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여행준비 끝' 갖고 싶은 럭셔리 호텔 어메니티 모음

등록일2018.10.10 16:56 조회수9558

단 하루의 휴가가 주어진다면

어떤 곳에 머물고 싶나요?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여기어때 블랙 입니다.





호텔을 방문하면 자신도 모르게 객실 이곳저곳을 살펴보게 되죠? 테라스에 나가서 전망도 한번 보고, 푹신푹신한 침대에 누워 보고, 냉장고도 오픈~ 저만 이런 거 아니죠? 


전 호텔 구경의 마무리는 어.메.니.티.로 끝내는데요, '여기는 어떤 브랜드를 제공하는지' 괜히 확인하게 된다니까요.ㅠ_^ 고급제품이 많다보니, 한번 사용한 뒤엔 호텔 만족도까지 업업. 남은 제품은 주머니에 쏙 넣고 싶은 호텔 어메니티에 대한 모든 것! 지금 알려드리겠습니다.


/


어메니티는 무엇인가?


어메니티(amenity)의 사전적 의미는 생활편의시설인데요, 호텔에서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무료로 준비해 놓은 각종 소모품 및 서비스 용품'을 의미합니다. 우리에게는 샴푸, 컨디셔너, 바디 클렌저&로션 등 욕실용품을 지칭하는 말로 알려져 있는데, 그 외에도 다리미, 헤어드라이기 등 전자제품, 우산, 쇼핑백 등 유용한 용품들이 전부 어메니티에 포함되죠!



호텔을 이용할 때 가장 궁금한 것 중 하나는 '이거 가져가도 될까'입니다. 고객을 쓰라고 비치해 둔 물품이지만, 혹여 갖고 나갔다 괜한 오해를 살까 무섭기 때문이죠.


호텔마다 규정을 달리하고 있지만, 쉽게 일회용 제품(욕실용품이나 티백, 물, 메모지 등)은 가져가도 된다고 합니다. 반면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전자기기, 타월 등)을 슬그머니 챙겼다가는 큰 일 나죠.


어메니티 중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욕실용품인데요, 특히 쉽게 구할 수 없는 고가의 브랜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어 호텔을 방문하기 전에 미리 찾아보는 경우도 있답니다. 어떤 호텔들은 가끔 어메니티 브랜드와 함께 스파 패키지를 판매하기도 해요. :-)


/


국내 유명 호텔들의 어메니티 모음


01.몰튼 브라운(Molton Brown)


영국 왕실에서 공식적으로 사용하는 배스 브랜드로 왕세손비인 케이트 미들턴이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천연 식물과 허브를 베이스로 만들었기 때문에, 독특한 향이 인상적이죠.


롯데호텔, 신라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 씨에스호텔앤리조트, 롯데 아트빌라스 등 국내 유명 호텔에서 사용되는 인기 브랜드입니다.



02.이솝(aesop)


이솝은 천연 식물성 추출물과 과학적인 기술의 조합을 강조하는 호주 브랜드입니다. 전 세계 유명 호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귀한 몸으로, 제주 포도호텔의 일반 디럭스 객실에서 어메니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03.록시땅(L'OCCITANE)



록시땅은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입니다. 프로방스 지역에서 자란 원료를 담아 페이스, 바디, 헤어 케어에서 홈 라인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부드러운 향과 풍부한 보습력이 유명하죠.


제주 유일의 록시땅 스파가 있는 히든 클리프에서 어메니티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달콤하고 싱그러운 향으로 제주의 자연을 만나는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04.눅스(NUXE)



프랑스의 내추럴 테라피 브랜드인 눅스. 식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친환경 코스메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롤링힐스 호텔, 제주 해비치 리조트에서 어메니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 밖에도 여러분이 사랑하는 어메니티 브랜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여기어때 블랙에 소개해주세요~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