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테이블야자 ◆
테이블야자는 반음지 식물로서 간접광이 드는 곳에서 잘 자라는데요. 암모니아와 화학적인 유독가스르 없애주는데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므로 새집증후군을 물론 반려동물이 있는 집에서 키우면 아주 좋답니다. 물은 일주일에 2회정도 주시면 되지요.
◆ 스파티필럼 ◆
스파티필럼은 관엽식물로서 아세톤과 아산화질소를 흡수하는데요. 또한, 화학물질이나 전자파의 차단효과가 뛰어나서 가전제품의 근처에 두면 좋답니다. 그리고 내음성이 강하며 아황산가스나 질소를 없애는데에 좋아서 거실이나 화장실에도 배치하면 좋습니다. 오존에 많이 발생하는 부엌에 두면 조리 시 발생하는 냄새와 휘발성 물질을 분해해주는데요. 스파티필럼은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높은 습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 홍콩야자 ◆
진한 녹색의 관엽식물로 공기정화와 습도조절에 효과적인 홍콩야자! 특히, 반음지에서 잘 자라므로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는 것이 좋은데요. 테이블야자보다 잎이 돟그랗고 7~9정도로 구성된 타원형이랍니다. 여름에는 물을 이틀에 한번 주고, 분흙의 표면이 마르면 흠뻑 젖을때까지 물을 주면 된답니다.
◆ 아이비 ◆
아이비는 밝은 곳을 좋아하여 어두운 곳에 두면 무늬가 흐려집니다. 덩굴식물로서 일상생활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3~4일에 한번씩 물을 뿌려주면 된답니다. 아이비는 하루에 3시간정도 햇빛을 볼 수 있는 곳에 두면 좋고, 고온에는 약하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 인도고무나무 ◆
관엽식물인 인도고무나무는 유독가스를 흡수하여 머리를 맑게 하고, 잎이 넓어서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간접광과 함께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3~4일에 한번씩 물을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여름에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겨울에는 햇빛이 드는 차가에 두셔서 영상 10도 이상을 유지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