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테슬라 픽업트럭, 2020년 출시?

등록일2018.01.11 00:32 조회수961

테슬라 픽업트럭 스케치

지난 11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세미 트럭 공개행사에서 신형 로드스터와 테슬라 픽업트럭 스케치를 함께 선보였다.

이후 머스크는 픽업트럭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을 하지 않았다. 답답함을 느낀 한 트위터 유저가 전기 픽업트럭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나타내면서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픽업트럭 출시 계획에 대한 힌트를 남겼다.

모델 Y 티저

일론 머스크는 당시 "픽업트럭 출시는 '모델 Y' 이후가 될 것"이라며, 핵심 디자인과 기술적인 요소는 거의 5년 동안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다"고 밝혔다. 테슬라 픽업트럭이 아직 구체화되지 않았다는 얘기. 테슬라에 따르면 테슬라 픽업 트럭은 빠르면 2019년부터 생산될 전망이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픽업트럭의 사이즈에 대해 "포드 F-150과 비슷한 크기"라며, "어쩌면 판도를 뒤집을 정도로 더 클 수도 있다"라고 전했다. 그는 픽업트럭이 다른 픽업트럭보다 강한 견인력과 운동 성능을 가질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모델 3

한편, 곧 등장할 모델 Y는 테슬라의 첫 번째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티저 공개 당시 테슬라는 "모델 Y는 2019년에 생산될 예정이며, '모델 3'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밝혔지만 지난 3분기 실적 발표 자리에서는 "모델 Y는 모델 3과 플랫폼을 공유해 생산시기를 앞당길 것"이라는 소식이 나오기도 했다.

문제는 생산량이다. 현재 테슬라는 조립 라인 부족문제를 겪고 있다. 모델 3 생산량은 기대치보다 턱없이 부족하다. 과연, 일론 머스크가 계획한 대로 모델 Y와 픽업트럭이 제때 모습을 드러낼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좌측부터 모델 S, 3, X, Y

이미지:테슬라

박지민 john_park@carlab.co.kr

Copyrightⓒ 카랩. 본 기사의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