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추천

등록일2019.08.23 17:48 조회수134418


안녕하세요. 라이클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제주도는 관광명소가 많기 때문에 서쪽, 남쪽, 동쪽으로 나눠봤어요!

바로 만나보실까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 1일차 서쪽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는 서쪽부터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주공항에서 가깝고, 근처에 있는 애월 해안 도로에 맛집이 많아서인데요. 그리고 남부권에 좋은 호텔도 많이 있기 때문이에요. 서쪽 관광지 구경을 모두 하고 남쪽 숙소에서 묵으면 좋을 것 같아요!

사진 출처 : 비짓제주

#이호테우해수욕장

이호 테우 해수욕장은 제주도 도심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빨간색과 하얀색의 말 등대가 있는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올해에는 6월 22일에 개장했습니다. 이곳에서 2019 이호 테우 축제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이호 테우 축제에서 제주의 전통 어로문화인 멸치잡이를 재연하고 원담 고기잡이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호 테우 축제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됩니다.



사진 출처 : 수목원 테마파크

#수목원테마파크

수목원 테마파크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제주 최고의 다목적 테마파크입니다. 도심 안의 작은 휴식처라는 슬로건에 부합하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스 뮤지엄, 5D 영상관, VR 관, 초콜릿 · 아이스크림 체험관, 티셔츠 그리기 체험관 등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런 놀 거리뿐 아니라 먹거리도 있어요. 수목원길 야시장 푸드트럭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수목원 테마파크의 이용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고, 야시장은 동절기에는 오후 5시부터 10시, 하절기는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입니다.

사진 출처 : 비짓제주

#협재해수욕장

협재 해수욕장은 제주도 서쪽 해수욕장 중 가장 유명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죠! 이호 테우 해수욕장과 같이 올해 6월 22일에 개장했습니다. 이곳은 제주 올레길 14코스의 일부기도 한데요. 에메랄드 색의 바닷물과 은모래 빛의 백사장이 마치 외국 유명 해변을 연상시킵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인 만큼 근처에 맛있는 식당과 카페도 있습니다.



#오설록티뮤지엄

2001년 9월 개관한 오설록 티 뮤지엄은 국내외 차 관련 물품과 박물관이며, 푸른 녹차밭이 펼쳐지는 제주도 서광다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서양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문화의 공간이자,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건물 전체가 녹차 잔을 형상화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녹차와 한국 전통차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학습공간으로 설록차의 모든 것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비짓제주)

티 스톤, 차 문화실, 세계의 찻잔 등의 전시를 관람할 수 있고 티스토어에서 녹차를 이용한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휴식할 수도 있는 곳이에요! 영업시간은 매일 09:00 ~ 19:00까지입니다.


사진 출처 : 비짓제주

#카멜리아힐

카멜리아힐은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카멜리아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수목원으로 6만 여평의 부지에 있는 다양한 종의 나무와 꽃을 볼 수 있습니다. 6월과 7월에는 수국이 예쁘게 피어있어 가보기 정말 좋아요. 사진도 엄청 잘 나올 것 같아요~! 현재 네이버 예약으로 티켓 예매하면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 2일차 남쪽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두 번째 날에는 제주도의 남쪽을 소개해드릴 거예요!

관광객들을 위한 관광지가 많았던 동쪽과는 달리 남쪽에는 제주도의 자연 경관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천제연폭포

천제연 폭포는 다음 소개드릴 중문 관광단지 내에 있는데요. 한라산에서 시작된 중문천이 바다로 흐르면서 형성된 폭포라고 합니다. 주상절리형의 암벽과 에메랄드빛의 연못이 아주 아름다워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평일은 일몰 시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가세요~ 이용료는 일반 2500원, 어린이, 청소년, 군경 1350원입니다.


#중문관광단지

중문 관광단지는 제주의 독특한 자연경관과 지리적 조건을 활용하여 국제적인 휴양지로 개발하고자 제주도 종합개발계획에 의하여 한국관광공사가 1978년부터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 대포, 색달동 일원에 조성하였습니다. 2018년 현재 중문 관광단지는 하얏트호텔, 신라호텔, 롯데호텔, 스위트호텔, 하나호텔, 씨에스호텔, 켄싱턴호텔, 부영호텔, 부영콘도, 한국콘도 등 숙박시설 10개소와 중문골프장(18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제주 국제 평화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천제연폭포, 주상절리대, 여미지식물원, 테디베어뮤지엄, 믿거나 말거나 박물관, 퍼시픽랜드, 박물관은 살아있다, 초콜릿 랜드, 플레이 케이팝 등 관광시설이 있습니다. (중문 관광단지)

즐길 거리가 엄청 많죠?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에서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사진 출처 : 비짓제주

#쇠소깍

쇠소깍은 2011년에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된 곳인데요. 제주 올레길 5코스 첫 시작 부분에 위치하였습니다. 쇠소깍이라는 이름은 제주도 방언으로 쇠는 효돈 마을, 소는 연못, 각은 끝을 의미합니다. 이곳의 풍경이 매우 아름다워 많은 분들이 꼭 찾는 곳이랍니다.


사진 출처 : 제주 허브동산

#제주허브동산

제주 허브동산은 2만 6천 평으로 약 150여 종의 허브와 야생화가 채워진 정원과 동산들, 2000여 평의 체험 감귤 농장 등의 테마공원이 조성되어있다고 합니다. 또, 다양한 허브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유럽 스타일의 카페 Botanika 170이 있어 잠시 쉬었다가 가도 좋아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 3일차 동쪽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마지막 날은 제주도 동쪽 부분을 구경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제주도의 동쪽 부분은 한국 사람이라면 모두 알만한 성산 일출봉과 유명 명소가 많이 있어요! 마지막 날에 보면 더 기억에 남을 것 같지 않나요? 또 제주도 동부권은 제주 국제공항과 가까워서 마지막 날에 구경하기 딱이에요.


사진 출처 : 비짓제주

#우도

우도는 제주도에 있는 섬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곳이죠. 우도는 소가 누워있는 모양을 닮아서 원래는 소섬으로 불렸다고 합니다. 우도에는 검멀레 해변, 우도봉, 홍조단괴 해변, 하고 수동 해변 등 유명한 관광지가 많습니다. 제주도에 오면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날씨에 따라 배가 운항 안 할 수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가세요!


사진 출처 : 비짓제주

#성산일출봉

성산 일출봉은 한국인이라면 모두 다 알만한 유명한 장소죠! 우도와 같이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로 꼽히는데요. 성산 일출봉은 매일 07:00부터 20:00까지 가볼 수 있습니다. 성산 일출봉은 2000년 7월 19일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고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에 등재되어 있어요. 정상에 올라가면 아름다운 제주도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월정리해변

제주도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인 '월정리'는 '달이 머문다'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서정적인 풍경의 마을입니다.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져 있고, 그 위에는 밝은 달이 비칩니다. 풍경화처럼 아름다운 월정리 해변을 방문한 여행객들은 저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해변의 경치를 만끽하는데요. 특히 수심이 얕은 편이기 때문에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물놀이를 즐기기 좋아요. (제주 문화 관광)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월정리 해변은 인테리어가 예쁜 카페와 식당도 아주 많으니 꼭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섭지코지

섭지코지는 성산일출봉 근처에 있습니다. 제주도는 유채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섭지코지는 유채꽃이 특히 더 예쁜 곳입니다. 뒤에 배경으로 성산 일출봉과 푸른 바다가 보여 한눈에 볼 수 있어요. 풍경이 매우 아름다워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많이 등장합니다. 근처에 제주민속촌도 있으니 이곳에 오면 잠시 들렀다 가도 좋을 것 같네요.


출처 : 비짓제주

#에코랜드

에코랜드는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 모델의 기차를 타고 약 4.5km 거리의 곶자왈을 체험하는 테마파크입니다. 식당과 기념품 숍이 있는 메인 역, 호수가 있는 에코브리지역, 수상 레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레이크사이드 역,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 가든 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이곳의 영업시간은 하절기에는 8시 30분 ~ 17시 30분이고 동절기에는 8시 40분 ~ 16시 30분인데요. 7월 25일부터 한시적으로 야간개장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마지막 장소로 추천드려요.



제주도 2박3일 여행을 즐기기위해서 필요한 가장 중요한 준비물이 있죠?

바로 이동 수단인데요. 제주도는 명소마다 거리가 멀어 반드시 있어야 하죠!

그러나 자동차를 렌트하기엔 가격이 부담되거나 면허가 없을 수 있고,

택시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자기엔 불편하고 시간이 지체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클에서는 자전거를 대여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전거는 라이클을 통해 쉽게 대여할 수 있어요.

어플에서 원하는 것을 고르기만 하면 되는데요.

매장에 원하는 자전거가 없을까 봐 걱정할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답니다.

그리고 자전거를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라이클에서는 신규 회원가입 시 5000원 쿠폰, 친구 초대 시 최대 10000포인트를 드리고 있는데요.

중복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정말 저렴하게 대여할 수 있겠죠?

이제 라이클 어플을 통해 빌릴 수 있는 제주도 자전거 대여 매장을 알려드릴게요.

타발로 하이킹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삼로 455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 2동 387 - 5

매일 00:00 ~ 24:00

3일 이상 예약 시 무료 픽업 서비스 제공

중간 반납 가능 (추가 요금 부과)

지도, 자물쇠, 짐받이 끈, 텐트, 코펠, 버너, 돗자리, 우의, 가방 덮개, 쿠션 안장, 관광지 할인권, 완주증, 헬멧, 장갑, 스마트폰 거치대 무료 제공


지금까지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라이클 앱으로 통해 확인해주세요.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클릭 시 앱스토어로 이동합니다.)

https://www.lycle.kr/keywords/3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