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와 유럽의 느낌을 동시에 받을 수 있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하이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를 3박5일 일정에 맞춰 소개한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여행일정이니 참고만하자.
상해여행 1일차 :
유럽을 닮은 감성 여행지
상해공항 - 프랑스 조계지 - 타이캉루 - 신천지
1. 프랑스 조계지
상하이에서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를 손꼽으라면 주저 없이 프랑스 조계지를 이야기하고 싶다. 유럽도 아닌데 정말 파리의 로맨틱한 모습이 그대로 담겨있는 곳이다. 특히 예쁜 노천카페가 많아 아메리카노 한잔을 즐기기에 정말 좋다.
2. 타이캉루 예술인단지
골목 하나하나가 정말 예쁜 곳으로 프랑스 조계지와 더불어 상하이에 살고 싶다..라고 생각하게 만들었던 곳이다. 우리나라로 따지만 마치 인사동 같은 곳인데 처음에 하나 둘 이곳에 예술인들이 자리잡았고, 지금은 이렇게 예쁜 골목을 만들었다고 한다.
타이캉루 예술인단지에서는 어떤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도 예술이니, 반드시 카메라를 챙겨가길 바란다.
3. 신천지
유럽 감성 여행지는 계속된다. 약간 해가 질때 방문하면 정말 예쁜 여행지가 바로 신천지다. 예전에는 프랑스 조계지에 속했다고 하는데, 지금은 신천지로 되어있다.
이곳은 약 저녁 5시 정도에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주변을 구경하고 저녁을 먹기에 좋기 때문이다. 특히 정말 맛있는 맛집들이 즐비하다.
상해여행 2일차 :
화려한 상해의 밤 즐기기
예원 - 남경동로 - 와이탄 - 상해금융센터 전망대
1. 예원
낮에도 예쁘고, 밤에도 예쁜 예원은 상해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다. 상해 1일차 여행에서는 유럽감성에 충만해져 있었는데 예원에 오니 역시 중국스러음을 금방 느낄 수 있었다. 예원의 하이라이트는 물 위에 핀 연꽃이니, 이는 꼭 보고 오자.
2. 남경동로
상해 최고의 쇼핑메카로 아이러브 상하이가 크게 붙어있는 곳부터 시작되는 쇼핑여행이다. 특히 M&M월드는 무조건 가봐야 할 매장으로 귀여운 엠엔엠 인형들을 대거 만날 수 있다. 또한 지오다노 등과 같은 대형매장부터 기념품가게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좋다.
3. 와이탄
요즘 홍콩 야경보다 더 핫하다는 상해의 스카이라인을 볼 수 있는 곳인데, 사람이 정말 너무 많아서 아쉽다. 그래서 되도록 평일에 와이탄에 가길 추천한다. 근데 진짜 야경은 끝내준다.
4. 상해 금융센터 전망대
상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금융센터 전망대도 꼭 가야할 명소다. 동망명주를 비롯해 상해이 시티의 야경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다. 와그에서 최저가에 전망대 입장권을 예약할 수 있다. 현장보다 무려 30% 저렴하단다.
상해여행 3일차 :
가장 다이나믹하게 보내는 하루
상해 디즈니랜드 - MYST 클럽
1. 상해 디즈니랜드
하루종일 놀아도 모자란 곳이 바로 상해 디즈니랜드다. 2016년 6월 개장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상하이 최고의 여행 명소로 떠올랐는데, 역시 그만한 이유가 있었다. 상하이 디즈니랜드는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착각을 주는 곳으로 정말 다양한 어트렉션과 퍼레이드가 있다.
티켓은 와그에서 현재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다. 상하이 디즈니랜드 입장권(자유이용권) 가격이 단 6만원이다.
2. MYST 클럽
상해에서 가장 핫한 클럽 MYST를 가지 않으면 우리나라로 돌아오기 아쉽다. MYST는 굉장히 핫한 클럽인데 실제 분위기가 국내 클럽보다 훨씬 좋다. 마지막날은 정말 가장 신나게 즐기자. 그래야 상해여행에 후회가 남지 않을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