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식당 시즌1의 인기를 등에 업고 시작하는 윤식당 시즌2! 시즌1에서는 인도네시아의 롬복섬에서 촬영하여 숨겨진 명품 여행지를 발굴했다는 극찬을 받은 바 있어요. 시청자들에게도 깐깐하기로 유명한 나PD의 선택이 탁월했다는 것이 증명된 셈이죠.
이렇게 큰 기대와 관심을 한몸에 받은 시즌 2의 촬영지는 바로 스페인 남쪽에 위치한 작은 섬 '테네리페섬'인데요. 연중 따뜻한 기후와 에메랄드빛 바다, 골목골목 그림 같은 마을의 분위기로 '유럽의 하와이'로도 불린다네요!
이미지 출처: tvn 윤식당 홈페이지
이 작은 섬 안에 아기자기 동화 속에서만 나올 것 같은 마을이 있다고 합니다 :) 바로 인구 5천 명의 작은 마을인 가라치코 마을! 이 마을에 윤식당을 개업했다고 하는데요. 나PD를 사로잡은 매력이 무엇일지, 여행필수앱 VOLO와 함께 둘러볼까요?
윤식당2 촬영지! 스페인 테네리페섬 <가라치코>
스페인과 테네리페섬의 위치
<수많은 진주를 머금은 테네리페섬>
보시는 것처럼 테네리페섬은 북아프리카 모로코와 훨씬 가까운 곳이에요~ 하지만, 스페인의 국토이기 때문에 바르셀로나보다는 마드리드 공항을 이용하여 가는 것이 훨씬 가깝답니다!
우리나라에서 테네리페섬에 가기 위해서는 스페인 마드리드/바르셀로나에서 경유를 해야하는데, 스페인의 주요 도시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까지는 우리나라에서 직항 노선이 취항되었으니 훨씬 접근이 쉬워졌다는 사실!
테네리페섬의 길거리와 해변
테네리페섬은 스페인의 카나리아 제도에서 가장 큰 섬으로 유럽인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섬이래요! 일 년 내내 봄 같은 날씨(굿굿!)를 접할 수 있어 연간 500만 명 이상의 여행자들이 방문한다고 해요.
색감이 아름다워 바라보기만 해도 힐링 되는 거리의 건물들은 물론 그림 같은 수많은 해변으로 휴양은 물론 쇼핑코스와 골프, 워터파크등 없는 것이 없다는 보물 같은 섬!
이렇게 볼거리, 놀 거리들이 많은 섬에서도 우리의 목적지는 가라치코 마을이죠! 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테네리페섬의 전체 지도
<이동 방법>
비행기로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2시간 50분 정도만 가면 도착! 공항은 두 가지가 있어요! 수르 공항과 노르테 공항이 바로 그 주인공! 쉽게 정리를 해보자면
-수르 공항 : 국제선
-노르테 공항 : 국내선
쉽게 설명 하자면 우리나라의 인천/김포공항의 느낌이랍니다! 스페인 주요 도시 경유를 해야 하기 때문에 스페인 여행도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아요 :)
가라치코 마을의 길거리
천천히 마을을 걸으며 아무 골목으로 들어가도 아름다운 가라치코의 길거리입니다. 아무 생각 없이 걷기만 해도 엄청난 힐링이 될 것 같은 분위기죠.
길가다 만난 가라치코 주민들의 반가운 인사도 이 마을의 정겨움을 느끼게 해주는 소중한 선물들이랍니다 :) 마을을 한 바퀴 둘러봐도 너무 예쁜 곳이지만 어느 지역을 가던 곡 들려야 하는 명소들이 존재하죠! 동네마다 핫플레이스가 있는 것처럼요. 아기자기 예쁜 이 마을에는 어떤 보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가라치코 마을의 보물들 둘러보기>
#엘 칼레톤
엘 칼레톤은 용암이 뿜어져 나오다가 찬 바닷물에 식으면서 형성이 된 천연 수영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많은 여행객이 수영과 산책을 즐긴답니다. 한 폭의 영화 같은 풍경이죠! 자연이 선물해준 놀이터인 엘 칼레톤에서 수영을 한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가까이에서 본 엘 칼레톤
깊이가 1-2미터 정도에 불과해 노인들이나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랍니다. 정말 주변에 이런 천연수영장이 있다면 매일 물놀이하러 갈 것 같아요!
#산 미겔
가라치코 마을은 중세 기사로 분장한 기사들이 펼치는 화려한 전통 공연이 명물 볼거리일 정도로 여전히 중세 시대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어요.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산 미겔이랍니다.
페네리페섬의 왕이 되어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고, 화려한 공연도 펼쳐진다고 하니 꼭 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T.T
#엘테이데
우리나라의 제주도와 같이 테네리페섬은 화산폭발로 생성된 섬이기 때문에 화산섬이 존재하는데요.지금 소개해드리는 엘 테이데는 스페인에서 가장 높은 산이자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화산이랍니다. 조금만 올라가도 구름과 만나는 높은 산에서 웅장한 대자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네요!
테이데 화산은 지금도 뜨거운 유황 가스가 뿜어져 나오는 활화산으로 다리가 불편한 사람들도 케이블카로 쉽게 올라갈 수 있어요~ 산봉우리에서 즐기는 일출은 가라치코 여행의 최대 묘미랍니다!
스페인 테네리페섬 그리고 그 안의 작은 마을 가라치코 마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나PD가 왜 이곳을 선택하였는지 알 것 같지 않나요? 이름만 들어도 기분좋은 가라치코 마을! 떠나봐요!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볼로에 쓴 여행기는 한 권의 책이 됩니다.
여행 필수 앱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