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한 이사 준비의 첫걸음은 계약서를 잘 작성하는것입니다.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계약서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포장이사 계약서 작성 확실하게 하는법
#01 사업자번호, 대표자, 주소 확인
관허등록번호와 대표자,주소 등 인적상황을 꼼꼼히 살펴보도록 합니다.
이사화물 표준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에도 다운가능합니다.)
계약서 뒷면에 표준약관을 확인하여 이사에 문제가 있다면 정확히 계약서대로 진행합니다.
#02 담당직원
견적을 산출했던 직원의 연락처와 이름을 알아 놓도록 합니다.
이사시 현장 직원과 의견이 안맞을 경우 정확하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계약서를 근거로 담당자와 문제해결이 가능합니다.
#03 이사날, 세부짐 수량 기재
견적일과 운반일을 상세하게 기재하면 혹시 문제가 생겼을 경우 피해 보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구두로만 얘기한다면 추후 증명할수가 없기 때문에 계약서상에 모든사항을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으로 보는것과 실제 짐의 수량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짐의 수량도 정확하게 기재합니다.
#04 옵션 확인
이사의 경우 에어컨이나 tv벽걸이 설치, 사다리차, 물품가격 등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옵션비용이 추가됩니다.
이 부분을 정확히 계약서상에 기재하면 추후 옵션비용에 추가 없이 이사를 진행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