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헌집증후군 예방하는 방법 알아보기!

등록일2018.04.20 09:01 조회수10826

 

오래된 집에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는 현상을 의미하는데요. 배수관에서 나오는 각종 유해가스, 습기찬 벽지나 벽 안에 피는 곰팡이 등으로 인해서 거주하는 사람들이 피해를 입는 증상입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새집증후군과 반대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헌집증후군을 없애기 위해서 습기가 생겨 눅눅해진 벽은 마른걸레로 닦고 드라이어로 말린 후 습기제거제를 뿌려주셔야 합니다. 곰팡이가 이미 피었다면 마른걸레에 식초를 묻혀서 닦아낸 후 통풍을 시켜서 말려줍니다. 그래도 곰팡이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에는 블러시나 칫솔, 결이 고운 샌드페이퍼로 긁어서 없앤 다음 말리시고 습기제거제를 뿌려줍니다.


 

 

베란다&욕실

베란다와 욕실은 무엇보다 통풍이 중요한 공간입니다. 타일이나 실리콘 사이에 곰팡이가 끼었다면 분무기에 락스로 희석시킨 물을 담아 뿌려주시면 깨끗하게 없애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없애시고 문을 활짝 열어 환기시켜주면 헌집증후군을 막으실 수 있습니다.

 


 


장판 아래에 습기가 찼을 경우, 마른걸레로 닦아주고 바닥에 신문지를 몇장 겹쳐서 깔아 습기를 빨아들여줍니다. 또한, 옷장에 제습기를 넣어두시고 옷장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놓게 되면 습기를 없앨 수 있으며 헌집증후군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침구류는 햇볕이 나는 날을 택하여 바싹 말려줍니다.


 

 

침구류 청소

이불이나 카펫 등 침구류에 붙은 진드기와 습기를 없애는 것은 1주일에 한번 이상 햇볕에 말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침구에 베이킹파우더를 살짝 뿌려준 후에 청소기로 빨아들이게 되면 살균효과가 있답니다.

 


 

참숯

참숯은 탈취와 습기를 없애는데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실내습도 조절에 효과적으로, 숯을 습할땐 습도를 줄이고 건조하면 수분을 방출시켜 습도에 좋답니다.


 

 

환기

집에서 나오는 먼지들을 막기 위해 낮 시간대를 이용하여 하루에 '두번 이상' 환기를 시켜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내온도는 18도, 습도는 50%정도로 실내환경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