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어버이날 특집! 부모님을 위한 제주 효캉스 호텔 BEST3

등록일2019.05.03 17:59 조회수8339

고생하신 부모님께 하루라도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는 어버이날! 


어린 시절, 고사리 손으로 접은 카네이션을 부모님 가슴에 달아드렸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최근 들어 쑥스러움에 ‘커서 효도할게요’ ‘나중에 꼭 호강시켜드릴게요’라며 입으로만 효도를 실천했던 자신을 반성해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전국의 불효자 불효녀를 효자 효녀로 등극 시킬 부모님을 위한 제주 효캉스 특집!
부모님이 단 하룻밤이라도 고오오-급진 서비스와 객실, 맞춤형 부대시설을 누리며 편히 쉬어가실 수 있는 호텔들을 엄선해보았습니다.

어버이날 특집! 
부모님을 위한 제주 孝캉스 호텔 BEST3
어떤 곳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WE호텔



가장 먼저 소개드릴 곳은 해발 350m, 한라산 중산간에 위치한 국내 최초 헬스케어 리조트 WE호텔입니다.



깊은 산속에 위치한 만큼 맑고 깨끗한 자연을 누릴 수 있는데요. 편백나무 숲을 포함한 원시림에 둘러싸여 있어 맑은 공기를 들이마시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었어요.





103개의 객실은 통유리창으로 아름다운 한라산 전망이 시원하게 바라보입니다.




수영장과 스파는 지하 2000m에서 끌어올린 천연 화산 암반수로 채워져 있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환경자원연구소에서 최상급 물로 인증을 받았어요. 밥을 짓는 물과 객실에서 사용하는 물조차 모두 천연 화산 암반수를 사용해 말 그대로 ‘물이 좋은 호텔’입니다. 


실내 수영장은 자연정화 방식으로 수영장 특유의 락스 냄새도 나지 않았어요. 넥샤워, 워터젯, 바데풀을 갖추고 있어 마사지 효과도 톡톡히 합니다.




물맛이 좋아서인지 밥맛도 뛰어난 것 같아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제주 유일의 웰니스 호텔답게 치료를 목적으로 한 건강증진센터와 안티에이징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웰니스 센터도 함께 운영 중이에요.




가장 눈에 띄는 시설은 웰니스 센터 1층의 메디테이션 풀입니다. 아쿠아 테라피를 위한 시설로 어머니의 자궁을 형상화한 해암 하이드로 풀과 울트라소닉, 워터스톤을 포함한 5가지 기능성 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중 지압 마사지와 스트레칭, 서핑 요가 등의 프로그램이 메디테이션 풀에서 진행됩니다.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해암 하이드로와 5가지 기능성 풀을 모두 순환하는 아쿠아 서킷 프로그램이에요. 부모님을 위한 효도 패키지로 인기가 높다고 해요.




웰니스 센터 2층에선 각종 기기 관리와 스파, 마인드 사운드 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어요.



전신 온열치료와 고주파 테라피, 스팀 컬러 테라피를 위한 기기 관리는 안티에이징에 특효! 한라병원과 협업 프로그램으로 건강검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니 연로하신 부모님의 건강이 염려된다면 미리 예약해보세요.




건강과 휴식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효캉스 호텔 WE호텔이었습니다.


실제 투숙객 리얼리뷰 / 작성자: JUL***


가족들하고 머물다 왔는데 청결상태도 깨끗하고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어서 너무 잘 쉬었다가 왔습니다. 

체크인할 때부터 체크아웃 할 때까지도 

너무 친절히 대해주셔서 

다음에 제주도 오면 또 방문하려구요^^





씨에스 호텔앤리조트 제주




제주 토속 마을 전체를 호텔로 개조한 씨에스 호텔은 ‘별이 쏟아져 내리는 내’라는 의미의 베릿내 마을, 그 속에서도 바다와 맞닿은 언덕에 위치해 이름만큼이나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합니다.




나지막한 언덕길 사이로 돌담과 낮은 지붕의 초가가 만들어낸 풍경이 마치 시간을 거슬러 온 기분마저 들게 하는데요. 씨에스 호텔은 ‘전통’과 ‘자연’, ‘프라이빗’을 테마로 느린 하루를 선물합니다.





돌담으로 둘러진 29개의 객실은 4인 가족을 위한 별채 초당과 전통 한실의 소박한 멋이 느껴지는 미당과 별당, 모던한 양실 스타일의 스위트룸과 디럭스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덕분에 여행 인원과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휴식이 가능합니다.




100년이 넘은 전통 가옥을 모던한 스타일로 개조했지만, 고가구와 온돌바닥 등에서 옛 멋이 고스란히 느껴져요.


모든 객실에 테라스를 겸한 작은 마당이 있어 더욱 여유로운 분위기입니다.




부모님 두 분을 위한 효캉스라면 나무 울타리에 둘러싸인 소담한 온돌방인 미당과 별당을 추천드려요.




더블 침대가 놓여있는 침실 공간 외에도 좌식 테이블이 있는 작은 거실이 있는 객실 타입입니다.


창호지를 바른 문을 열면 씨에스 호텔의 아름다운 풍경이 바라보이는 이곳에선 반들반들하게 닦인 마루에 걸터앉아 사색이나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도 좋아요.





호텔의 대표적인 레스토랑 ‘천제연’에서는 전복죽과 성게 바릇국, 흑돼지 김치찌개 등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한 아침식사 메뉴를 맛볼 수 있어요. 저녁에는 신선한 해산물과 토산 흑돼지를 야외 정원에서 뷔페와 함께 BBQ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호텔은 각종 드라마 촬영지로도 등장했을 만큼 아름다운 외관과 정원으로 유명해요. 추억의 드라마인 ‘시크릿 가든’과 ‘궁’,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한 장면이 씨에스 호텔에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넓은 잔디밭과 중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뷰 포인트 알드르 잔디 광장이 산책로 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호텔 내 산책로가 제주 올레길 8코스와 연결되어 있어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자연스럽게 올레길로 접어들게 됩니다. 걷기 좋아하는 엄마 마음에 쏙!




부모님을 위해 예약해드리면 분명 칭찬하실 씨에스 호텔앤리조트 제주입니다.


실제 투숙객 리얼리뷰 / 작성자: 한파***


저희는 오후 늦게 도착했는데 체크인 시간 맞춰서 갈 걸

엄청 후회될 정도로 너무 좋았어요.

살짝 오래된 느낌이 있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방이 너무 깔끔했어요. 

남자친구도 너무 만족하고 저도 너무 만족했습니다.

아침에는 숙소 산책하면서 사진도 찍었는데 

가는 곳마다 인생샷 명소에요,

다음에는 부모님들 모시고 올게요~





핀크스 포도호텔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곳은 제주의 오름과 초가를 닮은 자연주의 호텔, 포도호텔입니다. 지붕 모양이 멀리서 바라보면 포도송이를 닮았다고 하여 ‘포도호텔’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좁은 복도를 사이에 두고 객실이 빽빽하게 마주 보고 있는 고층 빌딩이 아닌, 넓은 부지 위에 단층으로 여유롭게 자리한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여느 호텔과 달리 엘리베이터가 없어요.







세계적인 건축 거장 이타미 준의 작품으로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어 제주 7대 건축물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내부는 제주의 토속 마을을 주재로 목재와 돌을 활용해 꾸며졌어요. 검은 편마암 바닥은 울퉁불퉁한 옛 돌길을 재현한 것입니다.





체크인 시 웰컴 레터와 함께 계절 과일이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26개의 객실은 모두 일반 호텔 객실보다 훨씬 널찍하고 여유로운 크기를 자랑합니다. 객실은 크게 양실과 한실 타입으로 나뉘는데 모두 야외 테라스 또는 안뜰이 있어 외부와 자연스럽게 이어져요.




부모님 연령대 또는 가족 단위의 투숙객에게는 아무래도 온돌방 스타일의 디럭스 한실이 인기가 높은데요.




객실 내부에선 한옥의 멋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창가에는 숲을 조망하며 다도를 즐길 수 있도록 좌식 테이블이 놓여있고, 툇마루가 안뜰을 향해 운치 있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포도호텔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욕실입니다. 포도호텔은 제주 유일의 온천 호텔로 모든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국내에선 유일한 아라고나이트 심층고온천으로 뿌연 우윳빛깔을 띤 온천수를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요. 토출 온도는 약 42℃. 아라고나이트를 비롯하여,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등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 미용 및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전해집니다.




매일 오후 4시에는 투숙객을 대상으로 ‘포도호텔 건축예술 투어’가 무료로 진행됩니다. 호텔 구석구석을 돌며 이타미 준의 건축 세계와 공간에 깃든 의미를 듣다 보면 호텔에 머무는 시간이 더욱 값지게 느껴져요.




호텔 투숙객에게 제공되는 주변 관광명소 최대 50% 할인 혜택도 놓치지 말고 받아 가세요. 


카멜리아힐은 도민 요금인 5,000원에, 본태박물관은 50%, 항공우주박물관은 20% 할인된 가격에 입장 가능합니다. 


이만하면 고생하신 부모님을 위한 효캉스 장소로 충분하죠? 부모님을 위한 제주 여행 루트까지 완벽하게 계획할 수 있는 포도호텔이었습니다.



실제 투숙객 리얼리뷰 / 작성자: venus***


너무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친절하고 조용하고 정말 휴식 같은 호텔이더군요.

지금까지 다닌 그 어느 나라 휴가보다 좋았습니다.

종종 이용할 계획입니다. 감사했습니다.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