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을 구할때 집안의 환경등을 고려하는 것은 물론 그 주변까지 고려하시는것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이사갈집을 고르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이사 전 확인 필수, 집안 내부 살피기
#01 하수구
화장실, 베란다 등 하수구가 있는 공간들을 찾아
바닥이 평평한지, 물은 잘 빠지는지, 악취가 난다면 그 원인이 있는지 꼼꼼히 체크하도록 합니다.
#02 수돗물
종종 노후된 아파트는 수압이 많이 약하거나 녹물이 나오는 등
문제가 있기때문에 30초 정도 물을 틀어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03 전등, 콘센트
오래 된 건물일수록 세심하게 확인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110V가 있는지, 어디에 있는지 체크해두시고 콘센트가 안되는 것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도록 합니다.
#04 누수
천장, 벽에 물로 인한 얼룩이나 벽지가 울지는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어딘가에 물이 새고 있거나 환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구조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05 창문, 방충망
이사갈 집을 고르며 창문 및 방충망도 필수로 살펴보셔야 합니다.
방충망이 뚫려있지는 않은지, 창문을 닫았을때 틈 사이가 벌어져 바람이 들어오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06 보일러
보일러는 연로에 따라 난방비용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온수 상태와 방의 온도 등도 확인하시고 보일러의 소음이 이상하지 않는지 등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집의 외부 환경 고려, 잡안 주변 살피기
#01 교통
출퇴근시 지하철이나 버스 노선 등이 가까운 곳에 있는지, 불편한 점은 없는지 파악하도록 합니다.
교통이 좋은 곳은 어디든 수요가 있기 때문에 다시 이사갈때에도 수월한 장점이 있습니다.
#02 치안
시끄러운 유흥 시설이 많거나 밤늦게 골목이 너무 어둡지 않은지 확인 후
범죄 발생이 잦은 곳은 피하도록 합니다. 특히, 주변에 파출소나 경찰서가 있다면 더욱 안전합니다.
#03 소음
낮에는 조용하더라도 밤이 되면 주변이 시끄러워져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낮과 밤을 모두 확인해야합니다. 또한 집이 큰 도로와 밀접해있는지 확인하는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