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지금이 먹어야 할 때! 꽃게 요리 맛집 BEST 5

등록일2020.10.05 18:19 조회수3095

콩을 이용하여 만든 ‘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고소한 맛 덕에 식탁에 자주 등장하는 식재료 중 하나다. 삼삼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 덕에 다양한 양념과 조화롭게 어울리며 다채로운 모습으로 변신한다. 국내산 콩이 가진 본래의 맛과 풍미를 고스란히 담아낸 손두부를 시작으로 담백한 두부에 매콤 칼칼한 양념을 입힌 두부 두루치기, 등산객들의 든든한 식사를 책임지고 있는 두부 요리 전문점까지! 입안 가득 담백함이 퍼지는, 두부 요리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꽃게 본연의 맛과 풍미가 전해지는, 서울 마장동 ‘목포산꽃게’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dlwlsrb_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pkw0607님 인스타그램


꽃게탕, 꽃게아구찜, 간장게장 등 서해안에서 들여오는 신선한 꽃게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목포산꽃게’. 대표 메뉴 ‘꽃게찜’은 주문과 동시에 수족관에서 꽃게를 아무런 양념 없이 쪄낸다. 뽀얀 살점이 실하게 차 있는 꽃게를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퍼지는 꽃게 본연의 풍미가 일품이다. 함께 나오는 짭조름한 꽃게 육수도 은근한 별미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성동구 마장로 325

▲영업시간: 매일 11:00 – 22:30, 첫째 주 월요일 휴무

▲가격: 꽃게찜(中) 100,000원, 양념 꽃게찜(中) 100,000원

▲후기(식신 다시태어날꺼야): 양념이 없어 꽃게 살 특유의 맛이 잘 느껴져서 좋았어요. 껍질 안에 살이 아주 꽉 차 있어 제대로 먹는 느낌이 났어요. 다음엔 양념도 도전 해보려구요.



2. 살아 있는 꽃게로 선보이는, 서울 하월곡동 ‘장원산꽃게’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da_zz0ng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da_zz0ng님 인스타그램


‘장원산꽃게’는 살아있는 꽃게로 만드는 요리를 포함해 아귀찜, 해물탕 등 여러 해산물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꽃게와 콩나물, 미나리를 매콤한 양념으로 볶아 낸 ‘산꽃게 양념찜’. 씹을수록 단맛이 퍼져 나오는 꽃게살과 칼칼한 양념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콩나물과 미나리는 아삭한 식감과 향긋함을 더하며 맛을 한층 살려준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성북구 오패산로 13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B/T(평일) 15:00 – 17:00

▲가격: 산꽃게 양념찜・탕(중) 60,000원, 간장게장 85,000원

▲후기(식신 Oh쁘띠): 꽃게찜 시키면 항상 콩나물만 많았는데 여기는 꽃게 크기가 남달라요. 살을 바른 다음에 콩나물과 미나리에 돌돌 말아서 한입에 먹으면 더 맛나요. ㅎㅎ



3. 정갈하게 즐기는 게장 한 상, 서울 논현동 ‘게방식당’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kimstar_3399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moon_chelin_guide님 인스타그램


패션 마케터 출신의 대표가 오랜 시간 게장 전문점을 운영한 부모님과 합작으로 문을 연 ‘게방식당’. 국내산 암꽃게로만 만드는 게장은 계절에 따라 싯가에 맞춰 판매한다. 대표 메뉴는 게장 1마리와 미역국, 밥, 감태, 오늘의 반찬이 정갈하게 담겨 나오는 ‘게장 세트’. 짭조름한 간장게장과 매콤달콤한 양념게장 중 취향에 맞게 골라 즐기면 된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131길 17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B/T 15:00 – 17:30, 일요일 휴무

▲가격: 간장게장 세트 싯가, 양념게장 세트 싯가

▲후기(식신 행복이): 게장 집이 아니라 카페 같이 인테리어가 너무 예뻐요. ㅎㅎ 간장게장 세트 먹었는데 게장이랑 밥을 비빈 다음에 감태에 싸서 먹으면 바다의 맛이 입안에서 춤춰요.



4. 은근한 감칠맛으로 입맛 돋우는, 서울 잠원동 ‘프로간장게장’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mybaby_seorin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u.__.nie님 인스타그램


‘프로간장게장’은 국내에서 최초로 바다 꽃게를 간장게장으로 상품화하여 판매하기 시작한 곳이다. 국내 유명인사를 포함하여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 메뉴는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비법 간장을 이용하여 깊은 맛을 살린 ‘간장게장’. 자극적이지 않고 삼삼하면서도 은은하게 단맛이 돌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97길 9

▲영업시간: 매일 10:00 – 05:00, 연중무휴

▲가격: 간장게장 암게大(2마리) 97,000원, 양념게장 암게大(2마리) 101,000원

▲후기(식신 하트똥머리): 간장게장 먹고 싶을 땐 항상 여기로 갑니다. ㅎㅎ 게도 정말 큼직하고 안에 알이 아주 줄줄 흘러내릴 정도로 가득해 쭈왑쭈왑 빨아먹는 재미가 있어요~



5. 속 풀어주는 시원한 국물, 서울 아현동 ‘밀리네해물잡탕’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jh.stagram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youna_tae님 인스타그램


이대역 5번 출구 인근에서 약 4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밀리네해물잡탕’. 대표 메뉴 ‘꽃게찜’은 전골냄비에 꽃게, 미더덕을 넣고 대파를 듬뿍 올린 뒤 국물과 함께 자작하게 끓여 먹는 점이 특징이다. 국물이 끓어가며 꽃게의 시원함과 갖은 재료들의 맛이 녹아든 국물은 개운한 맛이 돋보인다. 남은 육수에 라면 사리를 추가해 먹는 조합도 인기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마포구 대흥로30길 18-5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가격: 꽃게탕・찜(2인) 47,000원, 해물탕・찜(2인) 39,000원

▲후기(식신 눈꽃네일): 꽃게찜을 시켰는데 국물이 있어서 처음엔 잘못 나온 줄 알았지만 은근 독특하니 맛나더라구요. ㅎㅎ 된장 베이스의 국물과 꽃게가 만나 맛을 낸 국물은 술 안주로도 최고!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지금 먹어야 제 맛!



굴요리 맛집 BEST 5



10월 해산물 맛집 BEST 5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