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상하이 가볼 만한 곳&맛집 BEST 10

등록일2019.10.01 17:56 조회수4328




주말에 시간을 내서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면 어디로 떠나고 싶으신가요? 태국? 홍콩? 대만? 가까운 아시아를 선호하시는 분이 많으실 것 같아요 :)


그래서 오늘은 인천 공항에서 2시간 내외로 갈 수 있는 해외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상하이(상해)인데요! 우리나라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의미 깊은 장소부터, 쇼핑, 맛집, 사진까지 모-든 것이 가능한 곳이라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다양한 매력이 넘치는 상하이로 떠나볼까요?!





상하이 가볼 만한 곳 & 맛집 BEST 10







01. 디즈니랜드


잃어버린 동심을 찾으러 떠날 시간, 어디에서? 상하이 디즈니랜드에서 :)


아시아에서 가장 큰 디즈니랜드인 상하이 디즈니랜드를 소개합니다. 가장 최근에 개장한 디즈니랜드기 때문에 쾌적한 시설과 최신 어트랙션을 갖추고 있어요! 게다가 디즈니랜드의 상징인 신데렐라 성도 세계에서 가장 크다고 하네요- 가장 큰 신데렐라 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불꽃놀이라니... 상상만으로도 두근두근!


대륙의 스케일을 느낄 수 있는 상하이 최고의 랜드마크가 아닐까 싶어요.








02. 신천지


다음은 감성이 넘치는 곳으로 떠나볼까요? 신천지를 소개합니다.


신천지는 상하이에서 가장 세련되고 트렌디한 장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명품숍, 아트숍, 디자이너 편집숍 등을 비롯해 분위기 좋은 BAR, 테라스가 있는 예쁜 카페가 즐비한 핫플레이스랍니다 :D 고풍스러운 건물들이 많아서 유럽에 온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하는 곳이니 신천지 길거리에서 인생 사진 하나 남겨보는 거 어떨까요?








03. 대한민국 임시정부


우리나라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의미 깊은 곳, 대한민국 임시정부.


3.1 운동 이후 광복을 위해 상하이에서 조직하여 설립한 대한민국의 임시 정부 건물을 잘 보존하여 관람객들에게 개방하고 있어요. 내부로 들어서면 김구 선생 집무실, 숙소, 주방, 부엌, 화장실 그리고 당시에 사용되었던 태극기까지... 당시의 상황을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다고 하네요 :) 


상하이 여행을 가신다면,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꼭 방문해봐야겠죠?








04. 예원


다음으로 소개할 곳 역시 상하이 여행 필수 코스, 예원입니다!


예원은 중국식 정원인데요. 흔히 생각하는 아담한 정원을 상상한다면 금물! 고풍스럽고 고즈넉한 중국 전통 건물과 커~다란 연못에 돌다리까지 그야말로 '대륙의 스케일'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곳이랍니다.


예원은 낮에 방문해도 아름답지만, 밤에 방문해서 감상하는 야경이 황홀 그 자체...! 도심에 자리한 전통의 미, 마치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D








05. 동방명주


예원과 쌍벽을 이루는 또 다른 야경 명소인 동방명주(동방명주탑)로 떠나볼까요.


상하이를 상징하는 랜드마크인 동방명주는 총 468m의 높이를 자랑하는데요. 탑 중간중간 둥그렇게 있는 3개의 전망대가 이 탑의 야경 명소! 황푸강과 상하이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이랍니다. 또 최고층 전망대까지 40초면 도착하는 초고속 엘리베이터도 이곳의 명물이니 꼭 방문해보세요 :-)








06. 릴리안 베이커리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쭉쭉 떨어지는 당을 보충하기 위한 곳!

바로, 릴리안 베이커리입니다.


상하이에 가면 무조건! 꼭! 반드시! 사 먹어야 한다는 그 타르트가 바로 이 타르트... 하나만 사면 100% 후회하는 맛이니, 두 개 이상 살 것을 추천! 부드럽고 달달한 에그 타르트와 꾸덕꾸덕 치즈의 진한 맛이 느껴지는 치즈 타르트 그리고 커피 한 잔이면 완벽한 당 충전 가능!









07. 양스덤플링


중국 만두는 샤오룽바오만 있을 거라는 생각은 No!

상하이식 만두를 맛볼 수 있는 양스덤플링을 추천합니다.


양스덤플링에서는 상하이식 만두인 성젠바오(성젠만터우)를 맛볼 수 있는데요. 만두피의 바닥 면은 바삭바삭, 윗부분은 쫄깃하고, 속은 육즙이 팡팡 넘쳐  흐르는 완벽한 3박자를 자랑한다고 해요. 그야말로 만두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하네요 :D


양스덤플링은 체인점이기 때문에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겠죠?








08. 아영양꼬치


중국에 왔으면 양꼬치는 필수!

아영 양꼬치를 소개합니다 :)


아영 양꼬치는 현지인과 여행객 모두에게 사랑을 받는 곳인데요. 저렴한 가격에 양꼬치를 비롯한 다양한 꼬치 요리를 맛볼 수 있답니다. 원하는 종류의 꼬치를 쟁반에 담아 가격을 지불하면 전문가의 손길로 먹음직스럽게 구워져 나오는 꼬치! 양꼬치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앉은 자리에서 순삭할 정도라고 하네요. 팽이버섯과 옥수수도 꼭 곁들여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09. 예상하이


상하이에 왔으니 상하이 음식을 맛봐야겠죠? 예상하이로 떠나봅시다!


예상하이는 현대적으로 해석한 상하이 전통 요리를 선보이는 곳인데요. 무려 미슐랭 원스타에 선정된 맛집이라고 합니다 :D 상하이의 맛이 느껴지는 마파두부와 샤오롱바오, 볶음밥 등등 맛없는 요리가 없지만, 꼭 시켜야 하는 메뉴는 바로 베이징 덕! 바삭 촉촉 구워진 베이징 덕을 그 자리에서 손질해주기 때문에 보는 재미에 먹는 재미까지 완벽하다고 하네요-








10.파크호텔 델리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파크호텔 델리입니다.

파크호텔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인데요.


저~어기 멀리서부터 풍겨오는 고소한 버터 향기가 빵순이들을 오라고 유혹하는데요. 절대 그냥 지나칠 수 없을 정도T.T 여러 종류의 베이커리 메뉴가 준비되어 있지만, 이곳의 시그니처는 나비 페이스트리라고 해요. 상하이 현지인들도 몇 봉지씩 사가는 정도라고 하네요 :D 




지금까지 상하이 핫플레이스와 맛집을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동심을 찾아줄 놀이공원부터, 대한민국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곳 그리고 미식 천국 상하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까지...!


비행시간까지 얼마 걸리지 않는다고 하니 그야말로 완벽한 여행지가 아닐까 싶어요 :D

볼로와 함께 상하이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http://bit.ly/2l41fTx


▶ http://bit.ly/2naDbiY


▶ http://bit.ly/2o3rRVS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