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따뜻하게 한 잔 마시면 왠지 건강해지는 기분! 찻집 best5

등록일2017.11.06 14:28 조회수4083

아침저녁으로 심한 일교차에 감기로 고생하는 이들이 많은, 쌀쌀해진 바람에 몸이 으슬으슬 떨리는 날이면 커피보다는 따뜻한 차 한 잔이 생각나는 계절, 가을과 겨울 사이다. 눈만 돌리면 마주할 수 있는 커피 전문점과는 달리 찻집은 주변에서 쉽게 찾아보기가 어려운데, 건강까지 생각해 더욱 발길을 당기는 찻집 5곳을 소개한다.





한의원에서 운영하는,
‘약다방봄동’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한의원에서 운영하는 전통찻집으로 그날의 기분과 몸 상태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차를 선택할 수 있다. 기본 약차 6가지 중 한 가지를 고르고, 평소 나의 마음가지 습관 8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지금 생체리듬에 꼭 맞는 ‘맞춤 약차’를 간단한 다과와 함께 내어주는 방식이다. 음료 구매 고객에 한해 10,000원을 내면 족욕까지 체험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식신의 TIP]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월요일 격주 휴무  
▲가격: 기본 약차 12,000원, 맞춤 약차 18,000원, 구운 떡 +약청 8,700원  
▲후기(식신 상큼레모나): 몸 상태에 맞는 차를 마실 수 있는게 신기하고 좋았어요~ 족욕까지 하고 나오면 마음이 평화로워지는 기분! 





계절의 맛을 느끼는,
‘일상다반사’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계절의 맛'을 주제로 창의적인 음료와 간단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우리 식문화 공간. 따뜻하게 즐기는 차와 시원하게 즐기는 혼합차를 비롯해 커피와 전통주, 칵테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다식으로는 현재 흑임자, 쌀, 호박&계피 3가지 맛이 준비되는 젤라또와 쑥떡 와플, 한입 쌈밥, 일상다반사 정식이 있다. 정식은 오늘의 차와 함께 제공되며 1일 10개 한정이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식신의 TIP]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월요일 휴무  
▲가격대: 배 도라지차 8,000원, 젤라또 7,000원, 한입 쌈밥 8,000원  
▲후기(식신 MSG매니아): 외관부터 차분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 여기는 커피 말고도 차 종류가 많고, 전통주 같은 특색 있는 메뉴도 있어서 좋았음. 





차와 한약, 
망원동 ‘약초원’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망원동에 위치한 작은 약국이자 찻집인 ‘약초원’에서는 차를 마시는 것과 동시에 약초원의 약사에게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본인에게 딱 맞는 한약이나 비타민, 또는 생활 관리법 등을 추천받을 수 있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좋다. 추워진 날씨에 몸이 으슬으슬 떨린다면 쌍화탕의 9가지 약재에 꿀과 제철 과일을 함께 끓여낸 ‘쌍화 뱅쇼’를, 밤마다 잠들기 어려운 사람이라면 ‘별 헤는 밤’을 추천.


[식신의 TIP]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목요일 휴무  
▲가격: 쌍화 뱅쇼 10,000원, 별 헤는 밤 8,000원  
▲후기(식신 모던보이): 컨셉이 매우 독특한 카페, 망원동에 새로 생긴 '약초원'. 한약사가 만들어주는 약초티와 허브티 그 외에 한방약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래요~ 일단 저는 몸에 무척 좋을 것 같은 약초티를 마시고 왔지요^^ 





감각적인 찻집, 
청담 ‘티컬렉티브’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아트 디렉팅 스튜디오 '아트먼트뎁'과 국내 로컬 농장이 협업하여 탄생한 찻집으로 감각적이면서도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작설차’, ‘발효차’, ‘생강차’ 등 한국적인 차를 비롯해 솔잎과 대추를 이용한 에이드, 호박과 쑥을 이용한 라떼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 차와 곁들일 수 있는 스콘과 케이크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할 것. 


[식신의 TIP]
▲영업시간: 월~토 11:00~22:00, 일요일 11:00~20:00, 매월 셋째 주 월요일 휴무  
▲가격대: 레몬 생강 비타민차 8,500원, 호박차 7,000원  
▲후기(식신 야식밀당녀): 차를 바로 우려내서 그런지 향도 좋고, 힐링하는 느낌. 





고즈넉한 분위기의, 
성북동 ‘수연산방’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성북동에 위치한 수연산방은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전통 한옥 찻집이다. 대추차, 생강차, 모과 도라지차 등 건강을 생각한 차 종류와 단호박 빙수, 인절미, 수제 아이스크림 등 한국적인 미가 돋보이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인기 메뉴는 ‘단호박 빙수’. 단호박 앙금과 팥이 어우러진 빙수로 건강한 달콤함을 찾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식신의 TIP]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매주 월요일 휴무  
▲가격: 단호박 빙수 11,500원, 대추차 11,500원, 단호박 인절미 6,500원  
▲후기(식신 에스뗄라마떼): 분위기가 고즈넉하고 좋아요. 어색한 사이도 로맨틱하게 만들어줘요. 맛도 좋은데 가격이 좀 많이 셉니다. 
 





어쩐지 넌 먹어도 괜찮을 것만 같아
채식이니까..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