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자전거로 수원 갈만한곳 추천!

등록일2019.08.06 19:03 조회수980



안녕하세요. 라이클입니다!

오늘은 전국 대부분의 곳에 폭염 특보가 내려졌는데요.

장마가 끝난 뒤로 엄청 더워져서 힘드시죠?

그래서 수원 갈만한곳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더위를 날릴 수 있는 시원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자전거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자전거로 빠르게 달리면 시원한 바람을 쐴 수 있어 잠시 동안 더위를 잊을 수 있을 거예요.

자전거로 즐기는 수원 갈만한곳!

바로 시작합니다.





1. 벨로샵 수원점

2. 삼풍수영장

3. 만석공원

4. KT위즈 파크

5. 행궁동 벽화마을

6. 수원 통닭거리



1. 벨로샵 수원점






자전거로 즐기는 수원 갈만한곳 첫 번째는 벨로샵 수원점입니다. 모두 자전거 준비하셨나요? 자전거는 필수로 준비하셔야 되는데요. 없으신 분들은 바로 이곳에서 빌리면 됩니다.

벨로샵 수원점은 젊은 자전거 라이더들이 함께 하는 샵으로 영라이더들이 좋아하는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샵이라고 합니다! 소비자에게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줘서 합리적인 자전거 구매를 돕는 매장이라고 하는데요. 덕분에 믿을 수 있을 것 같죠? 벨로샵 수원점에서 대여하는 것이 좋겠네요!


자전거를 보기 전에 잠깐!

자전거 대여 꿀팁을 소개 드릴게요~

바로 라이클을 통해 대여하는 방법인데요.

라이클은 질 좋은 자전거를 보다 편하고 저렴하게 대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이용하면 좋아요. 정말 간단하고 싸게 대여할 수 있답니다.

라이클에는 오늘 소개 드린 벨로샵 수원점 외에 다양한 자전거 대여 매장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또, 현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얼른 오셔서 확인해보세요.




2. 삼풍수영장

 



출처 : 삼풍수영장 블로그

주소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 2388

이용 시간

매일 09:30 ~ 17:00

가격

성인, 아동 (종일권) 15000원

성인, 아동 (3시 이후) 8000원

36개월 미만 무료

수원 갈만한곳 두 번째 장소는 삼풍수영장입니다. 위에 소개 드린 벨로샵에서 자전거를 빌리셨겠죠? 그렇다면 이곳에 빠르게 올 수 있습니다~ 벨로샵에서 삼풍수영장까지 도보로 약 42분이나 소요되지만 자전거를 이용하면 약 10분 정도 걸려서 도착할 수 있어요! 자전거를 꼭 빌려야 하는 이유, 모두 아시겠나요?



출처 : 삼풍수영장 블로그

삼풍수영장은 20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야외수영장입니다. 여름에만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취사가 가능하여 맛있는 밥과 고기를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여름의 뜨거운 햇빛을 가려줄 시원한 나무그늘도 있답니다.



출처 : 삼풍수영장 블로그

안전요원 10명 이상과 간호사가 항시 대기하고 있어서 안전하게 놀 수 있고, 샤워시설과 화장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편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하이 슬라이드도 있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피서지에 온듯한 느낌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해놓았다고 해요. 여름에 한 번쯤 가보면 좋을 것 같은 곳이네요! 수원 갈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3. 만석공원



출처 : 두산백과

주소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434 - 2

수원 갈만한곳 다음 장소는 만석공원입니다.

만석공원은 삼풍수영장에서 자전거로 10분 걸립니다.


출처 : 두산백과

만석공원은 사실 자전거 타기 정말 좋은 곳이에요. 자전거도로가 잘 조성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잠시 이곳에 들러서 만석거도 구경하고 공원에서 재밌게 자전거도 타면 좋겠네요! 수원 갈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4. 수원 KT위즈 파크



출처 : KT위즈 파크 홈페이지

주소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893 수원종합운동장

이용 시간

매일 11:00 ~ 20:00 화요일 휴무

수원 갈만한곳 네 번째 장소는 수원 종합운동장 안에 위치한 수원 KT위즈 파크입니다. 만석공원에서 수원 KT위즈 파크까지 자전거로 4분 걸리는,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곳에서는 야구 경기가 이루어지는데요. 수원을 연고지로 하는 KT 야구팀의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KT위즈 파크 홈페이지

현재 야구 경기가 진행 중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자전거를 잠시 세워두고 이곳에 들러서 경기를 관람해도 좋겠네요. 수원 위즈 파크 내에 경기를 보면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먹거리도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수원 갈만한곳으로 딱이에요!

5. 행궁동 벽화마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북수동

수원 갈만한곳 5번째 장소는 행궁동 벽화마을입니다. 수원 KT위즈 파크에서 나와 9분 동안 자전거로 쭉 달리다 보면 행궁동 벽화마을이 나옵니다. 행궁동은 행리단길이라 불리며 요즘 10대 20대의 핫플레이스로 뜨고 있는 곳입니다. 행궁동이 마치 이태원의 경리단길처럼 보인다 해서 행궁동과 ~리단길을 붙인 말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행궁동 곳곳에는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아주 많답니다.

골목골목 돌아다니다 보이는 멋진 인테리어의 식당과 카페, 소품 숍 등을 볼 수 있어요. 행궁동은 다른 곳들보다 특히 더 볼거리가 많은데요! 근처에 화성행궁과 수원시립 아이파크 미술관 등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옛 선조들의 흔적을 구경하기 좋아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그리고 행궁동 벽화마을이 있는데요.

행궁동 벽화마을은 기업이나 시청 등 외부에서 시작된 사업이 아닌,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시도로 추진된 벽화 마을 사업입니다. 행궁동 마을 주민 단체를 중심으로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이웃과 공감하는 예술 프로젝트 '행궁동 사람들'>이라는 프로젝트가 진행되었고, 지역을 위한 주민들의 노력으로 지금과 같은 따스한 벽화마을을 만들어진 것이지요. 행궁동 벽화마을이 유명해지게 된 것은 바로 이 '금보여인숙' 덕분인데요, 금보여인숙 담벼락에 그려진 대표 벽화 '커다란 금붕어'가 참 재미있습니다. 이 벽화를 제대로 보려면 기와지붕 전체와 여인숙으로 드나드는 사람을 함께 생각하며 감상해야 합니다. 마치 사람이 물고기의 뱃속으로 들락날락하는 형상이기 때문이지요. 금보여인숙의 간판과 벽화가 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행궁동 벽화마을로 들어가는 길은 총 5곳이 있는데, 각각 '사랑하다 길', '처음 아침 길', '로맨스 길', '뒤로 가는 길', '대안공간 눈으로 바로 이어지는 길'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아름답지요. ​미로처럼 얽히고설켜 있는 행궁동 벽화마을의 골목길 사이사이의 아기자기한 벽화들이 환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감성을 자극합니다.

(한국관광공사)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행궁동 벽화마을을 수원 갈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6. 수원 통닭거리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00번길 16

자전거로 즐기는 수원 갈만한곳 마지막은 수원 통닭거리입니다. 지금까지 자전거를 타고 수원 곳곳을 구경하느라 배가 고프시죠? 이곳에서 배를 채우시면 됩니다. 수원 통닭거리는 행궁동 벽화마을에서 나와 수원천을 따라 약 4분 동안 쭉 달리면 나옵니다.

여러분들은 영화 <극한 직업>을 보셨나요?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영화 안에서 수원 왕갈비 통닭이 나오는데요. 이 치킨을 보며 실제로 먹고 싶어 하셨던 분들이 많이 계셨을 거예요. 수원 통닭거리 남문 통닭에서 실제로 맛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수원 통닭거리는 원래도 유명했지만 더 유명해졌답니다~



출처 : 수원문화 관광

수원 팔달구 팔달로 100m 길이의 작은 골목에 있는 수원 통닭 골목은 1970년부터 문을 연 원조 가게부터 신생 가게까지 11곳 정도의 가게가 통닭을 튀겨내고 있는 곳이다. 큰 가마솥에 기름을 붓고 튀기는 것이 수원 통닭 골목의 전통으로, 메뉴는 프라이드와 양념뿐이지만, 요즘 치킨과는 다른 고소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통닭 골목에서는 1970년대 좌판에 닭장을 놓고 손수 닭을 잡아 튀기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통닭 골목을 지켜오고 있는 ‘매향 통닭’ 할머니와 이 골목에서 유명한 ‘용성통닭’과 ‘진미 통닭’ 등을 만날 수 있다. 통닭의 가격이 저렴해 부담이 없으며, 푸짐한 양과 독특한 맛에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학생들부터 입소문을 듣고 찾아온 전국 각지의 손님들로 붐빈다.

(한국관광공사)



출처 : 수원문화 관광

가장 기본이지만 맛있는 후라이드부터 양념, 간장 등 모두 맛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워낙 많아서 조금 기다려야 할 수도 있으니 시간 넉넉히 잡고 오셔야겠네요. 수원 갈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맛있게 치킨을 먹은 뒤 다시 벨로샵 수원점으로 가서 자전거를 반납하시면 되는데요. 자전거로 약 13분 정도 달리다 보면 벨로샵에 도착합니다. 정말 가깝죠?




이렇게 지금까지 라이클과 함께 자전거로 즐기는 수원 갈만한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린 이 코스대로 재밌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