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엄마도 켄블락이 되는 포드 포커스RS의 드리프트 스틱

등록일2018.02.06 22:08 조회수6726

[카랩=박지민,신동빈] '켄 블락(Ken Block)'은 가장 잘 알려진 드리프트(Drift) 전문 드라이버다. 그의 영상을 보고 운전대를 잡으면 마치 김연아가 빙판에서 미끄러지듯 나도 트리플 악셀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현실은 차가 고장 안 나면 다행이다.

아무리 손과 발끝에 온 신경을 집중해봐도 쉽지가 않다. 랠리카처럼 멋지게 미끄러지고 싶지만 마음만 앞선다. 어떻게 해야 켄 블락처럼 잘 할 수 있을까? 포드 '드리프트 스틱(Drift Stick)'이 있다면 훨씬 쉬워진다.

켄 블락

포드 드리프트 스틱

드리프트 스틱은 포드가 개발한 전자제어 핸드 브레이크다. 랠리카에서나 볼 수 있었던 형태로 운전석과 변속기 사이에 설치한다. 주의할 점은 드리프트 스틱이 흔들리지 않도록 나사로 잘 고정해야 한다는 것. OBD 단자와 드리프트 스틱을 연결해 소프트웨어를 손보면 끝.

설치가 간단하지만 사용법은 더 쉽다. 운전대를 돌리며 레버만 당기면 드리프트가 가능하다. 드리프트 스틱이 작동하는 순간 디퍼렌셜이 중심이 된 사륜구동 시스템과 ABS가 뒷바퀴로 전해지는 힘을 제한하고, 엉덩이가 미끄러지면서 드리프트가 시작된다.

완전히 잠긴 뒷바퀴

드리프트 스틱은 포드 포커스 RS(2016~2018) 전용이다. 현재는 주문만 가능하며 배송은 이르면 오는 3월부터 이뤄진다. 이 스틱 개발에는 켄 블락도 참여했다고 한다. 전문 드라이버처럼 드리프트를 할 생각을 하니 온몸이 짜릿하다. 가격은 우리돈 약 106만 원.

포드 포커스 RS는 4기통 2.3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350마력, 최대토크 48.3kg.m를 발휘한다. 여기에 6단 수동 변속기가 조합돼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4.7초면 충분하다. 가격은 우리돈 약 4,391만 원이다.

멋진 드리프트를 쉽게 가능하게 해주는 것치고는 나름 저렴 가격이다. 하지만 수천만원짜리 포커스RS를 사야한다는게 문제. 

[영상] 포드 퍼포먼스 포커스 RS 드리프트 스틱 테스트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