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색다르게 즐기는, 퓨전 한식 맛집 BEST 5

등록일2021.10.01 12:36 조회수2318

한식을 기반으로 양식, 일식, 중식 등 다양한 국적의 요리를 결합하여 창의적인 요리로 재해석한 ‘퓨전 한식’. 탄탄한 경력을 가진 셰프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더해 만든 퓨전 한식은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다는 특별함을 준다. 갈비찜으로 만든 부르기뇽, 유럽식 타르타르를 접목한 육회, 수비드 공법으로 익힌 갈비 등 경험해보지 못한 요리 속에서 익숙한 맛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색다르게 즐기는, 퓨전 한식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부드럽게 녹아드는 소 갈비찜, 성수동 '무로정 성수낙낙점'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asean_lab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youngjin.food님 인스타그램


‘무로정 성수낙낙점’은 와인과 퓨전 한식을 즐길 수 있는 한식 비스트로다. 대표 메뉴는 매시포테이토 위에 소갈비 두 덩어리를 얹은 뒤 갈비 소스를 뿌려 완성한 ‘부르기뇽 소 갈비찜’. 장시간 쪄내 속까지 부드러운 소갈비는 입에서 사르르 녹아든다. 소갈비에 매시포테이토를 곁들여 먹으면 고소한 감칠맛이 입안을 감싼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17길 48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B/T 15:00 - 16:30 

▲가격: 부르기뇽 소갈비찜 29,000원, 불고기 라구 파스타 13,500원 

▲후기(식신 달빛가루@@): 부르기뇽 소 갈비찜은 딱 봤을 때는 스테이크 같은데 속이 엄청 부드러운 소 갈비찜임. 고기 전체에 양념이 고루 배어 있어서 맛났음. 



2. 육회로 푸짐함을 더한, 한남동 '5412'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sun_chelin_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sun_chelin_님 인스타그램


한국의 로컬 푸드와 한국 전통주, 내추럴 와인을 만날 수 있는 한식 바 ‘5412’. 대표 메뉴 ‘한우 육회 김밥’은 미니 김밥 위에 육회를 듬뿍 쌓아 올렸다. 김에 밥을 깐 뒤 단무지와 오이를 넣고 말아 아삭한 식감을 살린 김밥과 씹을수록 고소한 맛의 육회가 만나 풍성한 맛과 식감을 선사한다. 주류 주문은 필수이니 참고할 것.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가길 12 

▲영업시간: 매일 15:00 - 22:00

▲가격: 5412 한우 육회 김밥 17,000원, 통전복을 올린 칼비빔면 17,000원

▲후기(식신 Oh.Jjing2): 분위기 있게 막걸리를 마시고 싶어서 갔다 옴. SNS에서 사진이 가장 많은 육회 김밥 먹음. 단순한 조합인데 김밥과 육회의 궁합이 잘 어울렸음.



3. 오랜 시간 정성으로 익힌 갈비, 종로동 '단상'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b.hoonia_9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yum_rini님 인스타그램


‘단상’은 낮에는 정갈한 한식을 저녁에는 프렌치 한식을 선보여 낮과 밤이 다른 매력을 준다. 대표 메뉴는 LA갈비를 10시간 동안 저온에 수비드로 조리해 부드럽게 익힌 뒤 두툼하게 썰어 제공하는 ‘수비드 라갈비’. 분홍빛이 매력적인 단면의 갈비는 씹는 순간 촉촉한 육즙과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육질의 조화가 일품이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11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B/T 14:00 - 17:00, 일요일 휴무 

▲가격: 수비드 라갈비 45,000원, 트러플 메밀 파스타 26,000원 

▲후기(식신 Ic3광대I): 수비드 라갈비는 부드러운 육질이 최고예요! 함께 나오는 파채 무침과 노른자를 비빈 뒤 고기와 같이 먹으면 더욱 고소한 맛이랍니다.



4. 자연 식재료로 선보이는, 신사동 '사녹'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jinhee_kim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jinhee_kim님 인스타그램


산, 들, 논, 밭에서 나는 지속가능한 식재료들을 사용하여 음식을 만드는 ‘사녹’. 대표 메뉴 ‘Dinner Prix Fixe Menu’는 6종류의 스타터와 7종류의 메인 중 하나씩 선택해서 맛볼 수 있다. 스타터로는 다채로운 색감의 ‘애호박 부라타 샐러드’가, 메인으로는 향긋한 미나리를 곁들인 이베리코 돼지 스테이크 ‘이베리코’가 인기다. 


[식신의 TIP]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27-1 

▲영업시간: 평일 10:00 – 19:00, 주말 10:00 – 20:00 

▲가격: 글레이즈 도넛 2,200원, 엠앤엠 도넛 3,300원 

▲후기(식신 아리따움12): 아기자기한 도넛 종류가 많아서 고르는 재미가 쏠쏠해요. 제일 기본인 글레이즈부터 스모어, 가나슈, 엔앰엠 등등 골라 담다 보니 두 박스나 포장해 왔답니다. 모양이 이뻐서 맛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빵도 쫄깃하고 크림도 달달하고 계속 손이 가더라고요!! 2, 3층에 있는 카페에서 음료를 주문하면 포장해 온 도넛을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5. 유럽식 타르타르와 한국식 육회의 만남, 사당동 '윤공 Korea Bistro'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beeee_honey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sonjaew1님 인스타그램


‘윤공 Korea Bistro’는 한국의 식자재와 서양의 조리법을 접목해 창의적인 요리를 개발한다. 대표 메뉴는 유럽식 타르타르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육회’. 초승달 모양으로 쌓은 육회 가운데 타르타르 소스와 달걀노른자가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뽐낸다. 재료를 모두 섞어 먹으면 입안 가득 녹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7길 49 

▲영업시간: 월 - 목요일 15:30 - 22:00, 금 - 일요일 13:00 - 22:00 

▲가격: 육회 22,000원, 크림 수제비 17,000원 

▲후기(식신 신발가게아가씨): 육회가 너무 맛있어서 또 방문했어요. 지금까지 먹은 육회 중 최고! 달걀노른자와 섞어 먹으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좋아요!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색다르게 즐기는 맛의 향연!




이색 막걸리 맛집 BEST 5



뉴트로 중식 맛집 BEST 5





# 현재 인기 토픽

플친