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단양 가볼 만한 곳 BEST 10

등록일2019.10.25 19:09 조회수5328




서울에서 차로 약 2시간 거리. 패러글라이딩도 즐길 수 있고, 소백산맥과 남한강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이 어딘지 아시나요? 바로 충청북도 단양입니다 :)


가을 여행, 당일치기 여행, 1박 2일 여행지로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랍니다. 특히, 지금 이맘때 방문하면 딱! 좋다고 하죠- 오늘은 볼로와 함께 충청북도 단양으로 떠나볼까요?!





 


단양 가볼 만한 곳 BEST 10


 




 



01. 패러글라이딩


해외에 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가 많아졌는데요.

패러글라이딩 역시 그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 단양에서도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양을 검색하면 패러글라이딩이, 국내 패러글라이딩을 검색하면 단양이 가장 처음 보일 정도로 손꼽히는 패러글라이딩 명소라고 해요. 하늘 위에서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소백산맥과 남한강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숙련된 전문가와 함께하는 만큼 안전은 기본! 단양에 간다면 패러글라이딩에 도전해보는 거 어떨까요?




 



02. 만천하 스카이워크


패러글라이딩이 조금 두렵다면 이곳을 추천 합니다 ;-)

바로, 만천하 스카이워크!


남한강 절벽 위에 설치된 스카이워크를 걸으며 단양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해요.(사실 이것도 조금 무섭...) 발밑으로 흐르는 남한강과 눈 앞에 펼쳐진 소백산을 보며 걷다 보면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스카이워크뿐만 아니라 짚와이어와 알파인코스터까지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단양의 자연을 취향대로 느끼고 즐길 수 있겠죠?






03. 수양개 빛터널


단양의 자연을 감상했다면, 이번에는 단양의 감성을 느끼러 떠날 차례.

수양개 빛터널을 소개합니다!


수양개 빛터널은 일제강점기에 만들어진 수양개 터널을 개조하여 만든 공간인데요. 터널 안을 신비로운 영상과 LED 조명을 설치해 감성 넘치는 빛의 공간으로 재탄생 시킨 곳이랍니다 :D 형형색색 빛 아래 가만히 서 있기만 해도 인생 사진! 터널 밖 비밀의 정원에서는 다양한 LED 꽃과 일루미네이션 조형물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04. 온달관광지


고구려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단양!

온달국민관광지를 빼놓으면 섭섭하겠죠?


온달국민관광지는 온달 동굴, 온달 산성, 드라마 세트장 등을 한곳에 모아놓은 종합 관광지에요 :) 온달 장군의 전설이 깃든 역사적 공간도 살펴보고, 고구려 전통 의상 체험, 동굴 탐험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고 해요!






05. 도담 삼봉


단양 여행의 필수 코스를 소개합니다. 바로, 도담 삼봉이라는 곳인데요-


단양팔경 중 제1경으로 손꼽히는 도담 삼봉은 남한강 수면 위 우뚝 쏟은 3개의 봉우리를 말한답니다. 정도전이 도담 삼봉의 풍경을 사랑하여 자신의 호인 '삼봉'도 여기에서 따왔다고 해요! 액자 모양 조형물 안에 담긴 듯 보이는 도담 삼봉이 마치 그림 같은 모습을 더해주네요 :D






06. 구경 시장


국내 여행의 꽃이라고 할 수 있죠. 전통 시장 방문!

단양 구경 시장으로 떠나볼까요~


특히 단양 구경 시장은 단양의 특산물인 '마늘'로 만든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마늘 떡갈비, 마늘 만두, 흑마늘 호떡, 마늘 순대 등 마늘 요리의 천국!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마늘 요리와 함께 활기가 넘치는 시장 구경을 해보시는 거 어떨까요?






07. 카페산(CAFE SAN)


단양의 명소이자, SNS 핫플레이스인 카페 산(SAN).


앞서 소개한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옆 양방산 정상에 위치한 카페 산은 SNS와 방송 등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는 곳인데요. 단양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해요 :) 패러글라이딩도 스카이워크도 무섭다면 카페 산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겠죠? 특히, 해가 지기 전 노을이 정-말 아름답다고 하네요. 뷰 맛집 인정!






08. 충청도 순대


구경 시장 맛집 중 한 곳인 충청도 순대를 소개합니다.

구경 시장의 많고 많은 맛집 중에서도 유난히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이곳 충청도 순대에서는 조금 특별한 순대를 맛볼 수 있다고 해요. 바로, 마늘 순대! 알싸한 마늘이 첨가돼 돼지의 잡내를 없애주고 영양은 업- 그냥 기본 순대도 맛있지만, 매운 순대가 별미 메뉴라고 하네요. (모둠 순대 주문 추천!) 또, 순대와 곱창이 먹어도 먹어도 샘솟는 듯한 곱창전골도 베스트 메뉴라고 하니 꼭 한 번 먹어봐야겠네요 :)




 


09. 향미식당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향미식당입니다.


중국 요리 전문점인 향미식당은 찹쌀탕수육이 맛있기로 소문난 곳인데요. '단양까지 와서 겨우 탕수육...?' 이라는 생각을 확 바꿔 놓을 맛! 쫄깃하다 못해 쫠-깃하다고 느껴지는 인생 탕수육을 맛볼 수 있답니다 :) 또 하나의 별미 메뉴는 육개장인데요. 찹쌀 탕수육과 육개장의 색다른 조화를 느끼러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죠?






10. 왕릉숯불갈비


마지막 마무리는 역시 고기! 왕릉숯불갈비로 떠나볼까요?


왕릉숯불갈비는 마늘 돼지갈비, 마늘 떡갈비, 마늘 맥적구이와 마늘 돌솥밥을 선보이는 곳인데요. 마늘과 고기의 조화는 두말하면 입 아픈 환상의 케미...! 알싸한 마늘 덕분에 질릴 틈 없이 무한으로 흡입이 가능한 맛이라고 하네요. 저기압일 땐 고기 앞으로-!







지금까지 충북 단양의 숨은 매력들을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자연이면 자연, 감성, 인생 사진, 맛집 그리고 마늘로 챙기는 건강까지! 매력이 넘쳐나는 여행지가 아닐까 싶어요 ;-)


가까운 국내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주저하지 말고 단양으로 떠나보세요-

볼로와 함께 매력 넘치는 단양 여행을 하시길 바랄게요.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