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간지좔좔! 벤츠 신형 CLS 실내 티저 공개

등록일2017.11.23 19:35 조회수1483


▲ CLS 실내 티저 이미지


오는 12월 1일 LA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인 메르세데스 벤츠(이하 ‘벤츠’) 신형 ‘CLS’. 지난 실루엣 티저 이미지에 이어, 이번엔 실내 모습 일부가 공개됐는데, 그 분위기가 범상치 않다.


최근 벤츠 트렌드인 계기반과 메인 디스플레이를 한 개 패널로 연결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주변에는 붉은색 앰비언트 라이트가 감싸고 있어 매혹적이다.


▲ S-클래스 실내


에어컨 송풍구도 비슷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유의 에어컨 송풍구 안에도 붉은색 불빛을 집어넣었다. 비행기 날개에 달린 제트엔진 공기흡입구가 연상된다. 대시보드 중간중간에는 카본파이버 소재가 적용됐다.


디스플레이에 출력된 내용을 보면 ‘에너자이징 컴포트(ENERGIZING comfort)’ 기능도 탑재됨을 알 수 있다. 이 기능은 탑승자 기분과 취향에 따라, 온도, 마사지, 앰비언트 라이팅 등을 조절해 안락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 디스플레이에 출력된 내용을 보면 ‘에너자이징 컴포트’ 기능도 탑재됨을 알 수 있다

▲ 신형 CLS 티저 이미지


신형 CLS는 얼굴도 꽤 많이 바뀐다. 이전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보면 ‘컨셉트 A 세단(Concept A Sedan)’과 흡사하다. 특히 끝이 각진 헤드램프 형상은 앞으로 등장할 모델들에 줄곧 적용될 전망이다.


▲ 컨셉트 A 세단


심장에는 신형 직렬 6기통 3리터 가솔린 엔진이 유력하다. AMG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등장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아쉽게도 슈팅 브레이크 버전은 등장하지 않는다.


신형 CLS는 아우디 신형 A7, BMW 6시리즈 GT 등과 경쟁 하게 된다.


이미지 : 메르세데스-벤츠


황창식 inthecar-hwang@carlab.co.kr



카랩이 준비한 재미있는 자동차 소식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