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여유로운 매력을 지닌, 성북동 맛집 BEST 5

등록일2019.07.25 15:24 조회수1187

북한산과 북악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성북동’. 화려하고 시끌벅적한 서울 중심과 달리 조용하면서도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랑하는 곳이다. 성북동은 고즈넉한 한옥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곳부터 현대적인 감각의 건물이 어우러지며 멋스러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주택가 사이사이 다양한 맛집들이 자리 잡고 있어 찾아가는 재미도 쏠쏠하다. 몸보신하기 좋은 닭백숙부터 갈증을 시원하게 달래 줄 과일 주스 맛집까지! 여유로운 매력을 지닌 성북동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2대째 이어오고 있는 넉넉한 인심, 서울 성북동 ‘선동보리밥’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1987년부터 지금까지 2대째 대를 이어 운영하고 있는 ‘선동보리밥’. 대표 메뉴 ‘보리밥’은 함께 비벼 먹을 6가지 채소부터 김치, 양배추 쌈, 된장찌개까지 푸짐한 구성으로 제공된다. 밥 위로 취향에 맞는 재료와 고추장을 올리고 들기름을 빙 둘러 쓱쓱 비벼 먹으면 된다.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하게 구워낸 ‘감자전’도 사이드 메뉴로 즐겨 찾는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성북구 성북로 134-4

▲영업시간: 매일 09:30 – 21:00

▲가격: 보리밥 9,000원, 감자전 13,000원

▲후기(식신 빨려드러간드아): 비빔밥에 넣는 들기름 향과 고소함이 남달라요. 조금만 넣어도 고소한 향이 솔솔~ 비빔밥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같이 나오는 양배추 쌈에 싸서 먹어도 은근 별미임. 매장 이전했으니 참고하세요~



2. 신선함이 살아 있는 제철 과일, 서울 성북동 ‘카페 58.4’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카페 58.4’는 신선한 과일로 주스와 디저트를 선보이는 곳이다. 여름 대표 메뉴는 수박에 얼음을 넣고 슬러시처럼 곱게 갈아 만든 ‘수박 그라니따’. 수박의 달콤한 맛과 입안 가득 채워지는 시원함은 무더운 더위를 달래주기 충분하다. 다양한 종류의 제철 과일을 먹기 좋게 손질하여 한 접시에 담겨 나오는 ‘과일 접시도’ 인기 메뉴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성북구 성북로16길 4-13

▲영업시간: 매일 10:00 – 23:00, 월요일 휴무

▲가격: 수박 그라니따 5,000원, 과일 접시(小) 5,000원

▲후기(식신 오징어몸뚱이): 계절마다 달라지는 과일로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최근에 자두와 수박으로 만든 그라니따를 마셨는데 갈증이 훅 사라지는 느낌! 너무 달지도 않아서 좋음.



3. 무더운 여름 몸보신하기 좋은 곳, 서울 성북동 ‘성북동메밀수제비누룽지백숙’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평일 낮에도 긴 웨이팅이 이어질 만큼 많은 인기를 자랑하는 ‘성북동메밀수제비누룽지백숙’. 대표 메뉴 ‘누룽지 백숙’은 누룽지가 담긴 커다란 뚝배기 위로 백숙을 올려 나온다. 닭을 찹쌀과 인삼, 밤, 대추, 잣, 마늘 등과 함께 가마솥에서 푹 고아 잡내없이 야들야들한 살점을 자랑한다. 달큰한 배추김치를 닭고기에 감싸 먹는 방법도 인기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성북구 성북동 281-3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가격: 누룽지 백숙 49,000원, 들깨 메밀 수제비 9,000원

▲후기(식신 소나무야): 누룽지 백숙은 3명이 먹어도 될 정도로 양이 넉넉합니다. 닭고기도 담백하고 먹으면 절로 몸보신이 되는 느낌이에요. 백숙을 먹고 나서 쫀득한 찹쌀 누룽지로 마무리하면 환상이에요!



4. 유기농 재료로 만드는 건강한 빵, 서울 성북동 ‘오보록’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오보록’의 모든 빵은 유기농 밀가루와 천연 효모종을 이용하여 먹은 후에도 소화가 잘되는 점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는 뽕잎 가루를 넣어 반죽한 빵에 요거트 오디 생크림으로 속을 채운 ‘선잠빵’. 은은한 단맛이 맴도는 단팥과 상큼한 요거트 크림이 입안에서 달콤하게 어우러진다. 빵과 함께 즐기기 좋은 커피, 음료류도 준비되어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성북구 성북로 63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월요일 휴무

▲가격: 선잠빵 3,700원, 앙버터 5,000원

▲후기(식신 2부자리2): 여기 빵은 먹어도 속이 더부룩하지 않고 편안해서 좋아요. TV에도 나왔던 선잠빵은 은은한 보랏빛 비주얼부터 넘 예뻐요! 오디 크림과 팥의 조합이 너무 달지 않아 부모님도 참 좋아하셔요!

 


5.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생면 파스타, 서울 성북동 ‘아띠올레’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뽑는 생면으로 파스타를 선보이는 ‘아띠올레’. 대표 메뉴 ‘빼쉐’는 매콤한 토마토 소스 베이스에 어우러진 해산물 파스타를 뚝배기에 담아 제공한다. 쫄깃함과 탱글한 식감이 살아 있는 생면에 홍합, 관자, 오징어 등 해산물들이 풍성함을 한층 더해준다. 구수한 도우가 매력적인 화덕피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성북구 성북로 148-3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B/T 15:00 – 17:00

▲가격: 빼쉐 21,000원, 콤비네이션 21,000원

▲후기(식신 두령): 아늑한 분위기가 데이트하기에도 좋아요. 파스타부터 피자, 스테이크, 리조또까지 여러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생면으로 만든 파스타는 식감이 독특하면서도 중독적이에요.



지금이 가장 핫해!



8월 전국 신상 맛집 BEST 5



성수동 카페 BEST 5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