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가성비甲 인테리어 자재로 꾸민 18평 신혼집

등록일2018.07.25 17:30 조회수21102

안녕하세요 집닥입니다.

오늘은 저희 82,000건 견적과 시공 사례 중 고른고 고른,

가성비甲 인테리어 자재로 개성 넘치게 꾸민 구로구 개봉동 18평 신혼집을 만나보기 바랍니다.




새롭게 들어갈 신혼집.

오래된 아파트라 인테리어를 하긴 해야 하는데 너무 비싸게 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그렇다고 평범하게 꾸미는 건 더 싫었습니다.

 

주어진 자원은 한정되어 있지만 둘이서 함께 하는 첫 보금자리는 조금 특별하고 싶은 마음.? 2~30대 신혼 부부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봤던 고민입니다.


최근에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원래 자재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비슷한 느낌을 연출하는 가성비甲인테리어 자재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나무를 원자재로 한 마루 대신에 PVC 시트로 바닥을 시공하면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나무 질감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기능이 우선시 되는 욕실과 샷시에는 내구성을 고려해 확실한 투자를 하고 디자인 측면에서는 실속있게 '있어빌리티'를 충족시킨 가성비甲 인테리어. 

색다른 구조로 개성 넘치는 18평 신혼집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현관은 집의 얼굴입니다. 

깨끗하고 단정한 블랙&화이트 현관이 전체 컨셉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입구 현관이 좁은 점을 고려해서 파티션을 설치해 구획을 나누었습니다.


하부띄움 시공을 한 붙박이장에 간접 조명을 설치해 대리석 바닥을 은은하게 물들입니다.

집을 나서기 전에 옷 매무새를 다듬을 거울을 신발장 문짝으로 설치했습니다.


파티션 상부를 오픈하고 망입유리를 설치해서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블랙 컬러 프레임이 시선을 끌어 모으며 모던한 분위기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비워냄으로부터 새로운 시작, 신혼부부에게 딱 맞는 미니멀 스타일 거실입니다. 

화이트로 실제보다 더 넓어보이는 거실에 블랙 컬러 가구로 포인트를 만들어 군더더기 없는 거실을 만들었습니다.


화이트 LED 거실등과 벽면을 비추는 블랙 레일 조명이 거실을 밝히고 있습니다. 가장 단순한게 가장 멋지다는 말처럼 두 가지 스타일 조명만으로 공간을 가득 채웁니다.


벽면 아트월에 한 쪽에 비대칭 그레이 포인트 월을 세워 여백의 미를 강조했습니다. 

오래된 아파트라 하부에 있던 분배기는 철거가 불가능하여 수납 박스를 제작해 분배기를 가리는 동시에 인테리어 요소로 활용되도록 배치했습니다.


각종 식물로 생동감을 전해주는 발코니입니다. 바닥을 거실 바닥과 맞춰 통일성을 전해주고, 탄성코트의 장점에 흡착성과 내구성을 더욱 보완한 루벤 스톤으로 발코니 공간을 도장했습니다.


획일적이지 않은 독특한 구조의 주방입니다. 좁은 주방이므로 발코니 확장 공사를 하고 확장된 구간에 냉장고를 비치했습니다. 주방 동선을 최대한 고려하여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넉넉한 수납 공간을 제작해 정리된 주방은 더 넓은 공간으로 활용하게 됩니다. ㄱ자 구조 싱크대에 설치된 전기 쿡탑과 빌트인 후드는 심플한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한 몫하고 있습니다.


레일에 달린 네 개의 조명이 앞 뒤를 번갈아가며 비추고 있습니다. 원하는 곳을 직접 비출 수 있다는 점이 레일 조명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주방에 이어 욕실 또한 획일적인 사각형 구조에서 벗어난 형태입니다. 좁은 면적을 파티션을 활용해 샤워 공간과 세면 공간으로 구분했습니다. 


낭비되는 곳 없이 공간을 적절하게 활용해 개성을 표현한 욕실입니다.



작은방에 기존에 있던 장을 재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벽지를 새롭게 시공하여 강한 컬러 대비로 만들어지는 독특한 느낌이 새롭게 다가옵니다.





여기까지 집닥 파트너스 '거미디자인'의 

실속있는 인테리어로 있어빌리티를 갖춘 18평 아파트 인테리어였습니다.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집닥에서 무료 견적 받아보세요!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