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도쿄] RX의 4도어 버전! '마쓰다 비전 쿠페 컨셉트' 공개

등록일2017.10.30 11:22 조회수569


▲마쓰다 비전 쿠페 컨셉트(Mazda Vision Coupe Concept)


[[도쿄] RX의 4도어 버전! '마쓰다 비전 쿠페 컨셉트' 공개]


2011년 단종된 마쓰다 'RX-8'의 부활작 'RX-9(가칭)'을 기다리는 이들이 꽤 있다. 그 와중에 마쓰다가 도쿄 모터쇼에서 불쑥 내놓은 컨셉트카 한 대가 우리 이목을 끈다. RX-9 디자인을 유추해 볼 수 있기 때문.

바로 마쓰다가 깜짝 공개한 ‘마쓰다 비전 쿠페 컨셉트(Mazda Vision Coupe Concept)’다. 지난 2015년 공개한 'RX-비전 컨셉트(RX-Vision Concept)' 디자인을 거의 빼다 박은 형태이지만, 이 차는 2도어가 아니라 4도어 쿠페다.


▲왼쪽 : 2015 RX-비전 컨셉트 / 오른쪽 : 마쓰다 비전 컨셉트


▲이 차는 2도어가 아니라 4도어 쿠페다



위에서 언급했듯 디자인은 RX-비전이 갖고 있는 특징을 그대로 가져왔다. 긴 보닛과 짧은 프론트 오버행, 그릴 형태, 루프라인까지 꽤 비슷하다. ‘RX-비전 컨셉트 4도어 버전’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다.


작은 차이점은 있다. 보닛을 라디에이터 그릴 위로 더 돌출시켰으며, 리어램프를 양쪽에서 하나씩 빼버렸다. 머플러는 좌우 두 개씩 총 4개다.

▲보닛을 라디에이터 그릴 위로 더 돌출시켰다




측면에 비치는 빛 반사 패턴은 꽤 유려하다. 마쓰다는 보도자료를 통해, "표면을 가로지르는 빛 반사 패턴은 선형으로 흘러 생동감을 준다"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공기역학을 고려해 사이드 미러는 카메라로 대체하고, 손잡이도 없앴다.


▲측면에 비치는 빛 반사 패턴은 꽤 유려하다




실내에는 마쓰다 특유의 3 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적용하고, 계기반 옆에 작은 디스플레이를 달았다. 날렵한 외관과 달리 곳곳에 원목 소재를 적용해 고급감까지 준다.


마쓰다 비전 쿠페 컨셉트에 적용된 디자인은 향후 마쓰다가 내놓은 모델들에게 큰 영향을 줄 전망이다. 우리가 기대를 품고 있는 RX-9에도 이 컨셉트카 디자인 요소 한껏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마쓰다 비전 컨셉트 스케치


마쓰다는 2행정 로터리 엔진을 다시 보닛 아래 담겠다고 발언한 상태. 아직 양산 모델 등장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일각에서는 로터리 엔진을 얹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될 가능성도 흘러나오고 있다.


이미지 : 마쓰다


황창식 inthecar-hwang@carlab.co.kr








카랩이 준비한 재미있는 자동차소식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