛있었어요! 집만 가까우면 정말 또 갔을텐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건강하고 아름다운 슈퍼푸드,
한남동 '라페름'
* 출처 : oo__ooy 님의 인스타그램
* 출처 : sueweeeet 님의 인스타그램
슈퍼 푸드를 이용해 슬로우 쿠진을 선보이는 한남동 '라페름'. 천장부터 매장 곳곳에 놓여있는 하늘하늘한 느낌의 초록 식물과 목재 가구가 마치 숲 속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매장 한켠에는 퀴노아, 병아리콩, 귀리, 치아씨드 등 매장에서 직접 사용하는 재료들이 선반에 진열되어 있어 지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더해준다.
인기 메뉴는 '그린 아보카도 샐러드' 와 '쿠스쿠스 치킨 스테이크'. 아보카도를 듬뿍 올려낸 그린 아보카도샐러드는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재료의 본연의 맛에 집중할 수 있다. 얇게 저민 오이로 감싼 연어는 샐러드를 먹기 전 입맛을 돋우기 위한 에피타이저로 좋다. 쿠스쿠스 치킨 스테이크는 육즙을 살리기 위해 수비드 조리법으로(진공 상테로 낮은 온도에서 익히는) 조리된 촉촉하고 부드러운 닭다리 살이 포인트. 독특한 식감의 퀴노아 곡물 역시 맛을 더해준다. 쉽게 접하기 어려운 슈퍼푸드를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어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수비드 조리법으로 익힌 닭다리 살은 살짝 붉은 빛을 띄고 있는 것이 올바르게 조리된 것이니 참고 할 것. 평소 양이 많은 이들에게는 다소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다. 샐러드 드레싱은 별도의 요청 시 따로 담아주기도 한다.
[식신의TIP]
▲영업시간: 11:30-21:00, BREAK TIME 15:00-16:00, 일요일 11:30-20:00
▲가격대: 그린 아보카드 샐러드 15,800원, 쿠스쿠스 치킨 스테이크 18,500원
▲후기 (식신 심쿵위쿵) : 기름기 쪽 빠진 치킨스테이크 짱짱 맛있어요ㅠㅠ♥ 퀴노아랑 같이 먹으면 든든하고 씹는맛도 좋구 요기 다 맛있는거 같아요~~분위기도 짱짱!!
요거트로 건강 UP! 체력 UP!,
망원동 '샐리청'
* 출처 : min_seopp 님의 인스타그램
* 출처 : _j_a_e_h_e_e_ 님의 인스타그램
망원동의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는 수제청 음료 가게 '망원정'. 금붕어가게가 있던 자리에 새롭게 들어선 곳으로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청을 판매하고 있다. 판매하는 메뉴는 모두 유기농 재료들을 엄선해 만들기 때문에 건강한 맛과 함께 따뜻한 정성을 느낄 수 있다.
인기 메뉴는 '계란 샌드위치' 와 '수제 요거트'. 직접 만든 마요네즈와 계란을 넣어 만든 계란 샌드위치는 부들부들하고 따뜻한 맛으로 간단하게 먹기 좋다. 제철 과일이 올라가는 수제 요거트는 부담스럽지 않은 한 끼 식사를 원하는 사람들이나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모닝빵에 올리브, 그뤼에르 치즈, 햄, 토마토, 치커리를 넣어 만든 '샐리청 샌드위치'도 인기. 샐리청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미쑥가루 쉐이크'나 수제청 차, 에이드를 샌드위치와 함께 곁들여도 좋다.
샐리청이니 만큼 커피 종류는 준비되어 있지 않으니 참고할 것.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장님이 직접 청을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청을 구매하고 싶다면 매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간혹 클래스를 진행하기도 하니 관심있는 사람들은 참고하면 좋다.
[식신의TIP]
▲영업시간: 평일 12:00-21:00, 일요일 13:00-20:00, 명절 휴무
▲가격: 수제청요거트 6,000원, 계란샌드위치 4,000원
▲후기 (식신 조동아리클럽) : 무화과 샌드위치라닛 >_< 계절마다 샌드위치 위에 과일이 바뀐다고 하시던데 완전 기대중임니당
라이트한 음식들로 벌써 2017년의 여름을 준비하고 싶다면?
맛있는 다이어트를 위한 우리의 야심찬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