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입안 가득 차오르는 푸짐함, 쌈밥 맛집 BEST 5

등록일2021.08.09 17:00 조회수5417

상추, 배추 등 채소에 밥을 넣어 쌈을 싸 먹는 ‘쌈밥’. 채소를 생으로 먹을 수 있어 익히거나 굽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영양분의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쌈 채소로 내놓는 채소들은 싱싱함이 생명이기 때문에 싱그러운 채소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향긋한 풍미가 입맛을 돋워주는 깻잎, 아삭아삭한 특유의 식감이 매력적인 청경채, 씁쓸한 맛이 개운하게 느껴지는 상추 등 각양각색의 채소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선한 쌈 채소에 밥을 올린 뒤 매콤달콤한 제육 볶음, 고소한 삼겹살, 구수한 강된장 등 푸짐함을 더해주는 음식을 넣어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입안 가득 푸짐함을 채워주는, 쌈밥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다양한 쌈으로 조합해 먹는 재미, 문정동 '묵골무공해쌈밥'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jm__tabl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kimathematics님 인스타그램


‘묵골무공해쌈밥’은 16년째 문정동 한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대표 메뉴는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돼지고기를 볶아 낸 제육볶음에 된장찌개, 계란찜, 밑반찬, 쌈 채소가 함께 제공되는 ‘제육 쌈밥’. 쌈 채소는 상추, 당귀, 청겨자 등 약 6가지가 준비된다. 쌈 채소에 야들야들한 식감의 제육볶음을 올려 풍성한 쌈을 즐길 수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송파구 문정로4길 24-12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B/T 16:00 - 17:00, 월요일 휴무 

▲가격: 제육 쌈밥 10,000원, 낙지 쌈밥 12,000원

▲후기(식신 얼룩점박이): 제육쌈밥 시켜 먹었는데 이렇게 고기 많이 주는 곳은 처음이에요! 채소에 싸 먹어도 밥에 쓱쓱 비벼 먹어도 맛있어요. 쌈 채소도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2. 무한으로 즐기는 쌈 채소, 잠원동 '무한쌈밥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jjumbak2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jungtaeee_님 인스타그램


쌈 채소를 무한으로 리필 해주는 ‘무한쌈밥집’. 대표 메뉴 ‘대패 삼겹 쌈밥 정식’은 대패 삼겹살과 테이블 세로 면을 꽉 채우는 갖은 채소들이 가득 차려진다. 대패 삼겹살을 간장소스에 담근 뒤 불판에 올려 지글지글하게 구워 쌈을 싸 먹으면 된다. 양배추 찜, 청경채, 깻잎 등 다양한 조합의 쌈으로 먹는 재미가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93길 23-10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가격: 대패 삼겹 쌈밥 정식 11,000원, 냉삼겹 쌈밥 정식 11,000원 

▲후기(식신 엠엔엠): 밑반찬도 푸짐하고 쌈 채소들을 무한으로 먹을 수 있어서 가성비 맛집이에요. 여러 쌈 채소를 겹친 뒤 대패 삼겹살을 올려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답니다.



3. 케일로 만든 퓨전 쌈밥, 성수동 '난포'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duna0606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fi_rozah님 인스타그램


‘난포’는 ‘낙원스낵’, ‘낙원타코’, ‘낙원테산도’ 등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은 외식 브랜드 ‘㈜낙원그룹’에서 운영하는 퓨전 한식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다진 소고기를 섞은 밥을 케일로 동그랗게 싼 뒤 강된장 위에 얹은 ‘강된장 쌈밥’. 슴슴한 케일 쌈밥에 강된장의 구수한 풍미와 감칠맛이 더해지며 조화롭게 어울린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18-8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B/T 15:30 - 17:00 

▲가격: 강된장 쌈밥 8,000원, 제철 회 묵은지 말이 9,000원 

▲후기(식신 하얀구름과자): 웨이팅 각오하고 와야 합니다. 강된장 쌈밥은 테이블마다 꼭 있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쌈이 싸져 나와서 먹기도 편하고 강된장과 함께 먹으면 꿀맛입니다.



4. 장인이 만든 두부가 더하는 고소함, 예장동 '목멱산호랭이'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taksanghe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thoughts_and_thanks님 인스타그램


남산공원 둘레길 중턱에 위치한 ‘목멱산호랭이’. 육류를 최소화하고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채식 위주의 건강한 식단을 맛볼 수 있다. 대표 메뉴 ‘호랭이 손두부쌈’은 40년 두부 장인이 최상품 콩으로 만든 검은깨 두부와 국, 밑반찬, 채소가 한 상 차려진다. 검은깨를 넣어 만든 두부는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중구 남산공원길 627 

▲영업시간: 매일 10:00 – 21:30

▲가격: 호랭이 손두부쌈 9,000원, 목멱산 간장제육쌈 10,000원

▲후기(식신 비타민젤리): 남산 데이트하다가 발견한 쌈밥 맛집이에요! 손두부쌈은 두부가 단단하면서 고소해요. 반찬으로 나오는 볶음김치랑 잘 어울린답니다! 건강식 찾으신다면 추천해요~



5. 돼지 주물럭의 달큰한 감칠맛, 한남동 '부자식당'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ossor.i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parkbboyeong님 인스타그램


‘부자식당’은 경동시장, 노량진수산시장 등 서울 전통시장에서 직접 엄선한 재료로 요리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계란 프라이를 올린 밥, 밑반찬, 국, 강된장, 쌈 채소와 돼지고기 주물럭을 푸짐하게 담아낸 ‘주물럭 쌈밥’. 촉촉한 육즙과 짙은 풍미가 느껴지는 주물럭은 간장 베이스로 양념해 달짝지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24길 14 

▲영업시간: 매일 10:00 – 21:30, 일요일 휴무 

▲가격: 주물럭 쌈밥 정식 9,000원, 고등어 쌈밥 정식 10,000원 

▲후기(식신 아침엔맥모닝): 주물럭 쌈밥을 주문하면 같이 나오는 강된장을 밥에 넣어 비벼 먹으면 밥만 먹어도 맛있어요! 주물럭은 간이 짜지 않아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한국인은 밥심이지!




백반 맛집 BEST 5



누룽지 닭백숙 맛집 BEST 5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