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색다르게 즐기는, 닭 요리 맛집 BEST 5

등록일2020.09.01 17:04 조회수2046

소고기와 돼지고기보다 지방이 적어 소화가 잘되는 ‘닭고기’. 단백질과 비타민 등 이로운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여름철 보양식의 대표 주자로 불린다. 담백한 맛 덕에 갖은 소스, 재료들과 두루 어울리며 다양한 음식에 활용하기 좋다. 최근, 우리가 흔히 접하지 못했던 닭고기를 개성 넘치는 스타일로 풀어내는 식당들이 속속 생기고 있다. 닭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닭 숯불구이부터 숯불의 은은한 풍미가 맛을 더하는 숯불 닭갈비, 깻잎에 닭고기와 갖은 재료를 싸서 즐기는 닭쌈까지! 색다르게 즐기는, 닭 요리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부위별로 골라 즐기는 재미, 서울 신사동 ‘효계’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mealchelin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mealchelin님 인스타그램


야키토리 맛집으로 잘 알려진 ‘쿠이신보’에서 새롭게 오픈한 닭 숯불구이 전문점 ‘효계’. 매일 아침 직접 발골한 닭을 비장탄을 이용하여 구워낸다. 대표 메뉴 ‘모듬’은 염통부터 다리살, 가슴살, 날개, 어깨 등 다양한 부위를 한 번에 맛보기 좋다. 숯불의 풍미가 은근하게 스며든 닭고기는 부위마다 다른 식감과 맛을 골라 즐기는 재미가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5길 15

▲영업시간: 매일 17:30 – 02:00, 일요일 휴무

▲가격: 모듬 중(400g) 24,000원, 계란밥 4,500원

▲후기(식신 어디가서먹지): 직원분들이 고기를 직접 구워 주셔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닭 껍질은 바삭하고 살은 촉촉해서 진짜 최고! 고소하게 익은 고기랑 하이볼 같이 마시면 꿀 조합입니다.



2. 은근한 숯불 향이 스며든, 서울 논현동 ‘할매숯불닭갈비’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hwanggjs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hwanggjs님 인스타그램


‘할매숯불닭갈비’는 국내산 닭고기를 이용하여 숯불과 철판 닭갈비를 선보이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매콤달콤한 양념에 버무려진 닭고기를 숯불 위에서 은은하게 구워낸 ‘숯불 닭갈비’. 야들야들한 식감을 자랑하는 육질에 어우러진 양념장이 짙은 감칠맛을 살려준다. 숯불 닭갈비 주문 시 인원수에 맞게 새우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20

▲영업시간: 매일 17:00 – 02:00, 연중무휴

▲가격: 숯불 닭갈비 13,000원, 철판 닭갈비 11,000원

▲후기(식신 새우킬러): 노릇하게 익은 숯불 닭갈비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같이 나오는 갈릭 마요네즈에 푹 찍어 먹으면 끊임없이 들어가요. 주먹밥도 동글동글하게 빚어 불판에 구워 먹으면 은근 별미랍니다.



3. 쌈으로 즐기는 이색 닭 요리, 서울 서교동 ‘닭꼬얌’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joo6392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pics_pigs님 인스타그램


닭고기를 쌈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퓨전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닭꼬얌’. 대표 메뉴 ‘닭쌈’은 그릴에서 세 번 구운 닭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클로렐라, 양배추, 유채꽃, 비트와 함께 담아낸다. 깻잎에 닭고기와 김치, 채소 등을 싸 한입에 먹으면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달달한 불고기 맛과 매콤한 고추장 맛도 준비되어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8길 29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가격: 닭쌈(2인분) 18,000원, 닭쌈밥 6,000원

▲후기(식신 나랑드사이다): 가성비도 좋고 혼밥하기 좋은 메뉴도 있어 종종 간다. 닭쌈이랑 같이 나오는 야채는 알록달록해서 먹기 전부터 눈이 즐거워지는 느낌이다! 닭고기는 기름기가 쪽 빠져셔 겉바속촉의 정석이다.



4. 중독적인 짭짤한 소스로 유혹하는, 서울 봉천동 ‘경원치킨’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muk_archiv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sop_yejiyoon님 인스타그램


‘경원치킨’은 낙성대역에서 인근 주민들의 사이에서 입소문 난 치킨집이다. 대표 메뉴는 간장 소스에 버무려진 치킨 위로 파 슬라이스를 수북하게 올려 나오는 ‘경원 간장치킨’. 달콤짭짤한 간장 소스와 파의 향긋한 풍미가 어우러지며 식욕을 한껏 돋워준다. 짭조름한 간장 소스, 고소한 튀김 옷, 통통한 닭고기가 완벽한 삼박자를 이룬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관악구 봉천로 600-1

▲영업시간: 매일 16:00 – 01:30

▲가격: 경원 전통 간장(순한맛) 16,000원, 경원 전통 간장(매운맛) 17,000원

▲후기(식신 Oh쁘띠): 닭고기가 일단 커서 한입 딱 베어 물었을 때 입안에 꽉 차요. 항상 간장 치킨을 먹는데 기본 맛도 좋은데 알싸한 향이 퍼지는 매운맛도 추천! 다른 맛과 반반으로도 가능!

 


5. 참나무로 깊은 풍미를 살린, 서울 연남동 ‘장작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foood_bin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jiihhhhhhho님 인스타그램


매장 들어서는 입구에서 빙글빙글 돌아가며 익는 닭고기가 시선을 사로잡는 ‘장작집’. 참나무 장작 훈연 풍미가 입혀진 닭고기를 다양한 토핑과 조합해 먹는 재미가 있다. 통닭 위로 하얀 치즈 옷이 올려진 ‘치즈 누룽지 통닭’에 콘을 추가해 먹는 조합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부드러운 통닭 살점을 ‘구포 비빔국수’에 싸 먹는 조합도 인기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19

▲영업시간: 매일 16:30 – 00:00

▲가격: 치즈 누룽지 통닭 22,000원, 구포 비빔국수 6,000원 

▲후기(식신 갈릭바게트): 치즈 누룽지 통닭에 옥수수를 추가했는데 진짜 조합이 최고에요. 옥수수 알갱이는 톡톡 씹히고 치즈도 많이 들어있어 완전 고소하고! 닭 안에는 찹쌀도 들어있어 양도 넉넉합니다.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봄바람과 함께 떠나는, 봄 데이트!



이색 떡볶이 맛집 BEST 5



전국 이색 아이스크림 BEST 5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