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한강야경투어 "한강달빛코스"로 한 번에!

등록일2019.08.23 16:00 조회수234



안녕하세요. 라이클입니다 :)

오늘은 라이클이 자전거로 즐길 수 있는 한강야경투어 코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야경 볼만한 곳이 많고 예쁘기로 유명한 한강 동쪽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코스랍니다!

한강 달빛 코스

바이크매니아 - 반포 한강공원 - 동호대교

- 성수대교 - 잠실철교 - 바이크매니아

한강 달빛 코스는 자전거 도로 길로만 되어 있어 자전거 타기 아주 좋은데요~ 한강의 야경을 자전거로 지나가며 한 번에 볼 수 있어요. 소요시간은 약 1시간 40분이고 총거리는 약 25km 정도입니다.

그럼 이제 하나씩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1. 바이크매니아


한강야경투어를 하려면 자전거가 필요하겠죠?

한강야경투어 출발지는 서울 자전거 대여 매장인 바이크매니아입니다.

바이크 매니아에서 반포 한강공원까지는 약 13분 정도 소요됩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연중무휴에요.

바이크 매니아 매장은 리뷰 수가 무려 30개가 넘고, 평점이 5점 만점 중에서 4.65점으로 아주 인기가 많은 매장인데요. 이곳에서 대여할 수 있는 자전거가 많답니다.

바이크매니아의 자전거는 라이클 어플에서 미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어플에서 미리 대여하고 가면 자전거 픽업만 하면 되니 정말 편리하겠죠?

위에 소개해드린 6대 이외에도 더 많은 자전거를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라이클 어플에서 확인해주세요!

2. 반포대교

한강야경투어 두 번째 장소는 반포대교입니다. 반포대교는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과 서초구 반포동을 연결하는 다리로 저번 포스팅인 서울 야경 명소에서도 추천드렸었는데요. 그만큼 야경이 정말 예쁘고 유명하답니다. 저번 포스팅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서 다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포대교에서는 달빛 무지개 분수를 여름마다 운영하는데요. 가동되는 시간이 따로 있으니 그 시간에 맞춰서 한강야경투어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달빛 무지개 가동 시간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4월, 5월, 6월, 9월, 10월

- 평일 : 12:00, 20:00. 20:30, 21:00

- 휴일 : 12:00, 19:30, 20:00. 20:30, 21:00

7월, 8월

- 평일 : 12:00, 19:30. 20:00, 20:30, 21:00

- 휴일 : 12:00, 19:30. 20:00, 20:30, 21:00, 21:30



또, 반포 한강공원에는 세빛 섬이 있죠! 세빛 섬은 인공적으로 만든 섬으로 3개의 섬이 빛의 삼원색처럼 조화를 이루라는 뜻이랍니다. 반포 한강공원에서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면 볼 수 있습니다. 잠시 멈춰서 세빛 섬과 반포대교에 야경을 구경하고 가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3. 동호대교



한강야경투어 세 번째는 동호대교입니다. 동호대교는 성동구 옥수동과 강남구 압구정동을 이어주는 한강의 15번째 다리입니다. 동호대교는 다음 소개드릴 성수대교의 옆에 있는데요. 성수대교와 분위기가 완전히 다르답니다. 동호대교는 밤에 윗부분 철탑은 금색으로, 아래쪽 부분은 파란색 조명으로 빛나는데요. 금색과 파란색이 조화롭게 잘 어우러져 오묘한 보랏빛 색을 띤답니다. 한강에 비친 조명이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한강야경투어 필수 코스로 추천드려요!

4. 성수대교


한강야경투어 네 번째는 성수대교입니다. 성수대교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과 강남구 압구정동을 잇는 다리입니다. 한강의 11번째 다리로 1979년에 처음 완성되었다가 1994년에 붕괴되는 안타까운 사건이 있었죠.

그리고 원래 다리를 허물고 다시 튼튼하게 지어 1997년에 완성하여 지금의 성수대교가 만들어졌습니다. 성수대교는 밤에 황금빛의 조명으로 빛나는데요. 이 불빛이 너무 아름다워서 드라마에서도 자주 나왔어요.

성수대교를 멀리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멀리서도 한 번에 눈에 띄죠?

한강야경투어할 때 꼭 보셔야 하는 곳입니다.

5. 잠실철교



한강야경투어 마지막은 잠실철교입니다. 잠실철교는 서울 광진구 구의동과 송파구 신천동을 이어주는 철도 다리입니다. 서울에서 최초로 생긴 도로와 철도가 같이 있는 다리인데요. 자동차가 진입할 수 없는 자전거 도로로 되어 있어서 한강야경투어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지하철 바로 옆에서 자전거로 달리면 너무 신기할 것 같지 않나요? 잠실철교는 앞서 소개 드린 다른 다리처럼 화려한 불빛은 없습니다. 대신에 더 운치 있답니다. 잠실철교에서 달리다 보면 옆에서 빛나는 잠실대교와 저 멀리 보이는 롯데타워의 야경을 볼 수 있어요.

이제 잠실철교를 건너서 되돌아오면 되는데요! 뚝섬 한강공원과 서울숲을 지나 쭉 달리시면 됩니다. 자전거 도로가 아주 잘 조성되어 있어서 라이딩하기 문제 없어요.

그리고 처음 출발했던 바이크매니아에 도착해서 자전거 반납하면 서울야경투어 끝이랍니다!


지금까지 한강야경투어 코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코스는 어플에서도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라이클에서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

(클릭 시 라이클 설치로 이동합니다.)

https://www.lycle.kr/keywords/1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