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34평 아파트, '이것'으로 넓어졌다!

등록일2018.07.12 14:42 조회수25885

안녕하세요 집닥입니다.

오늘은 저희 80,000건 견적과 시공 사례 중 고르고 고른,

수납으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34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흔히 정리 정돈의 세가지 요소는 정리, 수납, 청소라고 합니다.

이중에 새로울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미 알고 있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왜 그토록 많은 주부들이 정리되지 않은 집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을까요?


집안 일과 육아에 치어 손댈 수 없을 정도로 악화된 상황 뒤에 정리, 수납, 청소 세가지를 한 번에 끝내려고 하니 뒷수습이 어려운 것입니다. 그것은 근면하고 부지런한 성품의 문제가 아니라 방법의 문제입니다. 반드시 순서대로 하나씩 진행해야 하는게 정리 정돈의 원칙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수납입니다.

정리와 청소에는 왕도가 없으나 수납에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도저히 방법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공간에 수납의 기술을 적용하면 숨어있던 새로운 공간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번에 인테리어를 진행하신 고객님은 이러한 정리 정돈의 원칙을 잘 이해하고 계신 분이었습니다.

기존에 산만했던 공간 분할을 산뜻한 컬러 구성과 파티션을 이용해 심플하게 재구성하고, 숨어있던 공간을 찾아 수납의 기술을 극대화하여 이전보다 더 넓어진 평수의 집을 꾸몄습니다.


정리된 공간, 삶의 질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러분도 수납의 기술로 숨어있던 집안에 평수를 찾아보세요.


인테리어 컨셉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공간인만큼 붙박이장을 제작해 정돈된 모습의 현관입니다. 바닥에 광나는 비앙코 타일과 매트한 질감의 붙박이장이 만나 상반된 매력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골드 컬러 센서등으로 화려함까지 겸비했습니다.


중문은 기존에 있던 포켓 도어를 그대로 놔두고 주변을 그레이 컬러 벽지와 화이트 인테리어 필름을 활용해 깔끔하고 세련되게 정리했습니다.



현관을 지나서 거실로 가는 복도에서 숨은 공간을 찾았습니다. 벽면 전체를 매트 블랙 붙박이 장으로 만들어 수납 요소를 극대화하였습니다. 주변 무채색 공간에 포인트 요소로 활용되며 집 평수를 넓게 만드는 핵심 요소입니다.


발코니 확장 공사로 더 넓어진 거실입니다. 그레이와 화이트를 매칭하여 탁 트인 느낌이 드는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확장한 발코니 창문은 블랙 라인으로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5등분으로 나뉘어 매지를 활용해 연속성을 강조한 아트월 디자인입니다. 그레이 컬러로 이루어져 겉으로 드러나지 않으면서 거실이 더 넓어 보이게 해줍니다.



확장된 만큼 넓어진 공간에 대한 단열을 신경써야 합니다. 외풍과 단열기능이 우수한 터닝도어를 설치해 겨울철 난방에 대비했습니다.


플랫하게 나열되어 있는 LED조명은 불필요한 장식을 최소화하여 미니멀한 거실을 구성하는데 한 몫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식사가 이루어지는 식탁 역할까지 겸한 ㄱ자 싱크대가 설치된 주방입니다. 

아일랜드 식탁 위에 골드 펜던트 조명 길이를 순차적으로 조절해 아일랜드 BAR분위기를 살렸습니다.


주방 수납의 경우 필요할 때 언제나 꺼내쓰기 쉬워야하고, 보관하는 물건이 음식일 경우 습기나 환기도 고려해야 하는 등 신경쓸 부분이 많습니다. 


주방에 효율적인 수납을 위하여 숨은 공간까지 모두 찾아내 수납 기능을 부여했습니다. 현관 복도와 마찬가지로 매트한 질감의 다크 그레이로 세련된 디자인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싱크대 반대편으로 냉장고가 들어갈 공간을 목공사 진행하고 측면에 하프 수납장을 비치했습니다.




거실 욕실은 짙은 그레이톤 대리석 타일로 벽을 마감해 고급스러움 느낌을 주었고 바닥도 같은 톤 타일을 사용하여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하프 유리 파티션을 설치해 샤워와 세면 기능을 구분지어 줬습니다.


거울 슬라이드장을 설치하여 공간을 넓어보이는 효과를 줄 뿐더러 수납공간도 넉넉히 할 수 있으며 세면대 장은 블랙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그 안에도 수납공간이 있어 간단한 생필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 샤워기를 설치해 샤워에 대한 편의성을 극대화시켰습니다.


현관 입구방은 발코니 확장하여 공간분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나와 드레스룸과 침실 공간을 분리해 파티션을 세웠으며 파티션에 벽조명까지 설치해 침실 공간에 아늑함까지 디자인 했습니다. 


파티션 안에 스위치를 만들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아쿠아 유리와 투명 유리를 믹스 매치해 인테리어 요소를 강조했습니다.


가벽 뒤쪽으로 붙박이장을 설치해 침구류를 보관하도록 구성했습니다.


또다른 방에는 붙박이장 대신 키높이 장을 비치해 수납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철거 할 수 없는 내력벽 안쪽에 딱 맞는 장을 비치해 데드 스페이스를 적절히 활용한 인테리어입니다. 


한쪽 벽면은 블루 벽지로 포인트를 줘 단조로움을 없애고 활동감을 불어 넣었습니다.


안방으로 들어가는 코너 벽에 화이트 라인으로 프레임을 만들어 무엇이든 상상이 가능한 포인트월을 제작했습니다.



그레이 톤으로 바깥 공간과의 연속성을 이어가는 안방 디자인입니다. 창문에 불투명 시트지를 사용해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안방은 그레이 실크 벽지를 시공 했으며 걸레받이와 몰딩은 화이트로 프렌치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안방 욕실로 향하는 문입니다. 베벨 글라스로 안쪽을 보이지 않게 만들어 인테리어 효과와 프라이버시를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문 디자인입니다.


요소요소에 브라운 컬러 자재를 사용해 부티크 컨셉으로 연출한 안방욕실입니다.





수납의 기술을 적용해 숨어있던 공간을 찾아낸 

34평 아파트 인테리어였습니다.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집닥에서 무료 견적 받아보세요!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