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사를 준비하는중 궁금한 부분들이 참 많습니다.
이사고객님들이 가장 자주묻는질문으로 이사스토리와 궁금증을 해결해보겠습니다!
Q. 예약 및 상담은 언제가 좋은가요?
손없는날과 이사예약이 몰리는달은 보통 1개월전 예약이 마감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삿날이 정해지면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예약 및 방문상담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예약이 몰리는 극성수기는 2월, 3월, 10월입니다.
Q. 5톤차량 투입인원수, 작업시간 어떻게 되나요?
작업 조건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으나 기본 5톤 차량 대비 포장하는 시간은 2~3시간정도 소요됩니다. 투입 인원은 전문패커 3명, 이사도우미 1명이며, 엘리베이터 작업이나 이사짐 운반거리 등을 고려하여 더 투입이 되기도 합니다.
Q. 이사비용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이사는 공산품이 아니기 때문에 가격을 바로 책정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삿날과 이삿짐의 종류, 양, 운송거리 등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별도로 옵션품목(사다리, 에어컨, 피아노, 분해장 등)이 포함될 때 추가비용도 있어서 각각의 상황에 따라 변동되게 되므로 견적을 받고 진행하는것이 좋겠습니다.
10초 이사비용계산기 ◀ 클릭
Q. 이사당일 준비할게 있나요?
기본적으로 보안이 중요한 서류나 도장, 속옷이나 귀중품 등은 고객님께서 별도로 포장하여 운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가 있는 가정이라면, 아기가 하루동안 먹고 입을 것들을 미리 준비하거나 이사 현장 주변의 커피숍이나 키즈카페 등을 미리 파악 해 두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아파트에서 이사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이사 차량의 주차 공간 확보와 엘리베이터 이용을 위해 관리사무소에 사전에 내용을 전달해주어야 합니다.
Q. 피해에 대한 보험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① 지점에서 이사도중 고객님의 파손 멸실된 물품에 대해 확인을 하고, 소정의 서류에 지점과 고객님의 자필 서명을 각각 작성하셔야 합니다.
② 지점에서는 자필서명된 소정의 서류를 보험 회사에 접수를 하고, 보상관련팀에서 해당 서류를 검토하게 됩니다.
③ 보상관련팀에서 고객님의 댁을 방문하거나 유선상으로 다시한 번 제출된 서류의 내용을 확인합니다.
④ 파손 멸실된 물품은 구입년도, 구입가격, 감가상각을 고려하여 정해진 보험사의 규정에 따라 보상 처리되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