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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이사 제대로 진행하는 방법 알아보기

등록일2020.03.25 13:56 조회수286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사스토리에서 사무실이사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무료방문견적


사무실이사 견적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방문견적을 신청해야 합니다. 

사무실이사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업체에 이사견적을 의뢰하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CHECK POINT !

파손과 분실 및 도난 등의 피해가 생겼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피해보상보증이행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화물운송협회 등에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사무실 업체로 정해야 합니다. 




2. 계약시 서면 계약서 작성


사무실이사 견적을 알아본 다음 해당 이사업체와 계약 시 반드시 서면계약서를 작성하도록 합니다. 합의 내용은 전부 계약서에 기재하여 분쟁을 예방하도록 하지요.




1. 이사 전문업체 선정하기


이전 계획과 최종 일자가 결정되게 되면 사무실이사업체를 정하게 되는데요. 

이사 전에 작업 일정을 부서 간 정해둔다면 혼선을 최소화할 수 있답니다. 


2. 사무용품 정리


편지지, 봉투, 각종 인쇄물 등은 주소지가 변하게 되면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미리 재고를 파악하고 이전시까지의 소모량을 예상하고 정리해두도록 합니다.


3. 배치도 작성 (이사 3~4일 전)


새로운 주소의 사무실을 사전답사해 배치도를 작성하여 반복되는 위치변동을 방지해주도록 합니다. 운반시작 전에 부서별로 출발지 채임자와 도착지의 책임자를 선정해 해당부서의 이전 물량을 

재 파악하고 이전 물량의 작업 순위 등을 정하여 지정된 제반 여건에 맞춰줍니다.


4. 이사 2일 전에 꼭 점검할 사항


각 부서의 액자, 판넬 등은 떼어서 포장에 유의하게 조취를 취해주고, 

폐기서류와 비품은 구분하여 운반할 집기와 구분이 되도록 물품송표를 부착해 

이전작업에 지장이 없게 한쪽에 쌓아두도록 합니다.


5. 이사 바로 전날


이사당일에 분실이 우려되는 자질구레한 물건들을 모아서 포장박스에 넣고 겉면에 표시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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