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전에 없던 슈퍼카! 이탈디자인, 자체 브랜드 양산차 공개

등록일2017.02.23 17:41 조회수3640



이탈디자인이 최초로 선보이는 자체 브랜드 양산차, 기나긴 티저의 향연(?)을 지나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애석하게도 아직까지 이름이 없다고 합니다.


우리는 부르기 편하게 이탈슈퍼카(?)라고 합시다. 별명이야 누구나 마음대로 부를 수 있는 것이니까요. 이탈디자인이 얼마나 뛰어난 슈퍼카를 내놨는지 살펴봅시다.



유명 디자이너 쥬지아로가 설립하고 수 많은 브랜드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도맡아온 이탈디자인답습니다. '슈퍼카', '고성능'이라는 단어로는 부족할 것 같군요.


딱히 앞 범퍼라고 부를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길게 늘어진 헤드램프 아래로는 대부분의 면적을 공기흡입구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프론트 노즈 끝의 작은 공기흡입구와 어우러져 중세시대 기사의 투구를 보는 듯합니다.



립스포일러도 상당히 공격적입니다. 멧돼지의 송곳니처럼 위로 솟았는데, 좌우로 흐르는 공기까지 놓치지 않겠다는 의지가 돋보입니다. 앞뒤 펜더에는 공기배출구를 뚫었습니다.


살찐 사이드뷰 미러는 다소 의문입니다. 너무 크고 굵은 것 같은데, 공기 역학에 불리하지 않을까요? 대신 이탈슈퍼카는 차체를 카본으로 만들어 경량화에 힘썼습니다. 차체는 길이가 약 4.84m 폭이 1.97m 높이 1.2m로 낮고 넓습니다.



슈퍼카 마니아들에게 반가운 소식도 있습니다. 이탈슈퍼카는 5.2리터 V10 엔진을 미드십에 장착할 예정인데요. 시대의 흐름을 거슬러 자연흡기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최근 등장하는 슈퍼카들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정확한 엔진 출력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2초 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최고속도는 330km/h라는군요.



이탈디자인은 이 슈퍼카를 딱 5대만 한정 생산할 예정입니다. 정확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살 수 있는 것도 아닌데 괜히 궁금해지는군요.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자세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미지 : Italdesign


박지훈 jihnpark@carlab.co.kr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