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싼값에 주고 산 짝퉁 명품을 들고 다니다가, 지나가는 진퉁 명품을 들고 다니는 사람을 보면 괜스레 위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웃 나라 중국에서는 자동차판 짝퉁과 진퉁이 흔하죠. 이번에는 그냥 서로 지나친 게 아니라, 짝퉁 포르쉐와 진퉁 포르쉐가 서로 부딪치는 접촉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그런 뻘쭘한 만남이 지난 22일 중국 상해에서 일어났는데요. 앞서가던 ‘포르쉐 카이엔’ 우측 뒷쪽을 ‘쭝타이 조티에 SR9’이 좌회전 후 직진 대열에 합류하면서 추돌한 것으로 보입니다.
▲위 : 조테 SR9 아래 : 마칸
카이엔은 우측 뒤쪽에 다소 경미한 손상을 입었고, SR9은 좌측 앞쪽이 비슷한 수준으로 파손됐는데요.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서로의 마음과 자존심이 상처를 입었을 뿐이죠.
▲위 : 조테 SR9 아래 : 마칸
포르쉐 마칸 짝퉁으로 잘 알려진 쭝타이 조테 SR9은 지난 2016년 처음 등장했습니다. SR9은 누가 봐도 마칸의 외관 뿐만 아니라 내장까지 전부 베낀 것이 티가 나는데요. 하지만 너무 낮은 퀄리티로 인해 중국 현지 내에서도 손가락질을 받고 있습니다.
▲위 : 조테 SR9 아래 : 마칸
포르쉐는 중국 자동차 브랜드 ‘쭝타이’에 강력하게 법적 대응을 할 예정으로 알려졌는데요. 정작 당사자인 쭝타이는 크게 개의치 않는 태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중국 정부의 힘을 믿기 때문인가요?
한편, 조테 SR9은 1,800만 원~2,690만 원으로 포르쉐 마칸의 1/4수준 가격에 중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 진짜 마칸인 줄? 포르쉐 마칸의 중국판 짝퉁버전
'자동차판 도플갱어' 이보크 짝퉁과 진퉁의 접촉사고
이미지 : 포르쉐, 쭝타이
김도훈 tneksmssj@carlab.co.kr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