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발 올 뉴 H6
중국 자동차 제조사 하발(Haval)이 주력 SUV H6의 새 얼굴을 공개했습니다. H6는 하발이 중국 및 호주시장에 판매 중인 중형 SUV로 최근 판매량 1위를 차지한 인기 모델입니다.
▲하발 HB-02 컨셉트, 피에르 르클레르가 디자인 총괄을 담당
디자인은 벨기에 출신 '피에르 르클레르(Pierre Leclercq)'가 담당했습니다. 그는 BMW에서 M디자인 책임자로 근무한 바 있으며 X5, X6를 디자인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발은 신형 H6를 내놓을 때마다 디자인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애석하게도, 최근 공개된 올 뉴 H6마저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느낌입니다. 어디서 봤는지는 독자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올 뉴 H6
인테리어 디자인도 대폭 수정했습니다. 다소 보수적인 느낌을 줬던 기존 실내와 달리 미래적인 디자인 요소를 여러군데 적용했습니다.
우드트림을 싹 걷어내고 유광 플라스틱 트림을 추가했으며 기어노브 디자인도 한층 미래적으로 변했습니다. 주차브레이크는 풋 브레이크 내지 전자식으로 변경된 듯합니다.
▲기존 H6 실내
▲올 뉴 H6 실내
12인치 대형 인포테인먼트 스크린과 모바일 기기 연동 시스템도 추가했습니다. 계기반은 디지털 풀스크린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스포츠 트림에는 새로운 엔진도 추가됩니다. 1.3리터와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각각 사용될 예정인데요. 여기에는 게트락이 만든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H6의 중국 현지 가격은 약 1,480만 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저렴한 가격 덕분에 폭스바겐 티구안과 현대 투싼 등 쟁쟁한 모델들 사이에서 가격대비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수 있습니다.
하발은 신형 H6를 올해 4월 개최되는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하발 H6 홍보영상
이미지 : Haval
박지훈 jih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