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설 연휴의 시작을 여는! 서울 터미널&기차역 맛집 5곳

등록일2020.01.10 15:41 조회수3679

2020년 새해가 온 것도 실감이 안 나는데, 어느새 설날이 성큼 다가왔다. 설날을 맞이하여 사랑하는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머나먼 곳으로 떠날 예정이라면, 기차와 버스를 타기 전 든든한 식사는 필수! 싱싱함이 살아있는 회전 초밥을 시작으로 따뜻한 국물이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만둣국, 쌀국수, 설렁탕 그리고 가볍게 즐기기 좋은 수제 버거까지! 설 연휴 여행 시작의 설렘을 더해 줄, 서울 터미널과 기차역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10년 경력 쉐프의 손맛이 담긴, 서울 반포동 ‘스시마이우 고속터미널점’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스시마이우 고속터미널점’은 2007년부터 고속터미널 지하상가 한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회전초밥 전문점이다. 10년 경력의 셰프가 선보이는 초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레일을 따라 회전하는 초밥을 골라 먹으면 되는데, 접시 색에 따라 가격이 나뉘어 있다. 소고기를 직화로 구워 은은한 불향과 촉촉한 육즙이 살아있는 ‘소고기 등심 스테이크 초밥’과 신선한 활어회에 묵은지의 감칠맛이 더해진 ‘활어 묵은지 초밥’, 고소한 연어에 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진 ‘연어 어니언 초밥’ 이 3개의 메뉴가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초밥 외에도 새우튀김, 롤, 메로 구이 등 다양한 요리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200 강남터미널지하쇼핑몰 G29-30호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가격: 등심 스테이크 초밥(빨강 접시) 3,200원, 연어 어니언 초밥(빨강 접시) 3,200원 

▲후기(식신 입장정리): 식사 시간이 아니어도 항상 웨이팅이 있을 만큼 정말 고속터미널에서 핫한 곳이에요. 처음에 묵은지 초밥 보고 놀랐는데 막상 먹어보니 맛있어서 한 번 더 놀랐어요. ㅎㅎ그리고 레일에 원하는 초밥이 없어 말하면 바로 쉐프님이 만들어 주시고 전체적으로 서비스도 넘 좋아용.



2. 깔끔한 매력의 황해도 음식, 남부터미널 ‘봉산옥’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cello_blossom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horimrim님 인스타그램


‘봉산옥’은 이북 출신의 시어머니에게 손맛을 물려 받은 윤영숙 대표가 운영하는 곳이다. 시어머니의 레시피를 고수하여 만둣국, 삯국수 등 황해도식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메뉴는 큼직한 만두 다섯 알이 담긴 국물 위로 송송 썬 대파와 길쭉하게 찢은 소고기 고명을 올려 나오는 ‘봉산 만두국’. 양지와 양파, 무 등을 12시간 동안 푹 끓여낸 뜨끈한 국물을 떠서 맛보면 속까지 채워주는 깊은 맛이 느껴진다. 고기, 숙주, 삶은 배추로 만든 소를 듬뿍 채운 만두는 아삭한 식감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만두를 어느 정도 건져 먹은 후 함께 제공되는 공깃밥을 말아 더욱 푸짐하게 즐겨도 좋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8길 5-6 

▲영업시간: 매일 11:00 – 21:20, B/T 15:00 – 17:00, 일요일 휴무 

▲가격: 봉산 만두국 10,000원, 오징어 순대 23,000원 

▲후기(식신 Zazo4630): 간이 자극적이지 않아 먹고 나서도 속이 편안하니 좋더라구요. 만두도 알 자체가 커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가득해요. 슴슴한 만두는 씹으면 씹을수록 더 맛있는 느낌!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만두국 하나면 속까지 따뜻해지는 느낌이에요~



3. 든든하게 속 채워주는 진한 국물, 동서울터미널 ‘명가옥’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jykim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pang_jjjjini님 인스타그램


‘명가옥’은 24시간 매장 운영을 하고 있어, 이른 새벽부터 늦은 밤까지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다. 일반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는 매장 내부는 약 60명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대표 메뉴는 가마솥에서 13시간 이상 푹 고아낸 사골 국물과 고기, 소면을 뚝배기에 담아 제공하는 ‘설농탕’. 조미료 없이 소의 뼈와 고기로만 끓여낸 국물은 담백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아무런 고명 없이 나오는 설렁탕은 기호에 따라 구운 소금과 파 슬라이스를 넣어 먹으면 된다. 이외에도 내장 곰탕, 도가니탕, 꼬리곰탕 등 든든한 식사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광진구 구의강변로 50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가격: 설농탕 9,000원, 모듬 수육(小) 40,000원 

▲후기(식신 그남자): 집 근처라 종종 가는데 국물이 아주 진국이에요. 주로 설렁탕 먹는데 안에 들어있는 고기도 많이 들어있어 밥 말아먹으면 김치 올려 먹으면 한 그릇 뚝딱 이에요. 김치도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탕이랑 아주 잘 어울리네요! 포장하면 매장에서 먹는 것보다 국물을 더 많이 주는 편이에요.



4. 혼밥 즐기기 좋은 쌀국수 한 그릇, 서울역 ‘후암쌀국수’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ethanghymn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mowgli0117님 인스타그램


2019년 4월, 서울역 인근에 새롭게 문을 연 ‘후암쌀국수’. 아담한 규모로 이루어진 매장 내부는, 화이트 톤으로 꾸며져 있어 깔끔한 느낌을 준다.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 후, 셀프바에서 식기와 단무지, 레몬, 고수 등을 가져오면 된다. 대표 메뉴 ‘소고기 쌀국수’는 은은한 육향이 맴도는 국물 위로 소고기와 양파 슬라이스, 완자를 올려 제공한다. 처음엔 쌀국수에 레몬만 짜 넣어 본연의 맛과 풍미를 즐긴 뒤, 칠리소스와 소아빈 소스를 한 바퀴씩 국물에 풀어 이국적인 맛까지 단계별로 즐길 수 있다. 테이블에 놓인 양념장은 소량만 넣어도 칼칼한 맛이 확 퍼져, 간을 보며 넣는 것을 추천한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1길 103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B/T 15:00 – 17:00, 토요일 휴무, 재료 소진 시 영업 마감 

▲가격: 소고기 쌀국수 7,500원, 볶음 쌀국수 7,500원 

▲후기(식신 권매력): 개업한 지 얼마 안 지나서 그런지 매장이 깨끗한 느낌이에요. 쌀국수 좋아해서 여기저기 다니는데 동네 숨은 맛집을 찾은 느낌이랄까! 메뉴는 몇 개 없지만, 메뉴 하나하나 다 정성을 쏟은 느낌이라 너무 만족스러워요!

 


5. 촉촉한 육즙을 머금은 수제버거, 용산역 ‘더백테라스’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더백테라스’는 해방촌에서 수제버거 맛집으로 유명한 ‘더백푸드트럭’의 2호점으로 운영하는 곳이다. 수제버거와 함께 맥주, 위스키, 와인 등 다양한 주류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는 버거 번 사이에 소고기 패티, 신선한 야채, 아메리칸 치즈를 채워 넣은 버거와 감자튀김, 음료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 ‘더백버거 세트’. 100% 한우로 만든 소고기 패티는 씹는 순간 터져 나오는 촉촉한 육즙과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지며 미국식 햄버거 정석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버거와 함께 ‘치킨봉&치킨윙’, ‘어니언링’, ‘트러플오일 프렌치프라이’ 등의 사이드 메뉴도 즐겨 찾는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40길 26 3층 

▲영업시간: 평일 11:00 – 00:00, 토요일 11:00 – 22:00, 일요일 11:00 – 21:00, B/T(평일) 15:00 – 17:00 

▲가격: 더백버거 세트 13,900원, 치킨봉&치킨윙 13,900원 

▲후기(식신 나는고기반찬이좋아): 더백푸드트럭도 너무 맛있게 먹어서 2호점도 바로 방문했어요. 매장이 정말 넓고 테라스도 있어 운치있더라구요. ㅎㅎ 기본인 더백버거 세트 먹었는데 진짜 지금까지 먹어 본 버거 중에 넘 맛있어요 ㅠ_ㅠ 여기에 맥주 한 잔 마시면 최고입니다!




설에는 역시 만두!



만두 맛집 BEST 5



서울 만두 맛집 BEST 5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