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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이전 준비하기

등록일2019.12.26 14:08 조회수632





현명한 사무실이전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이사스토리 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무료견적 받기

모든 이사업체에서 기업이사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 사무실이전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관허업체 2~3곳에서 무료 견적을 받아 비교하면 서비스가 좋은 이사업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료방문견적 없이 전화를 통해 임의로 견적을 받는다면 실제 짐의 양과 차이가 생겨

당일날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확인하기

회사 이사 가용예산을 고려하여 적절한 금액의 이사업체를 골라 서비스를 비교한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이사 업체에서 진행을 하면 비용도 절감하고 포장이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 계획이 꼼꼼한 업체는 신속한 이사 서비스가 가능해 빠른 업무정상화가 가능합니다. 




3. 서면 계약서 작성하기

계약서에는 기본적인 내용과 옵션, 식대, 서비스, 피해보상에 대한 내용이 들어갑니다.

이사업체와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계약서의 내용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분실 및 파손과 피배보상은 물론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발행까지 전부 계약서에 작성해야 합니다. 







1. 각종 주소등록 사항 변경 

- 법인등기변경 (이사회 결정) : 14일 이내에 해야합니다.

- 사업자 등록 변경 : 14일 이내에 해야합니다.

- 차량,중기의 주소 변경 : 10일 이내 부동산 소유자 주소변경, 증권 감독원

- 거래소에 이전통보 및 우체국에 주소변경 통보를 해야 합니다.


2. 점검하기

각 부서에 있는 액자, 판넬등은 떼어 포장에 유의할 수 있게 조치하고 

폐기할 서류와 비품은 구분하여 운반할 집기와 구분되도록 물품송표를 부착하고

이전작업에 지장이 없도록 한쪽에 쌓아둡니다.



3. 이사 바로 전날

사무실이전 당일 분실이 우려되는 자질구레한 물건들을 모아 포장박스에 넣고 겉면에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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