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가슴속까지 시원한 서울 루프탑 카페 BEST 5

등록일2019.06.24 15:08 조회수3318

도심 속을 살아가는 현대인의 일상이 숨 가쁘고 복잡해질수록, 자연에서 즐기는 휴식에 대한 갈망은 점점 더 커져간다. 그래서인지 인테리어 업계에서는 수년 전부터 초록빛 보태니컬 무드를 담은 소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고, 뻥 뚫린 공간에서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함께 즐기는 루프탑 바와 카페들도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특히 요즘 같이 여름이 다가오는 날씨엔 하늘과 맞닿은 경치를 바라보며 루프탑 카페에서 시원한 커피 한 잔과 함께 여유로움을 즐겨보면 어떨까? 가만히 있어 보면 코끝을 간지럽히는 바람이 몸과 마음을 힐링해 줄 것이다.


서울 유명한 루프탑 맛집으로는 명동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명동 르스타일 레스토랑&바, 역삼 머큐어 앰배서더 쏘도베 호텔 루프탑 클라우드, 동대문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더그리핀, 홍대 L7호텔 루프탑 플로팅, 여의도 콘레드호텔 VVERTIGO, 이태원해방촌 오리올, 더백푸드트럭, 드도트, 남산 썬댄스플레이스, 하베스트남산, 이태원경리단길 피피서울, 디코드, 한남동 아노브, 잠실 서울리즘, 1987 루프탑 라운지, 성수 리도엘리펀트, 앤아더, 어반소스, 광장동 비스타 워커힐호텔 스카이야드, 홍대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 메리어트 루프탑바, 톤앤매너, 1987 루프탑 라운지, 인사동 에이메스호텔 루프탑, 장충동 반얀트리호텔 클럽 앤 스파 서울 문바, 구의동 마냐나 루프탑, 후암동 무니(MOONEE), 송파 Pres Coffee, 삼성 티컬렉티브, 필동 로이터 커피 셸터, 이태원 음레코드, SUBSTANCE, 윤춘선, 쓰리섹션, 리처드카피캣 24H, 블루 55, 서울루덴스, 오하이오블루, 아방가르드, 망원동 망원도, 홍대상수 페이보릿띵, 남대문 비단콤마, 강남역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연남동 콩카페, 삼청동 까페 골목숲 등이 유명하다.


전국 유명한 루프탑 맛집으로는 전주 투모로우, 그 날의 온도, 이천 카페다원, 여수 카페듀, 부산수영 카페 일주일, 부산해운대 해운대옥탑, 엣지993, 포트1902, 부산기장 웨이브온커피, 백화제방, CoffeeRosso, 카페베이 266, 카페윤, 헤이든, 부산영도 신기산업,  젬스톤, Cafe de 220VOLT, 카린 영도 플레이스, 통영 미스티크, 남양주 나인블럭,  힐링힐스, 카페트와, 트윈트리, 요새, 비루개, 경기광주 프로젝트힐사이드, 스멜츠, 대구수성 7PM, 대구동성로 아벤티노, 양평 문릿, 춘천 올라, 어스17, Urban green, 김포 카페팜트리, 거제 온더선셋, 광주 게츠비, 단양 카페산, 포항 두낫 디스터브, 원주 빵공장 라뜰리에 김가, 과천 마이알레, 양주 카페휘바,천안 목천 교토리, 천안성환 매주리커피 등이 유명하다. 가슴속까지 시원한 서울 루프탑 카페 BEST 5를 만나보자.



1. 무심한 인테리어가 뿜어내는 멋, 한남동 ‘아노브’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anestofvipers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anestofvipers님 인스타그램


한남역 1번 출구에서 한남 파출소 방면으로 조금 걸어 올라가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아노브’. 한적한 주택가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실내 매장과 갤러리,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무심하게 놓여 있는 앤틱한 소품들과 식물들이 오히려 멋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루프탑에서는 멀리 남산과 남산타워가 보이는데, 등받이가 낮은 의자에 앉아 경치를 즐기고 있노라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카페 메뉴 이외에도 칵테일, 티, 스낵 등의 다양한 메뉴를 보유하고 있다. 주택가 한가운데 위치하므로 늦은 저녁에는 소곤소곤 이야기하는 센스를 지참하면 더 좋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34길 40

▲영업시간: 일 - 목요일 12:00 – 01:00, 금 – 토요일 12:00 – 02:00

▲가격: 코코넛 펀치 6,000원, 아노브 아이스크림 6,500원

▲후기(식신 프라모데링): 완전 지금 날씨에 딱 가기 좋은 루프탑 카페! 낮에는 예쁘지만, 밤에는 야경을 볼 수 있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분위기도 화려하면서도 이국적인 느낌이라 인생 샷 건지기에도 좋아요>_<!



2. 여심을 사로잡는 핑크빛 테마, 낙원동 ‘호텔세느장’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a_cafe_ris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a_cafe_ris님 인스타그램


화려한 색감의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본 사람이라면 익숙한 느낌이 들 법한 ‘호텔 세느장’. 실제로 오픈 전까지 여관으로 운영되던 공간을 활용해 카페로 재탄생 시켰다. 매장의 1~3층은 바, 4~5층은 카페 겸 펍으로 운영하고 있다. 루프탑에서는 익선동이 한눈에 보이는데, 영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공간 속에서 낡고 소박한 바깥 경치를 구경하는 것이 이색적이다. 커피와 함께 프랑스식 디저트인 ‘까눌레’를 함께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블루베리, 말차, 얼그레이 등 약 10가지의 종류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골라 즐기면 된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길 28-5

▲영업시간: 매일 12:00 – 00:00

▲가격: 까눌레 2,500원, 세느장 모카 카푸치노 6,300원

▲후기(식신 Sixxby): 들어서자마자 오~ 할 정도로 분위기가 엄지 척! 부다페스트 영화를 보고 가서 그런지 저는 더 만족스러웠어요. 곳곳이 포토존이어서 사진 찍기에도 좋고 친구들 모두 분위기에 만족하고 왔습니다~ ^^



3. 야경이 멋스러운, 잠실 ‘서울리즘’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__eutteum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hjjeong_2382님 인스타그램


송파나루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서울리즘’은 잠실타워가 한눈에 보이는 루프탑으로 유명한 공간이다. 앤틱한 느낌의 실내와 야외 테이블, 인증샷을 남기기 좋은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다. 루프탑 공간에는 ‘SEOUL’이라고 쓰인 텍스트 설치물이 있어 잠실타워와 함께 사진을 찍기에 최적의 장소다. 이곳의 시그니쳐메뉴는 ‘쏠티드 캬라멜 크림 라떼’로 달콤한 카라멜 크림과 프랑스산 소금이 어우러져 단짠의 맛을 선사한다. 야경이 인기가 많아 저녁 시간에 가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435

▲영업시간: 월 – 목, 일요일 11:00 – 23:00, 금 – 토요일 11:00 – 00:00

▲가격: 쏠티드 캬라멜 크림 라떼 8,500원, 아인슈페너 8,000원

▲후기(식신 부재중매너콜): 결제를 한 후에 자리에 앉을 수 있어요~ 음료나 디저트 플레이팅도 너무 예뻐서 좋았구용~ 루프탑은 낮에도 매력있지만 밤에 가면 잠실의 야경을 볼 수 있어 더 운치 있더라구요!



4.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문래동 ‘호텔707’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hyo_yori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aramingu_님 인스타그램


호텔을 컨셉으로 하여 화려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호텔 707’. 반짝이는 샹들리에, 대리석 테이블을 이용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1층과 달리 2층의 루프탑은 야자수와 원목 인테리어를 이용하여 동남아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대표 메뉴인 ‘코코넛 아이스크림’은 코코넛 젤라또 위로 시리얼과 코코넛 칩을 올려 제공한다.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향긋한 코코넛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과자가 씹는 재미를 더한다. 코코넛 아이스크림은 하루 2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할 것.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39길 2-2

▲영업시간: 월 – 목요일 11:00 – 01:00, 금 – 토요일 11:00 – 02:00, 일요일 11:00 – 23:00

▲가격: 코코넛 아이스크림 18,000원, 체리 에이드 7,500원

▲후기(식신 냥냥): 입구에서부터 부내가... 인테리어가 정말 독특해요. 침대로 되어 있는 곳은 이미 만석이라 사진을 못 찍었는데 테이블이 다 넓게 되어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분위기가... 어디서도 찾아보지 못 할 그런 분위기에요 ㅎㅎㅎ 음료랑 케이크는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한번은 꼭 추천하고 싶은 카페입니다!

 


5. 층마다 다른 매력을 선보이는, 원남동 ‘헤이줄리’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cafe_heyjuli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cafe_heyjuli님 인스타그램


‘헤이줄리’는 다양한 음료와 사장님이 직접 만드는 디저트, 브런치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다. 아기자기한 감성이 느껴지는 1층을 시작으로 창문 넘어 보이는 한옥 풍경이 매력적인 2층, 눈길을 사로잡는 코랄색으로 칠해진 루프탑까지 층 마다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대표 메뉴 ‘오로라 에이드’는 보랏빛을 내는 허브차 버터플라이 피 티가 들어가 몽환적인 색감이 시선을 잡아끈다. 레몬청을 베이스로 하여 상큼하면서도 청량한 맛 덕에 여름철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로제 소스에 버무려진 치킨과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로제 치킨 토스트’도 음료와 함께 즐겨 찾는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종로구 동순라길 108

▲영업시간: 월요일 12:00 – 15:00, 화 – 금요일 12:00 – 19:00, 토 – 일요일 13:00 – 19:00

▲가격: 오로라 에이드 6,500원, 로제 치킨 토스트 6,700원

▲후기(식신 어깨깡패+_+):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에서 힐링하고 싶을 때 가는 곳이에요. 애완견 동반도 가능해서 가끔 우리집 댕댕이랑 같이 가는데 사장님도 넘 친절하시고 좋아요~ 오로라 에이드는 보라색이 퍼지는 비주얼이 넘 예뻐용 ^^



데이트 코스로 좋은,

루프탑 카페부터 맛집까지!



남산 소월길 루프탑 맛집 BEST 5



남양주 루프탑 카페 BEST 5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