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메르세데스-벤츠(이하 벤츠) 실내 디자인은 연일 상한가를 치고 있다. 이미 공개된 CLS와 A 클래스 실내 디자인은 벤츠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여과없이 보여 준다. 벤츠 승합차 스프린터도 빠질세라 새롭게 다듬은 내부 디자인을 공개했다.
▲ 신형 스프린터 실내
▲ 구형 스프린터 실내
기존 스프린터 실내 디자인은 벤츠 엠블럼만 없으면 벤츠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경제성을 추구한 디자인이다. 아무리 상업용 성격이 강한 차라고 하지만 벤츠가 추구하던 이미지와는 딴판이다. 다행히 신형 스프린터는 고급스러워지고 화려해졌다.
기존 4 스포크 운전대는 여타 새로 출시되는 벤츠처럼 3 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했고 버튼도 여럿 추가했다. 계기반과 센터페시아에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여러 정보를 다룰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USB 충전 포트와 Wi Fi 핫스팟이 기본 제공된다. 메르세데스 프로 커넥트(Mercedes PRO connect)로 물류회사가 자동차 상태 및 유지 보수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 세부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스프린터는 경제적인 기본형과 고급형, 트럭과 앰뷸런스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다. 출시는 오는 2018년 2월 이며, 2019년에는 전기차(eSprinter) 버전도 등장할 예정.
▲ 신형 스프린터 스케치
이미지:메르세데스-벤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