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식신 다 모여! '맛'으로 즐기는 캐나다 밴쿠버 여행

등록일2017.11.29 10:31 조회수6665

"식사의 쾌락은 다른 모든 쾌락이 사라지고 난 후에도 마지막까지 남아 우리에게 위안을 준다."

- 브리야 사바랭의 미식 예찬 中


맛있는 음식은 먹는 순간에도 행복하지만, 먹고 난 후에도 즐거운 기억으로 남습니다. 때로는 "그곳으로 다시 한 번 떠나고 싶다!"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하지요. 특히 그 지역의 특성이 고스란히 담긴 음식, 그곳을 여행해야만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음식이라면 더욱 그러한 것 같아요. 오늘은 캐나다 밴쿠버의 식도락 여행편을 준비했습니다.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미식 여행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시죠!




밴쿠버의 절경, 딥 코브에서 맛보는 '허니 도넛'


딥 코브(Deep Cove)는 노스 밴쿠버 동쪽 끝에 위치한 작은 만(灣)입니다. 울창한 침엽수림 속, 그 사이 펼쳐진 잔잔한 바다에 오밀조밀 요트들이 정박해 아름다운 풍경을 그려내는 곳인데요. 딥 코브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만끽하려면 산에 올라 정상의 'Quarry Rock'이라는 넓적바위에서 딥 코브를 한 눈에 담아야 합니다. 딥 코브의 해안을 거닌 후 산으로 하이킹을 떠나는 식이죠!


딥 코브 하이킹 코스는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등산 초보자도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정도의 코스인데요. 중간 중간 경사진 곳이 있어서 조금 힘이 들지만, 일단 전망대에 도착하면 입이 떡 벌어지는 탁 트인 전경에 모든 스트레스가 휙~ 날아가 버린답니다.


여기서 잠깐! 딥 코브의 하이킹을 시작하기에 앞서, 반드시 준비해야 할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딥 코브의 명물 '허니 도넛'이에요! 이름처럼 실제로 한 입을 베어 물면 입 안 가득 달콤함이 퍼지는데요. Honey's Doughnuts에서 파는 도넛은 헐리우드 배우 존 트라볼타가 전용기를 타고 와 먹고 갈만큼 맛으로 유명합니다. 딥 코브를 감상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에서 도넛을 사서 하이킹 후 정상의 Quarry Rock에서 도넛을 먹는 답니다. 그냥 먹어도 너무나 맛있지만, 산행 후 땀 흘리고 먹는 허니 도넛의 맛은 평생 잊을 수 없을 거예요!

♡ Honey's Doughnuts 주소 : 4373 Gallant Ave. North Vancouver




'랍스터 피자' 맛보고 떠나는 Steveston 항구마을


이번엔 전세가 역전되었습니다! 유명 맛집을 먼저 방문한 후 여행하는 '금강산도 식후경'을 실천하려고 하는데요. 그만큼 "여기 오길 정말 잘했다!" 싶은 초특급 맛집입니다. 어디냐고요? 밴쿠버에서 랍스터 피자로 유명한 'Steveston Pizza Company'입니다! 보통 랍스터 피자 하면, 랍스터를 잘게 썰어 피자에 토핑으로 올린 것을 떠올릴 텐데요. 이곳은 랍스터 여러 마리를 통째로 피자 위에 얹습니다. 그리고 연어에 통새우가 토핑으로 올려져 있어요. 한 판에 60달러라는 만만치 않은 가격이지만, 일단 한 번 먹어 보세요!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를 정도로 풍성한 맛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랍스터 피자를 맛있게 드셨나요? 그럼 이제 인근으로 함께 놀러 가 보아요! 피자 가게 바로 인근에 Steveston 항구마을이 있어요. 해안을 따라 걷다 보면 작은 배들이 정박된 고즈넉한 풍경이 펼쳐지고 잠깐 들러 맥주 한 잔 마시기 좋은 식당과 펍을 만날 수 있어요. 항구에는 작은 어시장이 딸려 있어서 어시장에 들러 신선한 해산물들을 구경할 수도 있답니다. 항구에 막 도착한 배에서 내린 다양한 물고기들도 볼 수 있고요. 현지인들이 시장 상인들과 흥정하는 모습을 구경하는 것도 흥미로운 볼거리예요.

♡ Steveston Pizza Company 주소 : 3400 Moncton St #100, Richmond, BC V7E 3A2




밴쿠버의 일상이 담긴 '팀 홀튼' 커피 & 도넛 전문점


밴쿠버에서 장기 체류할 예정인가요? 머물고 있는 숙소에서 여유롭게 즐기기 좋은 커피 & 도넛 전문점, '팀 홀튼(Tim Hortons)'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곳은 1960년대 캐나다 온타리오 주의 대표적인 하키 선수였던 팀 홀튼이 시작한 곳으로 캐나다 최대의 커피 전문점이자 캐나다식 맛이 담긴 브랜드입니다. 현지인들은 줄여서 '티미'라고도 부른답니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커피를 맛 볼 수 있고요. 무엇보다 각양각색 다양한 종류의 도넛을 팔고 있어요! 도넛들이 모두 맛있어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팀 홀튼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는 '프렌치 바닐라'예요. 매우 달콤한 커피인데요. 단 것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정말 취향을 저격하는 맛이 아닐까 해요. 그리고 팀 홀튼에서 칠리 스프를 꼭 시켜 보세요! 스프를 시키면 빵은 무료로 따라 오는데요. 잡곡 빵과 흰 빵 중 고를 수 있습니다. 빵에 발라 먹을 버터도 함께 주는데요. 무엇보다 이 빵을 칠리 스프에 찍어 먹으면 환상적인 맛이 납니다. 칠리 스프에는 다진 고기와 버섯, 콩 등이 들어가 있는데요. 추운 겨울에 정말 꼭 맞는 음식이랍니다.




캐나다 밴쿠버의 미식 여행기를 보고 있자니, 현지에서 유학 또는 어학연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셨다고요? 그렇다면~ 캐나다 전문! 유학네트를 클릭하세요!

상상하는 모든 유학, 연수의 꿈이 현실로 펼쳐집니다!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