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데이트 장소로 좋은 대전 갈만한곳 추천!

등록일2019.08.23 12:19 조회수499



안녕하세요. 라이클입니다 :)

여러분은 대전에 가보셨나요?

대전은 살기 좋고 여유로운 도시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데이트 장소로 좋은 대전 갈만한곳 4곳을 소개 드릴게요!


엑스포 과학공원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0

10:00 - 18:00

어른 25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전 갈만한곳 첫 번째 장소는 엑스포 과학공원입니다.

엑스포 과학공원은 1993년에 개최되었던 대전세계박람회인 엑스포가 끝난 후 그 시설과 부지를 국민과학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조성된 과학공원이라고 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주요 시설로는 대전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인 한빛탑, '대전 엑스포 94'을 기념하는 전시가 있는 엑스포 기념관, 북한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통일관, 교통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대전교통 문화연수원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음악 분수가 있는데요. 음악 분수는 아쉽게도 현재 운영을 안 한다고 합니다. 엑스포에서 연인, 친구, 가족과 같이 여러 체험도 해보고, 전시를 관람하고, 대전의 모습도 구경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런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에서는 이곳에서는 매년 다양한 행사와 전시가 개최되어 볼거리가 아주 풍성합니다. DJ 워터파티, 플리마켓, 워터쇼, 불꽃놀이, 푸드트럭 페스티벌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가득 채워집니다. 1년에 단 한 번 찾아오는 축제니 엑스포 과학공원에 가면 꼭 즐겨야죠? 엑스포 과학공원을 대전 갈만한곳으로 추천드려요.



대전시립미술관

대전 서구 둔산대로 155 둔산대공원

매일 10:00 - 19:00

어른 500원, 어린이/청소년/군인 300원, 노인/장애인/국가유공자 무료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전 갈만한곳 두 번째 장소는 대전시립미술관입니다.

대전시립미술관은 1998년 개관이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기관으로서 지역 미술사 정립과 현대미술의 흐름을 아우르며 그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대전시립미술관은 세 가지 운영방안 아래 우리 대전의 소중한 미술문화의 역사를 정립하고 동시대와 미래 문화예술 가치 발굴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대전시립미술관)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전시립미술관은 대전, 중부권에서 최초로 생긴 공공미술관이라고 합니다. 이런 대전시립미술관에서는 다양한 전시와 행사, 프로그램이 열리고 있어요~ 현재 4개의 전시가 진행 중인데요! 이 모든 전시를 단 돈 500원으로 즐길 수 있답니다. 정말 저렴해서 모두 관람해도 좋을 것 같지 않나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미래 전시 일정과 참여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한국화, 新-와유기

2019.07.16 ~ 2019.10.13

한국화

대전 여지도(Mapping Daejeon)

2019.04.30 ~ 2019.08.25

회화, 사진, 미디어, 아카이브 자료

점, 선, 면

2019.06.01 ~ 2019.12.10

어린이 프로그램

스르륵 美 ↔ 來

2019.05.03 ~ 2019.09.29

회화, 입체


대동 하늘공원, 대동 벽화마을

대전 동구 동대전로 110번 길 182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전 갈만한곳 세 번째는 대동 하늘공원과 대동 벽화마을입니다. 이곳은 대전역, 대동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교통이 좋아 가보기에 아주 좋은 곳이에요.

대전시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대동에 있는 벽화마을은 6·25 전쟁 당시 피난민들이 모여 살던 곳으로 2008년 도시재생사업 무지개 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게 탄생한 마을입니다. 여러 화가들과 일반인들의 도움으로 지금의 벽화마을이 생기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톰과 제리 같은 만화 캐릭터와 재미난 감성 문구들이 담벼락을 아름답게 수놓은 벽화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전관광)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동 하늘공원에 오면 꼭 가봐야 할 곳이 한 군데 더 있는데요. 바로 대동단결입니다. 대동단결은 옛 가옥을 개조해서 만든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빈티지한 느낌의 쉼터라고 하는데요~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이곳에 잠시 들러서 시원한 음료도 마시고 사진도 찍으면 정말 좋아요. 이용요금은 2시간에 5000원입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동 벽화마을에서 벽화를 따라 위로 걷다 보면 대동 하늘공원이 나옵니다. 대동 하늘공원에는 커다란 풍차가 있는데요. 낮에는 일반 풍차지만 밤에는 예쁜 조명 불빛으로 빛나 사진 찍기 정말 좋아요. 그래서 대동 하늘공원은 일몰 시간대부터 밤까지가 가장 아름다운 장소랍니다~ 해가 지는 모습부터 화려한 도시의 야경까지 볼 수 있거든요! 연인과 함께 높은 곳에 앉아서 그 모습을 내려다보면 정말 좋겠죠? 대전 갈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자전거 랜드

대전 중구 동서대로 1407


매일 10:00 - 21:00

대전 갈만한곳 마지막 장소는 자전거 랜드입니다. 자전거 랜드는 중구 목동에 위치하고 있는 자전거 전문점이에요. 생활자전거, 전문 로드, MTB 자전거 등 판매, 정비, 대여를 하는 매장인데요.

이곳을 대전 갈만한곳으로 소개 드린 이유는, 대전이 대부분 평지로 되어 있고 자전거도로가 잘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자전거 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언덕이 있으면 올라갈 때 힘들잖아요~ 대전에서는 그럴 일 없이 신나게 달릴 수 있답니다. 자전거 랜드 근처에서 자전거 탈만한 곳으로는 대전천과 중촌시민공원이 있습니다. 자전거 랜드에서 대전천까지 자전거로 약 3분, 중촌시민공원까지 약 12분 소요됩니다. 대전천에서 하천을 따라 시원하게 달리면 중촌시민공원을 볼 수 있습니다.




'대전 갈만한곳' 자전거 랜드의 자전거는 라이클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라이클 어플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현재 대여 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니 라이클 어플에서 어서 확인하셔야겠죠?


지금까지 라이클과 함께 대전 갈만한곳을 살펴보았습니다. 라이클에서 오늘 알려드린 장소에 한 번 가셔서 좋은 기억 남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릭 시 라이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www.lycle.kr/keywords/25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