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한남동과 옥수동을 잇는 ‘독서당로’ 맛집

등록일2018.01.26 17:13 조회수8209

한남 오거리에서 옥수동을 잇는 거리 ‘독서당로’. 시끌벅적한 이태원의 골목을 살짝 벗어나 감각적이고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매장들이 생겨나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동네다. 언덕길 사이의 골목에는 옥수동 토박이 주민들이 사랑하는 맛집부터 감성적인 인테리어의 레스토랑까지 선택할 수 있는 미식의 폭이 넓다.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독서당로' 맛집을 소개한다.




1. 몽글몽글 고소한 오므라이스, '알프키친'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한남 시범 아파트 옆 언덕길에 위치한 ‘알프키친’. 하얀색 인테리어와 몽글몽글 노란빛 오믈렛, 겹겹이 쌓여진 바지락 등 아기자기한 플레이팅으로 동화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다. 굴 소스 베이스의 갈릭쉬림프 볶음밥에 오믈렛이 올라가는 ‘버터밀크 오믈렛 라이스’가 인기 메뉴. 요리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니 참고.


EUNAE  노오란 몽글이 '버터밀크 오므라이스' 가 서브 되자 마자 사진 찍기에 열을 올렸던 곳. 뒤 이어 나오는 파스타까지 더해지니 두 가지 메뉴 만으로 꽉찬 한 상 이었다. 버터향 솔솔 뿌려진 치즈향까지 더해져 먹는 내내  느껴지는 버터리한 풍미. 느끼할 때즈음  맴돌기 시작 했던 칠리 소스의 매콤함이 기억에 남는 곳이다. 


[식신TIP]

▲위치: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 34길 16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30, 월요일 휴무 

▲가격: 버터밀크 오믈렛 라이스 16,000원, 봉골레 17,000원 

▲후기(식신 지식의왕 1111): 버터밀크라고 해서 느끼할 줄 알았는데, 매콤한 소스 맛에 느끼하지 않고 맛있게 먹었어요! 메뉴들이 모두 푸짐해요~




2. 두툼하게 올라가는 연어, ‘모모토리’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샤리를 덮는 길고 두툼한 횟감이 눈길을 사로잡는 옥수동의 ‘모모토리’. 인기 메뉴는 ‘연어초밥(12pcs)’으로 불 맛이 나는 구운 연어초밥과 고소하고 부드러운 속살의 생연어초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간장을 살짝 발라서 제공해 횟감에서 윤기가 나는 것이 특징.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할 것.


EUNAE  오사카 여행 때 먹었던 초방을 떠올리게 했던 초밥집. 지금 껏 먹었던 초밥 중 손 꼽히는 횟감의 크기를 자랑했다. 혼자 12Pcs를 먹기 힘들 정도. 하지만 부드럽고 착하고 감기는 신선한 맛에 두고온 몇피스가 집오는 길 내내 생각났던 곳이다. 먹는 동안 포장 준비가 한창이셨는데, 메뉴에 맞게 맞춰진 용기 등 깔끔하고 준비된 시스템이 마음에 쏙 들었던.


[식신TIP]

▲위치: 서울 성동구 한림말길 40 

▲영업시간: 매일 12:00 - 21:30, 브레이크 타임 16:00-17:30 

▲가격: 연어 초밥 20,000원, 모듬초밥 18,000원, 장어 도시락 18,000원 

▲후기(식신 야식로맨틱성공적): 가끔 모듬초밥 포장해 먹어요. 퀄리티가 다른 집이랑 비교불가. 연어가 정말로 두툼해요!! 불 향도 나고 굿굿.




3. 정성가득 수제 디저트 카페, '항구도시 연구소’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옥수동 언덕길 끝자락에 위치한 ‘항구도시 연구소’. 과일 청, 치즈와 더불어 음료에 들어가는 시럽까지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곳이다. 부드러운 리코타 치즈와 딸기가 듬뿍 올라간 ‘딸기 토스트’ 등 제철 과일을 이용한 토스트와 음료가 인기가 많다. 솔티드 카라멜 크림이 올라간 비엔나커피인 ‘오션’ 도 인기 메뉴 중 하나다. 

 

EUNAE  방문 당시에도 레몬청을  담그시고 계셨던 사장님, 벽에 붙은 포토 달력도 손수 만드셨다고. 음료는 물론 소품 하나하나 사장님의 카리스마와 신념이 느껴지는 곳이다. 다닥다닥 결정 설탕이 붙은 갈색빛 비쥬얼에 담아온 플레인 스콘. 약간 씁쓸함이 나던 스콘은 함께 포장해주신 딸기쨈과 크림치즈가 더해지니 적당한 달달함으로 계속해서 들어가는 맛이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성동구 한림말3길 31 

▲영업시간: 매일 11:00-20:30, 일요일 휴무, 매월 첫째 주 월요일 휴무 

▲가격: 딸기 토스트: 9,000원, 티라미수 6,000원, 오미자몽 스쿼시 6,500원, 항구도시 커피 5,000원 

▲후기(식신 맛집탐방녀): 계절마다 브런치가 바뀌어서 지겹지 않아요! 일일이 다 만드시는 정성 최고.




4. 쫄깃한 도우가 매력적인, ‘더 코너 키친’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옥정 초등학교를 지나서 보이는 길모퉁이 피자집 ‘더 코너 키친’. 가게 오픈과 동시에 늘 사람이 많은 곳이다. 작은 매장 안 위치해 있는 큰 화덕에서 직접 피자를 구워 내는데 고소하고 쫄깃해 인기가 많다. 바삭하게 튀겨낸 새우튀김과 푸짐한 루꼴라가 올라간 ‘코너피자’가 대표 메뉴. 이외에도 다양한 피자 메뉴와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EUNAE  커다란 주황빛 화덕이 먼저 압도하는 곳. 베스트 메뉴인 코너 피자는 루꼴라외 토마토, 새우튀김이 올라간 피자. 새우향이 상당히 짙었지만 듬뿍 올라간 루꼴라와 방울토마토 덕에 신선하게 먹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 쫄깃한 피자도우에 한번, 루꼴라의 매력에 한번, 방울토마토의 달콤한 상큼함에 한번 세 번 즐거운 피자였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성동구 한림말3길 8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가격: 코너 피자 21,000원 

▲후기(식신 야따님): 콰트로 피자 진짜 최고예요~!! 치즈가 엄청 진해서 정말 맛있어요

 



5. 금남시장 터줏대감 40년 전통 보쌈, ‘은성보쌈’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금성시장 내에 위치한 ‘은성보쌈’. 국내산 생고기를 이용해 잡내 없이 결이 살아 있는 고기와 시원한 보쌈김치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삼겹보쌈’은 살코기와 지방층의 적절한 조화로 훨씬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굴전’과 깔끔하고 개운한 국물의 잔치 국수가 인기 메뉴 중 하나.


EUNAE  


[식신TIP]

▲위치: 서울 성동구 독서당로 297-6 

▲영업시간: 매일 11:30 - 23:30, 명절 휴무 

▲가격: 은성보쌈(小) 25,000원, 삼겹보쌈(小) 28,000원 

▲후기(식신 사막여우): 푸짐하고 깔끔하고 냄새 하나도 안나는 보쌈! 배추에 속이랑 싸먹으면 진짜 천국이에요!!!







오늘은 어딜가볼까,
뚜벅이 동네 맛집 탐방



개성 넘치는 성수동 카페  BEST 5 바로가기


평창 맛집 BEST 5 바로가기


요즘 SNS에서 핫한 대구카페 BEST 5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