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르쉐 718 라인업에 새로운 모델이 추가됐다. 바로 718 T.
718 T는 1968년 포르쉐 911 T의 순수 디자인을 계승한 차로 편의성보다 성능을 강조한 모델이다. 기존 718보다 20mm 낮아진 PASM 스포츠 섀시와 고광택 티타늄 그레이 색상의 20인치 알로이 휠이 눈길을 끈다.
사이드 미러는 아게이트 그레이 색상으로 꾸몄으며, 차 옆면에는 718 박스터 T, 718 카이맨 T 로고로 차별화를 뒀다. 중앙에 위치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크롬 및 검은색으로 마감했다.
실내는 패딩과 가죽 커버, 모드 스위치가 장착된 GT 스포츠 운전대로 718 T만의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했다. 계기반은 박스터 T와 카이맨 T 로고가 장식하며, 계기반 패널과 중앙 콘솔 장식은 검은색 유광으로 마감됐다. 도어 스트립에서도 로고를 볼 수 있다.
이 밖에 문짝 내장재에 위치한 손잡이와 2개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는 스포트-텍스(Sport-Tex) 시트, 헤드레스트에 수 놓인 718 로고 역시 차별점이다.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는 더 넓은 보관함으로 대체되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하고 싶을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주문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T 모델 최초로 2리터 터보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300마력(PS), 최대토크 38.75kg.m를 발휘한다. 여기에 6단 변속기가 합을 맞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5.1초가 소요되며, PDK(듀얼클러치 변속기) 장착 시 4.7초면 충분하다. 최고속도는 275km/h에 이른다.
공차 중량은 1,350kg이며, PDK 버전은 1,380kg으로 늘어난다. 중량 대비 출력은 4.5kg/마력, PDK는 시 4.6kg/마력이다. 기계식 리어 액슬 디퍼렌셜 락이 포함된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을 제공하며, PDK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기본 탑재한 718 T는 노멀(Normal), 스포트(Sport), 스포트 플러스(Sport Plus) 주행 모드뿐 아니라 사용자 지정 모드도 선택 가능하다. 스포츠와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저단 변속 시 자동 듀얼 클러치 기능을 통해 엔진 관리 시스템과 가속 페달을 더욱 스포티한 상태로 만들어준다.
또한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포르쉐 액티브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ASM)와 포르쉐 액티브 드라이브 트레인 마운트(PADM) 및 포르쉐 듀얼 클러치(PDK)로 핸들링이 더욱 강화됐다. 모드 중앙에 위치한 런치 컨트롤 기능과 스포트 리스폰스 버튼은 PDK 장착 시 사용할 수 있다.
차체 색상은 블랙과 인디언 레드, 레이싱 옐로, 화이트를 포함해 카라라 화이트, 딥 블랙 그리고 GT 실버 메탈릭, 라바 오렌지, 마이애미 블루가 제공된다.
718 카이맨 T와 718 박스터 T의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해 각각 우리돈 약 8,086만 원, 8,346만 원부터 시작한다.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미지:포르쉐
박지민 john_park@carlab.co.kr
Copyrightⓒ 카랩. 본 기사의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